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6600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20
이 글은 2년 전 (2024/4/2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전애인이랑 만나면서 결혼 하고싶어서 엄청 노력 많이 했는데 걸핏하면 싸우고 삐걱대고 결국엔 부모님 뵙고 헤어졌는데


현애인은 만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그냥 자연스럽게 서로의 부모님께 선물 챙기고 있고 지인 결혼식 같이 갈래? 해서 같이 가고 상대 형제남매랑 가볍게 같이 밥 한번 먹고 부모님도 한 번 뵙고 집 어디 구할지 얘기하면서 결혼 구체화하게 되는게 넘 신기하네,,


전애인이랑은 암만 노력해도 안 되던게 그냥 자연스럽게 되네,,

대표 사진
둥이1
ㅇ와.. 지금 애인은 얼마나 만났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세달 좀 넘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전애인이랑은 얼마나 만났는데?? 신기하다잉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전남친은 2년 넘게 만났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헤어질 때 많이 힘들진 않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엄청 힘들었지,, 1년 넘게 못 잊어서 그 동안 연애도 제대로 못했었어ㅠ_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그럼 1년 뒤에 현애인을 만난거야? 많이 힘들었겠네 고생 많았어ㅜㅜㅜ
그럼 지금 현애인이랑은 몇살차이나? 전애인이랑은 몇살차이였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전남친이랑은 22.10월에 헤어지고 그 중간에 한 두달 짧게 연애 두 번 정도하고 지금 남친은 올해 3월에 만났어! 둘 다 나랑 2살차이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20대 후반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올해 31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나도 지금 애인이랑 결혼하고 싶은데 막 밀어붙이면 되던 것도 안되겠지..?
나 20중반 애인 30대인데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내가 딱 그랬어 나는 20대 후반, 남친은 30대 초반이었는데 결혼은 남자가 밀어붙여야 하더라,, 그런 말 있잖아,, 연애는 여자가 결정하지만 결혼은 남자가 결정한다고,, 진짜 그럼^^,, 전남친의 경우 내가 외적으로도 훨씬 아깝다는 말 많이 들었고 직업도 비슷하고 이랬는데 내가 아무리 밀어붙여도 안 되더라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자니 나이 먹는게 무섭고,, 아마 안 밀어붙였으면 헤어지지도 못하고 몇년 동안 계속 만났을 듯,,? 차라리 잘 됐다 싶어 지금 생각하면! 사귄지 좀 됐으면 결혼에 대한 생각을 진지하게 한번 정도는 물어보는게 좋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정성스러운 답변 고마워ㅠㅠ 곧 2주년인데 지금 내 나이엔 결혼 생각은 없어 연애를 오래하다가 결혼해도 상관없거든 단 결혼 상대가 지금 애인이었으면 하는 마음이 큰데
지금 애인 주변엔 결혼한 친구가 많아 애도 가진 친구들도 있구 조급해하기는 커녕 결혼에 대해서 크게 생각이 없어보이는게 내가 결혼상대로는 별로인가 싶은거야 그러면서 왜 나를 만날까? 시간이 아깝지 않은가? 이런 생각이 들면서 언젠간 우리에게도 이별이 찾아오는 건 아닌까 싶은 불안함에 너무 힘들었어ㅜㅜ 30대입장에서 봤을 때 어떤 심리인거 같아?
지금 애인은 해외에 있어 언젠간 한국와서 살아야할텐데 안정적인 직업을 못 가질까봐 선뜻 결혼에 대해서 얘기를 안하는 걸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만나면서 서로 결혼 얘기 한번도 안해봤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애인이 먼저 꺼낸 적 없어 1주년에 여행가는 차안에서 내가 '나 너랑 결혼하고 싶어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오래오래 보고싶어' 하니까
그땐 '그래 결혼하자ㅎㅎ' 하면서 머리 쓰다듬어준거? 이런 얘기는 했었는데 올해 헤어질 뻔 한 적이 있어서 불안해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남자는 결혼 생각 아직 없을 거 같은데,, 진지하게 한번 얘기 꺼내봐 결혼하자! 같은 얘기 말고 진지하게 결혼에 대한 생각을, 하고 싶긴 한지 언제쯤 하고 싶은지 이런 얘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지금 애인이랑 인연이었나보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러게 진짜 인연은 따로 있나봐 전남친은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던게 이렇게 쉽게 되는게 뭔가 허무? 하다고 해야하나 그렇게 노력했던 내가 불쌍할 지경,,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냐 비록 그분이랑은 잘 안되었지만 그렇게 노력했기때문에 지금 현애인분을 만난거고 결혼까지 이어진거라 생각해!
노력했던 쓴이 스스로한테 장하다고 해줘 지금 만난 사람이랑 그만큼 더 행복하게 살면되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이 말도 맞는거 같아! 그 친구 만나고 헤어지면서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 싫어하는지, 어떤 걸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깨닫고 지금 남자친구 만난 거거든! 가치관이나 생각, 취향이 너무 비슷해서 서로 신기해할 지경이라니까? 둥이 말대로 노력한 나에게 잘했다고 칭찬해줘야겠다! 너무 고마워 둥아>_<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맞아.. 나도 지금 현남친이랑은 진짜 잘 맞고 어쩌다보니 서로 부모님 다 소개받고 밥도 먹고 형제자매끼리랑도 밥먹구 결혼약속하게 됨 ㅎㅎ 이게 수쓰려고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다 되더라.. 신기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러게 진짜 인연은 따로있나봐! 힘들게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흘러가는거였네~ 넘 신기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장기연애 하다가 끝나고 그 다음 연애에서 금방 결혼하는거 보면 신기하긴 하더라. 사귄다는 소식 얼마전에 들은거 같은데 벌써 상견례를 햇다고? 날짜를 잡았다고? 이런 느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 4년, 2년 연애하고 그 중간엔 엄청 짧은 연애 두어번 하고 지금 남친 만난건데 장기연애하고 나면 내 성향이나 취향, 가치관 등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보게 되고 깨닫게 되니까 애초에 아닐 것 같은 사람은 거르고 잘 맞는 사람을 찾으니까 그런가봐 나도 어릴 땐 외모를 젤 우선시해서 만났는데 살아보니 외모는 같이 다닐 때 부끄럽지 않은 정도면 되고 오히려 내 가치관이랑 잘 맞는지, 나랑 생활습관이나 취향이 비슷한지, 대화가 잘 통하는지 이런 게 훨씬 중요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어디서 소개받은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친구한테 소개받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전남친 연락은 안왔엉? 나두 그런 사람 만나고싶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차단해서 모르겠넹,,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혹시 지금 있을까? 내 연애에대해서 물어보고싶은거 있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응 물어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쓰나 내가 이게 좀 긴가민가 해서 그러는데 전애인 32 나 28살인데..만난지는 200일밖에 안되었고 우리랑 비슷한날짜에 사겼던 남친친구커플이있어 근데 남자친구가 오래만날생각이 있다고는 얘기했는데 오래만나서 잘되면 결혼할생각도 있다 이렇게 얘기했거든?잘지내다가도 결혼생각접은이유가 데이트끝나고 친구커플 여자친구얘기를 하면서 그분은 한살연하거든 근데 내앞에서 여자애가 반지도 끼면서 반지도 하자고 그러고 걘 뭘하든지 다알아서 한다더라 이렇게만 얘기했는데 기분나쁘게 들렸고 이게 지금 두번째거든?
지금 2번째고 기분나쁘게 말할의도가 아니였을지라도
비교하는식으로 들리면 이사람은 결혼할 사람이 아니었던거지..?나한테 비교하는식으로 얘기할려고 했던건 아니라고 말하더라 근데 난 비교라고 밖에 생각이 안들거든?내가 너무 자격지심이 크대 결혼은 이런생각이 들면 이런사람이랑 안하는게 나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잘지내다가도 결혼생각접은이유가 데이트끝나고 친구커플 여자친구얘기를 하면서 그분은 한살연하거든 근데 내앞에서 여자애가 반지도 끼면서 반지도 하자고 그러고 걘 뭘하든지 다알아서 한다더라 이렇게만 얘기했는데 기분나쁘게 들렸고 이게 지금 두번째거든 < 여기가 뭔 말인지 모르겠어.. 이해가 안 됨.. 누가 결혼 생각을 접었다는거며 반지를 끼는데 뭘하든지 다 알아서 한다는게 무슨 말..? 그리고 뭐가 두번째라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남친 친구 여자친구가 그분이 반지사들고 와서 남자분한테 반지맞추자이렇게 말했었고 남친친구가 그분이랑 결혼하고 싶다고 이런말을 했었다고한거야~난 그말을 듣게됐었고 그러고 뭘하든 적극적이다 데이트코스도 자기가 알아서 맞춰서 온다 이런말이야~
그렇게 들으니까 나도 반지해와야하나?이런생각으로 밖에 안들렸고
첫번째는 크리스마스에도 친구랑 통화하면서 내가 옆에서 듣고있는데 스피커폰으로 친구여친 걔가 데이트코스 다짜왔다고 하더라~내앞에서 얘기했었고 그때도 내가 기분나쁘니까 그런식으로 얘기하지말라고 했었어 비교로 밖에 안들린다고 말했었어
지금 두번째인데 남자친구는 이게 내 자격지심에서 비롯된거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둥아 그건 걍 애인이 이상한데?? 데이트 코스는 서로 번갈아 짜오거나 하면 되는거 아냐?? 반지는 굳이?? 결혼이야기가 나온것도 아니고 만난지 200일밖에 안됐다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나말고 애인친구!애인친구 커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8에게
애인친구 이야기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9에게
우웅 애인친구이야기!이걸로 그냥 나도 헤어질까생각했는데 싸우고나서 풀긴풀었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8에게
글만봤는데 왜 비교하는거 너무 싫다 ㅠㅠ 진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9에게
그니까..나도 그렇게들려서..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들이 돈 안쓴다는게 어떤거야?
16:44 l 조회 30
내가 만난 사람 중에 자기주장만 강한 사람 만나본 적 있는데
16:40 l 조회 13
여자들은 남자 운동했을때 어떤 몸을 좋아해?2
16:34 l 조회 29
단지 현생이 너무 힘들어서 애인한테 시간 갖자고 한 적 있어?1
16:33 l 조회 15
안정형들은 상대방에 대한 불만이 있을때8
16:32 l 조회 60
사랑방 글보면 헤어지라고 말할수 밖에 없어1
16:27 l 조회 33
썸붕/망한 소개팅 먼저 연락 해본 적 희망편 있는 익들..?
16:22 l 조회 23
진짜 ㄹㅈㄷ이기적인 남자 만남4
16:21 l 조회 78
애인 되게 안정형이다...32
16:18 l 조회 1360
돌이켜보면 내 인생 지팔지꼰이다4
16:18 l 조회 39
애인이 울면 어떨 것 같아? 16
16:18 l 조회 67
밥먹고 트름 시켜줌.. ㅋㅋㅋㅋㅋ6
16:18 l 조회 42
걍 나한테 마음없어보이고 돈 안 쓰는 남자랑은 헤어져1
16:16 l 조회 29
익명이니까 대나무숲으로 애인 자랑 좀 하고 갈게
16:15 l 조회 26
애인한테 연락하는게 너무 눈치보게 돼...내가 숨막히게 하는걸까?28
16:14 l 조회 202
짝사랑 하다가 상처 받고 포기했던 익들 중에
16:04 l 조회 24
20대중후반 익들아 남자 뭐가 더 수요있어?17
16:04 l 조회 616
연애중 사귄지 한달 된 애인 생일선물8
16:02 l 조회 48
(남익들아 도와줘) 너넨 애인이 생일선물 뭐 받고 싶냐물어보면 솔직하게 말해?24
15:59 l 조회 65
근데 좀 남자중에 여자한테 인기 많은 매력있는 성격이 어떤 스타일이야????4
15:59 l 조회 6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