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8065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137
이 글은 2년 전 (2023/11/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둘다 아직 취준중이지만 오래 만나기도 했고 결혼 계획도 있어 

아직 직장인들이 아니니까 경제적인 소비가 필요할 때인데 주위에서 워낙 데통을 안 좋게 보니까 시작하는 게 맞는 건가 싶네 

데통 하는 커플 별로 없나.. 데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대표 사진
둥이1
난 개인적으론 안할 거 같지만 하는 사람들을 이상하다고 생각하진 않아 커플마다 사정이 다르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렇지... 그럼 익인이가 개인적으로 안 할 것 같은 이유는 뭐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뭔가 각잡고 데이트용 통장까지 만드는게 너무 정없는 느낌? 말로 표현을 못하겠넹 통장 없이도 서로 조정해서 경제적으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안했으면 하는데 솔직히 편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 편할 것 같긴 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합의하에 하면 상관없다고 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도 실제로 애인한테 하자고 했다가(내가 여자) 애인이 싫다고 해서 안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오 애인이 싫다고 했구나! 거절한 이유도 알아 혹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그냥 데통 하는게 이상하대ㅋㅋㅋ 근데 난 학생이고 남친은 직장인이었어서 거절했던거 같기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나는 안 쓰지만 취준생에다가 결혼준비 하면 좋을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커플마다 사정과 가치관이 다르니까 둘만 잘 맞는다면 괜찮다고 상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서로 괜찮으면 하는거지 뭐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내 친구는 한번 해보고 다음 연애에도 지가 먼저 하자고 하던디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뭐 둘만 좋다면.. 근데 나같으면 절대 안할거 같긴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절대 안 할 것 같운 이유가 뭐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그냥.. 너무 계산적이야ㅜ 동아리에서 회식하고 엔빵하는 느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난 데통싫지만 남이 하는건 뭐.. 근데 내가 아끼는 사람은 안했으면 하는맘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뭔가.. 막 더치하고 돈 아끼는 연애를 안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십원한장 손해보지않겠다는 마음인거 같아서 싫어 기꺼이 더해주고싶은 연애하길 바라니까.. 애인이랑 그날 여유있는 사람이 번갈아썼더니 누가 더 썼는지도 모르겠어 알수도 없고 난 이런연애가 좋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말은 완전 공감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니가 덜썼으니깐 모르겠지 ㅋㅋ 너가 더썼으면 귀신같이 칼계산할거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애인한테 물어봐도 같은 소리하는데
니는 니방식대로 살아 남한테 시비걸고 다니지말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나도 별로고 내가 하는 건 싫은데 남이 하는 건 알바아님 예전에 데통하면 연인이 아니라 연애모임 연애동아리 같다했던 거에 완전 공감해서 별로야... 계모임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데통한다고 뭐 얼마나 크게 아껴지고 경제적인 소비가 된다고… 난 연애는 그냥 맘편히 하고 차라리 다른 부분에서 절약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노상관
난 데이트통장은아니고 연말정산때매 내 신카 하나로만 결제하긴함
구렇다고 딱 그것만쓰는건아니고 가끔 귀여운허세 부릴땐 각자카드로 밥사고 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히히 기여운 커플이고만! 맞아 우리도 데통 쓴다면 왠지 저럴 것 같당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둘다 취준이면 데통해야지.. 어쩔수없는 상황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우리가 각자 자리잡으면 바로 결혼할 생각도 있어서.. 사실 어차피 결혼할 때 되면 각자 잔고도 다 까고 살림 합치는 건데 데통도 결혼 준비의 일부가 될 수도 있겠다 싶어 허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난 데통했고 절약해서 결혼했어 ㅎ 작지만 덕분에 집도 샀다 난 추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구 축하해요🎉 시작은 소박해도 좋은 미래가 예약되어 있구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감사해용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
오!! 나 지금 26ㅇ고 남친 32인데... 돈 모으자고 데통 하자했거든 ?? 이런 개념인거깄지...? 하도 누가 더 많이 쓰고 그르니까 이제 돈 모으지ㅏ고 힜거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우리도 둘 다 취준인데 우린 각자 한도 정해서 그냥 편하게 이번달 돈 없다?? 쪼달린다 편하게 말하지 데통은 안 해! 이유는 먼가 이번달에 너한테 10만원 쓰겠어! 20만원 쓰겠어! 이런거라 이게 둘 다 기분 나빠서ㅋㅋㅋㅋ 오래 만나서 편하게 돈 없다구 이야기 가능! 하지만 남이하는건 노상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우리도 지금은 딱 그런 식이야ㅋㅋㅋ 익인이 말 들어보니 저런 이유에서 애매~하기도 하겠다.. 어려워우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난 하는데 좋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나랑 남친 하는데 좋아 전엔 소비 들쭉날쭉이었는데 딱 정해진 만큼만 쓰니까 관리되고 먼족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결혼하려면 ㅊㅊ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222 돈 너무 많이 썻는데 확실히 어디에 쓰는지 보여서 오히려 관리하기 편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남이 하든 말든 상관은 안 하는데 상대가 나한테 하자고 하면 음~단 1원도 손해 보기 싫구나~오~ 싶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난 친구한테도 내가 더 냈으면 더 냈지 덜 내는 쪽은 아니라 보통 저런 말 들어도 연애 초반에나 듣는데 그래서 더 그럼. 진짜 ㄹㅇ 털끝하나 손해보기 싫어하는 것 같고... 쟤는저걸 연애 초에 말하는구나, 어지간히 칼더치 하고싶구나 싶음. 나는 바이인데 후에 내가 돈 많이 내는 것 같다고 미안하다고 데통하자는 인간 남자한테서는 아직 못 봤음. 여자는 딱 한 번 사겨봤는데 걔는 내가 돈 너무 많이 쓰는 것 같다고 데통하자 그러더라.그래서 데통 소리 들으면 쟤는 자기가 더 얻어먹어도 똑같이 데통하자는 소리를 할까하는 생각이 들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데통은 솔까 돈독해지기 좋은건데
여기선 최악이라고 가스라이팅함....
연애를 해봤어야 알지....
연애 해본 사람은 데텅 이런거에 절대로 신경 안씀...
연애 1도 안해본 애들이 데통에 목숨걸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난 오히려 주변 사람 중에선 데통하는 사람 없는데 여기는 거의 다 한 데서 놀랐음 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본문같은 경우에는 하면 좋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난 안할거 같긴 한데 그렇게 하는 사람 봐도 별 생각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돈없으면 해야지 뭐.... 돈있는데 하는거는 절대싫음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하더라 신기했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인식좋진않은데 결혼생각있고 서로한테 돈쓰는거 안아까워하는 커플이면 데통이 오히려 더 편할수있다 생각함 내가 쓰니입장이면 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남이 하는 건 상관없는데 난 죽어도 안 할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난 싫어 너무 계산적으로 보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정내미 없어서 싫어 절대안함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십원단위까지 나눠가며 사귀기싫고 헤어지면 처치곤란이고 ㅂㄹ...걍.돌아가면서 내면되는거아닌가 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오래만났고 결혼생각 있으면 해! 돈 훨씬 잘모이고 편할거 같음. 이러다 취준하면 진짜 한 일이년은 덮어놓고 막쓴다^^ 나도 결혼 생각하고 연애중인 여자인데 난 데통 하고 싶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결혼진짜 할거같음 지금~아이 낳기 전까지가 돈 모을수 있는 피크야. 지금 덮어놓고 아잉 사랑해니까~ 내가 쏠게엥~ 요난리 치면서 하기엔 현실이 장난아니지..ㅎㅎ 어차피 장기연애면 서로 사랑하는건 알거고 ㅋ 그걸 구우우우욷이 돈으로 확인 받아야 하나 싶음.. 난 진짜 강추. 내 주변에 결혼 1-2년전에 그렇게 빡 모아서 집산 커플 몇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이 말에 완전 공감하는 게.. 오래 만났고 서로 사정 다 알고 결혼에 확신이 있으면 손해 보는 거나 돈 나누는 거에 아무 생각이 없지 않나? 지금은 둘다 완전 <<돈 절약하고 모으기>>가 중요하지, '돈으로 사랑 확인시키기'가 아니라서...ㅎ 솔직히 이런 거 신경 안 쓸 만큼 돈 많으면 고려도 안 하겠지만 그게 아니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오래만났구 결혼 계획 있으면 나쁘지 않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진짜 결혼 계획에 돈 모을 목적으로 하는 거면 나뿌지 않다 봄 나도 5년 장기연애 중이고 좀 더 지나면 결혼생각도 있어서 이해돼 ㅇㅇ 어차피 결혼하면 공동자금(?)이고 현실은 빡빡하니까.. 돈 관리 하려면 데통이 편하긴 하지 서로 1원이라도 더 쓰기 싫어서 하는 거랑 진짜 돈 모아서 미래 계획 하려는 의도는 다르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남 시선 신경쓰는거 안버리면 불행해져
신경쓰지말고 ㄱㄱ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개인적으로 데통 하면서까지 연애하고싶지않음
먼저 하자고 말꺼내는 사람도 거름
다른사람이 하는건 상관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222 나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3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뭐어때
둥55는 너랑 잘맞는 사람 만나면 되는거야~
그리고 데통 안하는게 왜 손해1도 보고싶지 않은 성격들이라는지 모르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데통하면 돈 확실히 절약됨 우리커플도 데이트 할때마다 20만원씩 써서 데통했는데 확실히 줄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결혼준비하는거 아니면 ㄴ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가성비 연애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별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구려 너무 계산적으로 보임 차라리 번갈아가면서 사는 방식이 나아보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취업하면 굳이 안할 거 같긴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결혼생각있으면 해도 괜찮을듯 나두 생각중이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난 10년 가까이 만났는데 데통 9년넘게 잘쓰는중 돈으로 부딪혀본적이없음 일단 뭐 남친이 더먹는것도 전혀상관없고.... 연말정산도 한번도 신경써본적도없공... 돌려받으면 아싸꽁돈 오늘내가쏠게 해서 같이 맛있는거먹고 이런느낌이라 ㅜ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결혼생각있으면 오히려 괜찮을듯? 일단 난 싫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으 오히려 데통하면서 더싸움ㅋㅋㅋㅋ
걍 서로 번갈아가면서 내는게낫지
데통하면 돈관련 얘기더하게되고
입금하고 수치가 눈에보이니까
서로 더 손해보기싫어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데통을 해본적은 없는데 둘이 같이 돈모은적은 있음.. 해외여행갈때 카드긁는거 싫어서 매달 30씩 각출해서 여행경비 마련ㅎㅎ 데통이랑 결이 비슷한거같아서 써본당 딱히 서로 불만도 없었고 여행갈때 따로 돈생각안해도 되니까 좋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남이 하는 거 별생각 없는데 그것 때문에 싸웠다는 애들 보면 좀 그렇긴 하지
근데 난 절대 안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우리는 여행 돈 모으는 거 데통 개념으로 쓰는데, 평소에는 각자 카드로 서로 계산해주고 그래서 ㅇㅇ...
그냥 각자 커플 사정에 맞게 사용하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나도 결혼 전제로 만나고 있고 '-' 그냥 여행가서 숙박비 계산이나, 식비나 이런 건 저 통장으로 하고 평소에 만나서 밥 먹고 하는 건 각자 카드 먼저 내는 사람이 결제함 ㅋㅁ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나 대학생인 연하 만나서 내가 더 많이 내는데 데통 극혐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가성비 연애하기 딱 좋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난 결혼할 사이면 ㄱㅊ다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같이 돈 모으는게 중요하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나는 괜찮아
내가 이제 취직했고 애인은 대학생이라서 좀 더 경제적으로 살려구 2대1 대통하려고 계획중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남친이 하도 닦달해서 했는데 난 진짜 별로임.. 편한 건 ㅇㅈ인데 나한테 돈 아끼려는 게 너무 눈에 보여서 정떨이야 막 편의점같은 소액결제 할때도 굳이 데통으로 긁고 하는것도 너무 쪼잔해보였음.. 담부터는 무조건 번갈아가면서 사는 연애만 하려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헤어졋렁?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
둘다 취준중이면 ㄱㅊ은데
솔직히 그렇게까지 해서 만나고싶나..싶음
걍적당히 둘다 금액대 저렴한곳으로 데이트다니거나 솔직히 취준중이면 많이 만나지도 못할텐데 걍서로 아껴쓰는걸 못해서 통장하는것처럼 보이고... 걍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
난 안 함 칼더치 싫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
데통 하기 싫은건 자기 돈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니까 싫다는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의견이야 갈릴수 있는 일이고, 일단 난 괜찮은거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난 절대 안 하는데 주변에서 하는 건 노상관 난 내가 더 내더라도 데통은 안 행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남자가 이득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
절대안함 그럴거면 연애 안하고 말지. 돈 아껴야되는거면 걍 데이트 횟수를 줄이겠음ㅋㅋㅋㅋ가성비 연애의 결정판이 데통인거같음. 남이 하든말든 관심없는데 진심 너ㅓㅓㅓㅓ무 별로인 행위같음. 근데 결혼얘기는 상견례하고 식장 잡아야 결혼이지 우리 자리잡으면 결혼 하자 이거 넘 뜬구름 잡는 소리임. 각자 알아서 돈모으는게 나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의견은 이해하겠는데... 막줄에 자리잡으면 결혼 하자 했다는 게 뜬구름 잡는 소리라는 표현이 좀 그렇네? 어떤 관계고 어떤 사이인줄 알고 그렇게 함부로 말해
다들 각자 상황을 서로 잘 모르니까 둥들이 어떤 말을 하든 개방적으로 받아들였는데, 너 말은 기분 진짜 나쁘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
대통하고 있고 잘 쓰고 있어. 하기 싫어하는 커플이 있는 건 아는데, 사실 서로 좋아하고 위한다는 것을 알면 가성비 연애니 뭐니 생각이 안들지 않나?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음날 오후 6시까지 톡 답 없음 어떨것같아? 2
17:09 l 조회 11
인프제 남자 썸vs어장 봐줄 사람3
17:08 l 조회 8
인프피 연애할 때 답장
17:08 l 조회 4
너희는 애인이랑 타지로 이사왔는데 애인이 자주 친구 만나면 어떡할 거야?10
17:06 l 조회 15
난 이해가 안돼… 왜 이런 행동을 했던거고 헤어지자한거지 1
17:03 l 조회 33
이별 생일선물 먹튀한거 빡치네
17:01 l 조회 18
커플템 같이 가서 고를까 서프라이즈로 사갈까1
17:00 l 조회 9
헤어졌다
16:58 l 조회 25
인팁은 좋아하는 사람이랑 같이 있을 때 정적이 생기면 어때?1
16:57 l 조회 17
근데 다른 의미?로 데통 하고 싶은 익들도 있어? 15
16:49 l 조회 43
하 썸붕난 상대가 너무 보고 싶어9
16:44 l 조회 69
안정형은 유니콘 아니야? 4
16:42 l 조회 58
연락부분에서 좀 변했는데 행동은 평소대로면 그냥 냅둬?
16:39 l 조회 19
사귄지 10일된 애인 생일선물..5
16:35 l 조회 45
Isfj한테는 스며들어야 한다던데, 이게 처음에 그냥 친해지는 목적으로 접근하라는건가?3
16:34 l 조회 37
모솔인데 조언 좀ㅠㅠ 4
16:33 l 조회 40
나는 나 챙겨주는 사람이 좋아1
16:31 l 조회 40
이별 에흉 보고시퍼라 4
16:27 l 조회 36
너네는 부모님이 애인 궁금해하시면 사진보여드려?14
16:26 l 조회 58
나 진짜 노잼남자인듯 ㅋㅋㅋ24
16:25 l 조회 416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