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1559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35
이 글은 2년 전 (2024/3/0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ㅈㄱㄴ

대표 사진
둥이1
ㄴㄴ 과몰입이야
Mbti랑 애착유형은 달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쿠나 난 같은 줄 알았어. Esfp 회피형인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달라달라ㅜ
나는 잇팁 회피형도 봤고
인프피 회피형도 봤고..
무엇보다 연애할때는 mbti 특성보다는 애착유형이 더 밀접하게 영향이 큰것 같아 이게 무슨말이냐면 istj가 평소엔 이런 특성인데 연애할땐 infj로 나오더라구 그게 그분이 불안형이라서 애인한정으로는 걱정되고 불안하고 그런마음이 커서 감정적으로 굴게된다 하더라고! 애착유형은 애착을 느끼는 대상한테만 드러나기때문에 친구나 지인보다는 부모님 애인한테 주로 나오는 성향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하 둥이 말이 맞는거 같다. Mbti랑 애착유형 연결하는건 둥이 말대로 과몰입인듯 entj회피형도 봤었어 나는 좀 더 다양한 경험 데이터가 있어야 하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뇽 나 엣프핀데 뚝 끊기면 걍 들이받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진짜? 내 엣프피는 도망갔어ㅠㅠ
내가 싫은건가? 자기가 먼저 떠나겠다고 말하고 다녔는데 진짜 그랬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음 정확히 어떤 상황인진 모르겟는데 서로 싸우는 상황이였고 엣프피가 억울하거나 그런상황이얐으면 아마 들이받았을텐데 누가봐도 엣프피가 잘못했거나 그러면 좀 도망가는 경향은 있긴행 나는!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하!! 엣프피가 당당하게 말하지 않고 날 떠보는듯한 표현하다가 내가 눈치챈거 알려주기도 했고, 이 친구 힘들때 많이 도와줬거든, 그런데 약속 잡으려고 했는데 약속때 나랑 1:1로 만나는건 좀 별로다 이렇게 말해주면 됐는데 거짓말 했거든. 그것도 뭐라 안하고 그냥 부채감 갖지 말고 지내라고 말했는데. 아무런 답변이 없어. 연애 안해도 되고 친구로서 지내도 좋을텐데..내 마음에 대해서 싫다고 거절하면 될 걸 아무말도 안하고 도망가서 괜히 내가 그렇게 못난 사람인가 이런 생가들면서 자존감 떨어지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 무슨상황인지 알겠당 엠비티아이랑 애착유형이랑 다르지만 주변에 많은 엣프피가 있어서 말하는거얌 보통 아마 이상황에서는 미안해서..인거같아 엣프피가 마음의 부채가 느껴지면 모른척하는 경향이 있는 것같아.. 물론 어케 보면 회피형의 모습일지도 모르겠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그렇구나. 나는 엣프피도 날 좋아하는 줄 알았거든. 술자리에서는 자기는 결혼안할건데 너는 결혼 할거야? 이런 말 던지고. 또 내가 좋아하는 사진으로 프로필 배경 해놓고 그래서 나는 이 친구가 나한테 마음이 있는 줄 알았어. 아 참 그리고 내가 해외 출장때문에 떠날 수 밖에 없는 입장이기도 했어. 많은 변수가 있겠지만 그래도 둥이 말대로 미안해서가 맞는거 같은게. 마지막 통화때 나 덕분에 자기가 살았다고 막 얘기했거든. 난 더 통화하고 싶었는데 자기 할거 있다고 통화 더 못한다고 미안하다고 말했어.

그때 전화 할때 느낌 기억하면 둥이 말대로 자기가 잘못하거나 부채감 느껴서 연락 못하는건가 보다.

에휴 그러면 추파라도 던지지 말지 사람 기대하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에게
아 처음보는 날엔 팔장도 꼈었어... 그렇다고 나쁜 사람으로 보는건 아니고 내가 이 사람 언어를 못 알아 듣는게 문제였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아이고.. 팔짱도 끼고 배사는 진짜 그렇게 생각할 수 밖에 앖었겠다 근데 아마도 엣프피는 처음엔 호감이 있었을수도 있지않았을까 해.. 보통 엣프피는 얼굴 자주 보고 연락으로 애정을 느끼게 되난 편이라 해외출장 등 어쩔수없는 상황으로 멀어질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고 그전에 멀어지자 생각했던게 아닐까 싶네 물론 그냥 내 예측이지만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그런거 같기도 해. 내가 출장간다는거 말하니까. "내가 너 보다 먼저 나갈거야! 난 너 보다 더 빨리 나가야하거든 여기 날짜에 어쩌고 저쩌고" 항상 여동생 같이 막 내가 뭐하면 자기는 더 잘한다고 이상한 경쟁심 보이는게 너무 귀여웠거든...ㅎㅎ. 그런 시간 가지게 해준것만으로도 이 친구에게 고마워. 다만 더 깊어지지 못한게 아쉽기도 하고 이 친구는 무슨 마음이었을까가 너무 궁금했어. 둥이 해준 말이 너무 도움이 된다. Esfp 여자애가 행복했음 좋겠다. 진심으로 그 아이가 힘들때 최선을 다해 도와줬거든. 눈물이 좀 나지만 이제 나도 애도하고 이 친구 놔줘야겠다. 고마워 둥아. 이런 얘기 들어줘서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결혼식에 상대가 사친들을 초대했는데 3
11:01 l 조회 23
연애중 연애초인데 너무 편해 1
10:59 l 조회 23
진지하게 결혼하고 싶은 남자는 처음이야2
10:57 l 조회 22
한국남자들이 일본여자한테 인기 많아?1
10:56 l 조회 13
남자 첫사랑+7년 장기 연애 잊기 쉬워? 6
10:54 l 조회 32
결혼하는게 맞나?4
10:52 l 조회 29
난 당일 약속 파토내는게 너무 싫어 1
10:45 l 조회 26
이별 헤어진지 일주일인데 아직도 힘드네 6
10:40 l 조회 34
애인이랑 스포츠경기 보러다니는 익 있어?9
10:38 l 조회 47
찐친의 애인이 계속 내 스토리 보는데 말 안 해도 되겠지?15
10:37 l 조회 45
갑자기 안읽씹하는데 걍 둬야겠지 2
10:36 l 조회 36
썸붕 재회해본 둥들 있어?10
10:22 l 조회 48
카톡이든 만나서든 이 질문하면 빼박 호감이다. 라는거 뭐 있을까?2
10:20 l 조회 68
뭐만하면 안좋게 보이는 이유가 뭘까..?3
10:09 l 조회 51
애인이 요즘 들어서 모지리처럼 횡설수설하는데1
10:05 l 조회 50
약속 얘기했을때 애인이 이런 반응이면 어때? 4
10:04 l 조회 52
같이 반지 맞췄는지 한달 반에 잃어버리면 4
10:03 l 조회 59
하 판도라 깠는데 봐줄 사람13
9:43 l 조회 841
계속 썸 타볼지 고민.. 1
9:42 l 조회 56
상황 객관적으로 봐줄 사람 좀 길어 19
9:36 l 조회 107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