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0797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0
이 글은 2년 전 (2024/3/0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제가 사회복지학 전공인데요. 이번에 졸업하고 1급 시험을 잘 못 봐서... 그래서 사회복지사 합격될 때까지만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서 일하고 일한 돈으로 사회복지사 1급을 준비하려고 했는데요.

그런데 부모님이 "아무리 임시로 하는 일이더라도 요양보호사는 아닌 것 같다!"라고 두 분 다 안 좋게 보셔서

그래서 간호조무사를 준비하는 건 어떠냐? 잠깐 하는 일이라도 그쪽이 대우도 좋고 안정적이지 않냐? 그러는데... 간호조무사가 취업이 잘 되나요?

수입은 둘째치고... 많이 필요로 하는지가 사실 그 부분이 이미지가 전 많이 안 좋게 생각하고 있거든요..

근데 간호조무사 과정이 어렵나요? 제가 요양보호사는 그냥 경력 쌓으면서 빨리 취직해 돈 벌고, 그 돈으로 빨리 사회복지사 1급 시험공부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생각한 거였는데,,, 이게 잘 될지 또.. 시간이 얼마나 더 걸릴지가 미지수가 또 많이 생겨버려서요

대표 사진
익인1
간호조무사 1년 과정인데 실습이 5개월이었나? 그랬던거같아요. 거의 학교 1년 다니는 느낌이고, 취업은 잘 되죠. 근데 사회복지 공부랑 병행하긴 좀 힘들 수 있어요. 말 그대로 두가지 공부를 함께 하는거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간호조무사 자격증 있으면 요양보호사 따는건 기간이 짧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아직 나이가 어리시다면 간호조무사가 낫긴해요. 20대면 어디든 취업 잘 되고 그 이상이 될수록 잘 안받아주긴합니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성인되어서 수두 걸려본익 있어?
06.25 22:36 l 조회 46
고딩친구가 모청이라도 줄줄 알았는데 안줌 6
06.25 09:16 l 조회 106
외모정병글 개개개싫어하는데 혹시라도 극복한 사람이 있다면 조언 얻고 싶어
06.24 22:27 l 조회 21
회사에서 일정 정할때 계속 머뭇거리는 사람 나만 짜증나나
06.24 19:57 l 조회 46
3개월 인턴 하고 정규직 전환 꺼려지는데 배부른 소리일까?
06.24 07:36 l 조회 81
부모랑 얘기하몀 답답해;;2
06.23 09:21 l 조회 77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13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85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107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138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81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324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69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126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107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212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47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6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8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3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