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0295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82
이 글은 2년 전 (2023/12/01) 게시물이에요

20살이고 알바 한번도 안해봤는데 쿠팡 알바 궁금해서 오늘 처음 가봤단 말야

가서 뭐 작성하고 올라가서 교육이랑 실습 해주신 분은 진짜 친절했단말임

다치지 않는게 젤 중요하고 힘들긴 한데 내일 금융치료돼요^^ㅋㅋ 이러면서 재밌었는데

관리자가 진짜...

여자 였는데 내가 그 도트에 물건 담는거 했단말이야

근데 하다가 중간에 실수로 도트 마감 안찍고 그냥 보내버린거임 그래서 새 도트에 물건이 겹쳐져서 멘붕 왔었어 바로 관리자분한테 가서 죄송합니다. 제가 실수를 했습니다 하면서 얘기했는데 갑자기 한숨 푹 쉬더니 아니 교육 안들었어요? 이러는거야 근데 말투가 진짜 사람 기죽게 하는 말툰데 표현을 못하겠다 그래서 내가 아뇨 들었습니다 하니까 교육을 듣는 이유가 뭐에요? 이러는거야 그래서 내가 실수 안하려고... 하는데 말끊고 교육을 들었는데 실수를 왜하는거에요? 이러는거야ㅠㅠ

이때부터 눈물이 나기 시작하는거임

쨌든 내가 잘못한거니까 죄송합니다만 했단말야

그러니까 죄송하다 하지말고 왜 도트 마감을 안찍었어요? 이유를 말해보세요 하는거임

그래서 제가 착각하고 도트 마감을 찍은 줄 알았던 것 같습니다 하니까 그러겠죠 근데 도트 마감을 왜 안찍었냐고요 내가 도트 마감 확인하고 새 도트 찍고 하라고 했죠? 교육을 왜한다고 생각해요? 이러는거임

나 진짜 어떡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걍 죄송합니다 앞으로 실수안하겠습니다만 계속 했음

그리고 아 진짜 복잡한데 이거 이미 ~~되가지고 아~~ 하더니 송장 같은거 뽑아서 붙이고 이거 그냥 컨테이너 바로 보내세요 그리고 다시는 실수하지 마세요 이러길래

네... 하고 감

근데 눈물은 안흘렸는데 그 눈에 눈물고이는 그 뭔지 앎? 아마 알았을거임 근데 끝까지 야리더라 난 진짜 내가 잘못하고 우는거 꼴불견이라 생각해서 끝꺼지 관리자 앞에서는 안울었는데 뒤돌아서 새도트에 물건 담으면서 진짜 찌질하게 질질짬

내가 쿠팡이 처음인데 이거 큰 실수야? 나 자꾸 생각나가지고 도트 마감할때마다 손 벌벌 떨렸음

그리고 한시간정도 있다가 계속 내 도트에만 한마디씩 하는거임 이거 급한건데 뭐해요지금? 이러면서 기계 뺏어서 여기로 오세요해서 나는 그 도트 담은 카트 끌고 관리자 가는대로 따라다님 그거 한 이십분한듯ㅋㅋ

그리고 중간에 20분 쉬는시간 주는데 시계가 없어서 걍 앉아 있었거든 계속 눈치보면서

메인홀에 시간 되면 모이라고 해서 나는 방송 한번 더 해줄줄 알았어

근데 오늘 나랑 같이 신입으로 온 또래같은데 남자애가 가서 그 기계 받는거야 p머시기 그래서 나도 메인홀 관리자한테 갔거든 근데 갑자기 나 보면서 사원님 지금 뭐하시는거에요? 이러는거임

내가 시계가 없어서... 이러니까 그니까 제가 메인홀에 있으라고 했잖아요 다른 사람들 다 일하고 있는데 지금 시간 지났는데 뭐하시는거에요? 이러는거임 그래서 또 그냥 죄송합니다... 하고 기계 받아서 시간 확인하니까 3분 지났음 3분 아 진짜 눈물나서 그때 또ㅠㅠㅠ

앞에 남자애한테는 뭐라 안하고 바로 바꿔줬으면서 나한테 왜그랬을까

오늘 교육해주신 분이 나 도트마감 실수해서 관리자가 나 혼낼 때 옆에 계셨단 말임 준관리자 같으셨는데

중간에 오셔서 일 괜찮아요? 힘들죠ㅎㅎ 저도 처음 할 땐 진짜 눈도 풀리고 ~~ 이러시면서 혼나면서 배우는거죠 뭐 마음에 크게 두지마요 처음인데 실수 좀 할 수 있지 이러는데 감사합니다 하고 또 뒤도니까 눈물남

허벌눈물 ㄹㅈㄷ

나 진짜 쿠팡은 일 힘들거만 생각하고 갔는데 일도 힘들긴 한데 할만해 근데 사람 때문에 너무 힘들었음

텃센가? 실수해서 찍혔던걸까?

이렇게까지 누가 내 자존감을 깔아뭉갠게 처음이라 진짜 눈물밖에 안 남 원래 돈 이렇게 자존감 다 깎아가면서 버는거임? 일이 힘든게 생각이 안날정도로 너무 힘들었음 일하는 내내 관리자 눈치보고 또 실수할까봐 기계 찍을 때마다 손떨렸어

첫 알바라 기대 엄청 했는데... 돈 버는 보람같은거 느껴지지도 않음 걍 만신창이 된 것 같애

나 지금 버스타고 집가는데 눈물 또 나

대표 사진
익인1
걍 관리자중에 줫나 싸가지업ㄱ는 사람들이 종종 있음 그런 야들은 365일 싸가지없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쿠팡알바하는데 내가 다니는 센터 집품관리자들 개싸가지없어서 포장만하러 감ㅋㅋㅋ큐ㅠㅠㅠㅠ고생했어 근데 첫날이면 신입조끼도 입고 있었을텐데 너무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야 나도 그런적있었는데 괜찮아요 실수할수도 있죠 그러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런걸로 맘상하지말구 얼른자!! 고생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신경쓰지마 쿠팡에 그런관리자들 겁나많음 자기스트레스 받으니깐 사원들한테 짜증부리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22살 알바 처음했을때 3일하고 잘렸어 너랑 똑같은 상황이었는데 나도 같이소리지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쿠팡 관리자 인성 빻은 애들 많아서 아무리 돈 급해도 절대 안 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걍 화풀이한거임 ㅋㅋㅋ 실수해서 죄송하다하면 걍 빨리 일이나 다시 시키면 되는데 괜히 꼬투리잡고 지 앞에서 수그리는거 즐기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에구 너무 맘에 담아두지마 그리고 그런 사람 만나면 막 글케 고분고분 죄송하다 하지말고 걍 싸가지없이 나가ㅇㅇ 나도 바로 들어오는 돈맛에 중독돼서 물류 알바 올영 쿠팡 마켓컬리 여기저기 꽤 나가봤는데 거기 관리직들 싸가지없는 사람 개많음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히려 너처럼 착하게 그러면 더 신경질내고 화풀이해 못배워어서ㅋㅋㅋㅋ 쿠팡에서 띠껍게 대답했다고 짤리면 응 올영가면돼~ 이런 마인드로 다니니까 멘탈도 덜 타격받고 그냥 그런애들 보면 우스워 이젠.. 솔직히 물류센터 직원? 되는데 학벌이나 대단한 능력 이런것도 필요없고 하니까 막말로 ㄹㅇ 수준 미달인 놈들 많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 관리자가 인성이 쓰레기인거임
이제 그 쓰레기는 마음에서 꺼내서
저 멀리로 던져서 버리자!!
나도 오늘 처음으로 쿠팡 갔다와서 이제 자려고 누웠어
오늘 고생많았어 쓰니!
조심히 돌아가구 따뜻하게 잘자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쿠팡 관리자들 진짜 복불복임,, 그 정도 실수면 걍 담부턴 신경써라 좋게 말하고 넘길 수 있는건데 괜히 힘드니까 화풀이 하는거임 것도 어이없어ㅋㅋ 글구 그런 곳 가서 저런식으로 나오면 굽신굽신 하면서 죄송하다고 너무 안 그래도 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피커들이 하는 진짜 흔한 실수고 큰 일도 아니야 그냥 캡틴 잘 못 걸려서 이렇게까지 된 거 같네 ㅜㅜ 어쩌라고 하고 그냥 넘겨 괜찮아~ 고생 많았어 얼른 자ㅏ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큰 실수 아냐 ㄹㅇ 성격 이상한 관리자들 있음 그냥 듣고 흘려 버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너 착하다ㅋㅋ 아직 어리고 처음하는 알바라 죄송합니다 했구나

나라면 첨엔 사과하다가 나 깔아뭉개면 아줌마 정도껏하세요? 네? 고작 인성이 이따위냐면서 개 난리법석 부리면서 그사람 부끄럽게 했을걸? 와 나한테 걸리지 ㅋㅋㅋ 아깝다

저런 사람들은 맞받아쳐줘야 돼 지가 뭐 되는줄 안다니까ㅋㅋㅋ

처음하는데 실수할 수 있지 그래서 지장있으면 짜증날수야 있지 근데 적당히 해야지^^

고생했어. 그런 사악한 마녀같은 아줌마 잊어. 다음에도 그러면 욕한사바리 날려버려. 지가 뭐 되는줄 알어ㅋㅋㅋ 지가 부모님이야 뭐야 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수고했어.. 저런 애들은 저러면서 자기 자존감 채우는 애들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과 절대하면 안됨 이럴땐 유감입니다라고 하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불리할땐 정치인 화법 써 꼬투리 잡혀서 좋을거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유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너 잘못한거 없어 그 인간이 잘못된거임 말하는 싸가지가 아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ㅋㅋㅋㅋㅋㅋ쓰나 나도 쿠팡해봣는데 거기 관리자들대부분그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뭣도안되는것들이 개~ 사가지없음 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0후 30초중 같던디 끽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리고 쿠팡 초반에 실수안하는애들없어 주눅들지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고생했어 ㅠㅠ 쿠팡 관리자 인성 안좋다는건 유명하더라 화풀이 하는거야 어려보이니까 더 그랬나봐 못된 놈.. 지는 실수 안하고 사나? 넘 마음 쓰지 말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개에바; 나 쿠팡알바 안해봐서 그러는데 그 실수가 되게 큰 실수인거야?.. 아니 물론 실수한게 잘못한거긴하지만 뭔 교도관이랑 죄수도 아니고 정도가있지; 저건 아무리봐도 실수한거 교정목적이 아니라 지 화풀이하는거구만 인성 진짜 무슨일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야 머리 정상으로 박혀있으면 그런데서 오래 일하겠냐
모자른 사람이라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화내나보다하고 네네~^^ 그러세요 하고 무시까는게 답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어딜가나 회사에서도 사실 저렇게 인생 꼬여서 사시는 분들 있어 사실 초년생이라 처음 보는 빌런에 충격 많이 받았겠다 넘 속상해하지마 실수한건 사실이지만 저렇게 찍어서 인격적으로 갑질하는건 그 사람 인성 문제야 그러니까 앞으로 저런 사람들 만나도 저 사람이 나에게 하는게 100% 내 잘못이라고 받아들이진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ㅋㅋㅋ 걔네 최대 학력이 쿠팡 관리자다이가 ㅋㅋㅋㅋ 걍 잊어버리셈 지들은 뭐 실수 안하고 사나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똥밟았다 진짜ㅠㅠㅠㅠ 본인도 직원이면수 어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참~~ 어린 알바생들 꼽주고 상처주고 머하는 것들이냐 고생했어 처음 일하면 누구나 실수하지 그런 곳 다신 가지 마 추운데 얼렁 집 들어가서 따뜻하게 몸 지지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쿠팡 일이 '신속'을 요해서 실수를 할 수 밖에 없어 정직원들도 실수하는 마당에 처음 온 알바는 얼마나 실수를 하겠어. 진짜 열심히 일하는 관리자는 실수한 범인 찾고 혼내는 시간에 오류검수하고 빵꾸난 상품 찾으러 뛰어다니기 바쁘더라.. 그 관리자가 그냥 인성도 직업의식도 모자란 사람인거야...오늘 이상한 사람 만났다 똥 밟았다 생각하고 푹 쉬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쓰니야 수고했어 집가서 씻고 푹자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빨간조끼 입은 애들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 재택근무 하는 이유도... 알바나 작은 회사가면 죄다 저런 사람들이 중간관리자임... 기회 있을때마다 지 스트레스 푸는 애들... 그래서 다들 대기업 가는가 싶고... 더럽고 치사해서 다 때려치고 독학해서 재택근무로 바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젊은애들 알바하는거 대견하게 생각해줄법도 한데 같은 노동자면서 서로 편하게 일할생각은 안하고 신입한테는 텃세부리고 자존심 깎으면서 윗대1갈들 한텐 굽신대는 나이든 쓰레기들많다 같은 여자끼리 더심한경우도 많아 이유없이 날세우고 일하면서 만났을뿐인데 무슨 철천지 원수처럼 구는 사람들 많더라 쿠팡윤리위원회에 신고해 어차피 알바인데 넘 마음쓸것없고 쓰니는 수고 많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내가 못된건지 모르겠는데 나 저런거 ㄹㅇ 못참음. 쌍욕 수준으로 저급하게 맞받아칠 필요까진 없는데 첫알바다 뭐다해서 너무 긴장하거나 잘보이려고만 하지마. 아닌건 아니라고 해야지. 거기 뭐 얼마나 대단한 데라고ㅋㅋㅋ 거기 아니면 일자리가 없는 것도 아닌데 왜 떨어. 뭣같이 굴면 때려치운다고 생각하고 가볍게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리고 앞으로 어느 일터에 가든지 그런 텃세 부리는 곳 있을텐데 그런 사람들 심리가 꼭 '텃세 부려야지!'하고 하는 게 아니라 같이 어울리는 지들 동료한테 썰 풀려고+지가 일하는 곳의 스트레스나 발암 요소가 얼마나 많은지 과시하려고 그러는 경우가 대다수야. 굳이 널 괴롭힐 목적이 아니라 네가 괴롭든 말든 그런건 안중에도 없고 일 끝나고 혹은 휴식 때 풀 썰 하나 더 생겼다는 게 신나는 거야. 거기다 자기가 얼마나 그 발암 요소를 찰지게 조져줬는지 그 과정도 필요하니까 뭣같은 영웅심에 취해서 마치 모든 관리자를 대표하듯이 으시대는 것도 있고. 그러니까 쓰니가 특별히 미워서가 아니라 그냥 저런 애들 종특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해. 쪽팔려서 썰도 못 풀 정도로 만들어줄 수 있으면 더 좋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뭐야 토트 마감 안했으면 그냥 노트북에서 다시 띄우고 찍으면 끝인데 뭘 그렇게 꼽을 준대...? 공정 바꾸든지 센터 바꾸든지 해 쓰니야ㅠ
나도 첨에 간 곳 꼰대 관리자여서 센터 바꿨는데 다 친절해서 좋아 스트레스 받으면서 일하지말고 다른데 가자! 수고많았어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원래 걔네 신입 알바 들어오면 텃세 부리기로 유명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무시 ㄱㄱ
걍 수준이 낮은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일하다보면 갑질오지게하는 인간들 많아
첨엔 나도 눈물났는디 그냥 기계적으로 (나는 죄송함이 눈꼽만큼도 없지만 네가 듣고싶어하는 말이니까 해준다는 목소리로)죄송함다 죄송함다 하면 지들도 앵무새같이 감정없이 말하는거 듣고 더 약올라하는데 겉으론 더 말못하고 혼자삭혘ㅋㅋㅋ 걍 그렇게 대응하고 말아버려
그러다 오히려 상대가 선넘으면 그거 가지고 너도 뭐라하면 됨!
그정도 실수 다 하는데 특히 저런식으로 나오는애들 오히려 인생사 불쌍한애들이야 ㅠ 본인들이 저런 배려도 받아본적없고 그런걸로 자존감챙기는애들이라…. 왜 사랑도 받아본애들이 잘 베풀고 티없는거랑 같은거야 ㅎ 그러니 저런것들한테 상처받지마 ㅎㅎㅎㅎ 힘내 화이팅이당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쿠팡 ㄹㅇ 단기 특히 지들 눈에 첨보이거나 딱봐도 처음인 사람들 실수하면 엄청 뭐라 그러더라 나중에 일 익숙해져서 잘하는거 보이면 암말 안함
쓰니 기죽을거 없고 어느센터인진 모르겠지만 거기 관리자 성격이 괜히 텃세부리고 화풀이 하는듯.. 일할 때 관리자도 잘 만나야 일하기 수월한데 이상한 사람 만나서 하루 고생했네
담에 또 쿠팡 지원하면 그 공정 말고 다른 공정으로 가봐 공정 관리자별로 성격도 다 다르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출고 공정 관리자들이 유독 화냄+소리지름+신경질적+실수하면 엄청 뭐라함
이런게 깔려있어서 쓰니한테 더 뭐라 그런거일수도 있어 그런거 처리하라고 있는게 관리잔데 뭔 텃세를 부리겠다고,,
암튼 쓰니 기 죽을거 없어 잘 보일 필요도 없고 그렇게 큰 잘못도 아니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젊은 대학생들은 급전이나 용돈벌이 하려고 잠깐 하는 건데 거기 직원들은 학벌도 능력도 없으니까 그거나하면서 괜히 열폭하는 거임ㅇㅇ불쌍하게 생각해~나도 급전벌러 갔었는데 직원들이 뭐라하든 그냥 아..인생 제대로 안 살면 이렇게 사는구나 경각심만 가지고 옴
다른 알바할 때도 나이많은 고졸언니 있었는데 텃세에 자랑에 사람 꼽주고 이랬거든? 근데 이사람은 그냥 사회 실패자고 안쓰럽다 생각하니까 그렇게 기분 나쁘진 않더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도 스무살때 너처럼 허벌눈물에다가 뭐하나 실수하면 하늘이 무너진것 마냥 자존감 박살나고 그랬는데
대학생때 알바 여러개하고 일배우고 나니까 한 번 실수한 거 가지고 저런식으로 뭐라하는 사람들이 비정상적이라는걸 알게돼써
물론 실수 한거때문에 그 사람들이 일처리 할 게 더 생겨난건 미안한 일이긴하지만
필요이상으로 뭐라하는 사람들 보면 그냥 어쩌라고 마인드로 가는게 맞는 거 같아,,
너한테 한 말이랑 행동이 참 못난듯 그 사람들은 너보다 나이도 많을텐데…ㅋㅋ
어차피 한번보고 말사람들이니까 욕한번하고 말아!!! 너가 크게 잘못한것도 아니고 그 사람들때문에 기분 안좋기도 넘 아깝다 그 하루가 ㅠㅠ 맛있는거 먹규 잘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마자 ㅋㅋㅋ 어쩌라고 마인드 ㅋㅋㅋ 화내는 인간한테 엌저라고 마인드 티나게 말하면 오히려 약올라함 ㅋㅋㅋㅋㅋㅋㅋ근데 뭐 일단 말로는 사과하니까 더 말못햌ㅋㅋㅋ 거기서 폭발하면 지가 더이상해지니까 그이상은 못햌ㅋㅋㅋ 어쩔마인드 굉장히 쓰기좋아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도 첨 할때 관리자가 꼽줘서 다신 그 센터 안가 ㅋㅋㅋㅋ.. 쉬는시간 뭐 시계도 없는데 어케 알고 나오란건지 좀 늦게 나왔다고 바로 일하러 가려는데 붙잡아서 세워놓고 꼽주길래 너무 어이없어서 ㅋㅋ... 그 시간에 일을 하면 더 이득 아닌지...... 일 한 20분 했는데 왤케 느리냐고 또 뭐라하고 ㅋㅋㅋㅋㅋ 걍 한귀로 듣고 흘리고 무시함 어차피 하루 일하고 말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쿠팡 단기직 몇번 나가봤지만 나도 사가지없는관리자 한번 보긴했는데 저정도로 ㅅ가지없난 관리자는 ㄹㅇ 첨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쓰니야 그 센터 채용팀 전화 걸어서 인권회 번호 알려달라고 해 그럼 그 센터마다 사원 신고 가능한 번호 있거든? 거기서 몇월 몇일 무슨 공정 몇층에서 어떤 직무를 했는데 거기 캡틴이 공격적으로 쏘아붙였다 라고 하면 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도롸이네 너가 쭈글하니까 더 괴롭히는거 봐라 인성 걍 그래 짖어라 난 무시할게 이렇게 있어여함.. 너무 진심 담지마 ㅠ 글 읽는데 속상하네 원래 개이상한 사람 많라

담엔 걍 네 죄송합니다 아 네 이렇게만 해 열받네
선넘으면 너도 화내고 교육한다고 잘하냐 일반 알바도 몇개월 실수하고 직장도 그러는데 알바첨하는 애한테 뭔짓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난 절대 죄송하단말 한 적 없음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혼날때마다 관리자들 아무말 안하고 침묵하다가 난 걍 쌩 가서 할 일 하고 그랬엌ㅋㅋㅋㅋㅋ
진심 뭐 어쩔건데 사고나면 즉각즉각 보고해준것만으로도 감사해야지 지들이 하는일이 그건데ㅋㅋㅋ 절대 죄송하단말 입 밖으로 안꺼내 나는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직도 쉽지않네……. ㅠ……
22:53 l 조회 4
머리카락 짧아지니까 머리감기 쉬워짐1
22:52 l 조회 11
샤갈 집 가야되는데 배아파서 화장실 못나가는중
22:52 l 조회 6
인스타 비공개 계정 팔로잉 목록 볼 수 있는 거 알아?3
22:52 l 조회 13
아는오빠한테 생일 선물보냈는데
22:52 l 조회 5
국장끝나면 코인으로 가?
22:51 l 조회 5
이 가방 요즘에 들기엔 촌스러운가?ㅜㅜ 6
22:51 l 조회 29
쌀 씻을때 밥통 째로 씻어???3
22:51 l 조회 16
스마일라식한 사람들아1
22:50 l 조회 6
30초중반익들아3
22:50 l 조회 24
미친 나 너무뿌듯해 ㅋㅋㅋㅋ 내가추천한 맛집
22:50 l 조회 53
샤워 끝나고 로션 흡수시키는게 제일 싫어
22:50 l 조회 8
썸녀랑 같이 보면 좋을 드라마 있을려나?
22:50 l 조회 7
쇼핑몰에서 옷 샀는데 교환 할말1
22:50 l 조회 12
나 인티 징크스 있음 나 전에 애인이랑 이별하고 재회했을때 글 썼는데 거기에 댓글로 근황물어보면
22:49 l 조회 9
강아지 박사 있어?3
22:49 l 조회 11
치킨 브랜드 평생 하나만 남으면 뭐 남길거아?5
22:49 l 조회 10
얘드라 나 오늘 가방 샀는데 괜찮아 보여?? 6
22:49 l 조회 41
토이스토리 보러가서 꿀잠 자고 왔네............1
22:48 l 조회 48
아니 키가 커서 호감이 안 간다는 게 말이 되나..? 7
22:48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