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0757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0
이 글은 2년 전 (2024/5/2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1. LG에너지솔루션(시총 약80조, 코스피3위)

[잡담] 나 뭔가 개쎄한거 찾은 것 같은데 피드백 해줄사람...? | 인스티즈

- 코스피 3위 기업으로 2022년 LG화학에서 분할신설된 2차전지 관련주

- LG화학이 81.84%, 국민연금 5.78%, 우리사주 3.37% 보유중

2. LG화학(시총 약 26조, 코스피13위)

[잡담] 나 뭔가 개쎄한거 찾은 것 같은데 피드백 해줄사람...? | 인스티즈

- LG에너지솔루션 지분의 81%를 갖고 있는 대주주이자 사실상 주인

- LG가 33.37%, 국민연금 7.36% 보유중

- LG에너지솔루션 지분만 해도 64조 가치를 지니고 있음에도 시총 26조로 엔솔 지분이 저평가 되어 있음

3. LG그룹 구조

[잡담] 나 뭔가 개쎄한거 찾은 것 같은데 피드백 해줄사람...? | 인스티즈

- LG는 LG화학의 굉장히 적은 지분(약 30%)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지배력을 갖고 있음

4. 문제점

- LG에너지솔루션의 가치가 현재 고평가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LG화학의 가치는 매우 저평가 되어있음

- 당장 현재는 LG그룹의 지배력에 문제가 없지만 외국자본의 경영권 공격에 매우 취약한 상태임

- LG화학의 외국인 지분율은 38.52%로 적대적외국자본이 5%정도만 취득해도 LG화학은 물론 LG에너지솔루션까지의 경영권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함(단순계산으로 1.5조정도만으로도...)

- LG화학의 유통비율은 66.63%로 지분확보가 쉬운편

- 만약 외국 사모펀드나 기업에서 공격하게 된다면 LG화학이 홀라당 벗겨먹어지기는 힘들어도 외국으로의 자본유출이 우려됨

이미 KT&G나 삼성물산에서 외국자본의 공격을 받은 사례도 있는데, 이거 언젠가 터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대표 사진
개미1
찾아보면 이런 기업 많음
유동주식의 5%를 모으게 되면 주가는 상승하게 됨
또한 대주주로 공시에 오름
적대적 M&A로 보이게 되면 개미들 엄청 꼬임
초반부터 호가창에 있는거 한번에 다 사들이면 되지 않냐? 사이드카 발동됨
본문에 쓰니가 예로 말했듯 KT&G, 삼성물산을 통해서 해봤는데 별 소득은 크게 없더라 라는게 정설임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현대차 몇주만 들어가도 괜찮을까1
9:54 l 조회 15
사이클 종료까지는 아니고 상승 동력은 이제 뭘로 얻을건지
9:05 l 조회 35
M71
4:32 l 조회 63
스퀘어만 생각하면 심란하다3
2:29 l 조회 112
삼닉 고점인데 어쩌지 물탈 돈도 없음..5
2:23 l 조회 150
추천주에 KB금융있든디 이거 산 사람 있???4
06.27 23:55 l 조회 173
요즘 백화점 오른다더니 광주 신세계 엄청 올랐네4
06.27 23:11 l 조회 177
우량주들 테마로 코인거래하는거 궁금한게
06.27 22:41 l 조회 32
생각을 해보면..7
06.27 22:10 l 조회 1493 l 추천 1
계획을 짜야겠다
06.27 20:47 l 조회 101
하닉 280이상 많을라나..? 다들 어칼거니 6
06.27 20:26 l 조회 2337
조정 온 거 같지 않아??4
06.27 20:23 l 조회 1062
스퀘어랑 삼전은 안정권 어디라고 생각해??4
06.27 19:58 l 조회 235
왜 여름에 주식하면 안돼? 2
06.27 19:33 l 조회 235
하닉 평단 얼마 정도가 안정권이라 생각해?9
06.27 18:44 l 조회 2050
반도체 사이클 끝이란 얘기는 대체 어디서 나오는 거??7
06.27 18:20 l 조회 1056
소신발언하자면 다음주도 하락장일거같긴함8
06.27 18:19 l 조회 1924
담주에 마이크론 떡락할까 1
06.27 18:07 l 조회 117
그냥 목요일에 팔걸...4
06.27 17:17 l 조회 282
내 친구가 삼닉 평단 높다고 걍 손해보고 손절한다는데4
06.27 17:12 l 조회 622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