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5596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36
이 글은 1년 전 (2024/7/0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설명하기 귀찮음 그냥 키워드만 던지겠음

알아서 찾아봐


1. 공매도가 안됨

2. HBM 납품가능성 가시화

3. 전고점 돌파


대표 사진
글쓴개미   글쓴이가 고정함
이유 설명해줌

1. 공매도가 안됨
-> 공매도가 안되기 때문에 저번주에 급하게 기관에서 대량 매집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함
이전까지는 매수 보다는 매도가 많았음 그런데 이제 물량이 있어야 매도를 하지
이제 기관들도 더 이상 내놓을 물량이 얼마 없는거임
기관은 일정 부분 포트에 담아 놓아야 하는게 있음 그걸 다 설명하기는 어렵고
아무튼 물량이 없을때는 공매도를 통해서 매도를 하였는데 지금은 공매도가 안됨
즉 공매도가 될 때는 시장이 과열구간일때 기관이나 외국인이 공매도를 했었음
이건 다시 말하면 오르기 시작하면 브레이크 없이 오를수 있음
흔히 말하는 버블이 생기는거
다시 말하면 버블은 터지기 전까지 버블인지 모름
그치만 지금이 버블 아니냐? 라고 한다면 아래 2번을 봤음 좋겠네

2. HBM 납품가능성 가시화
단, HBM 납품가능성을 보고,
이번 실적 잘나왔지? 왜 그렇다고 생각함? HBM에 들어가는 D램은 HBM에만 들어가는게 아니야
그러니까 하이닉스에서 납품되어야 할 D램이 HBM에 들어가고 있으니 조금 비싸도
"삼전아 하이닉스에서 D램 납품 못한데 너가 좀 만들어줘" 하는 상황인거임
그럼 이걸 다시 해석하면 HBM에 납품이 되면 또 D랩의 수요는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
이런 상황을 다시 한번 TEST하면서 삼전 수출입 데이터에 HBM 내용이 포함된걸
기자가 알게 되었고 그걸 바탕으로 기사를 썼고 삼전은 정정기사를 냈음 아직은 아니다
그치만 뭐다? HBM 납품 관련해서 계속해서 진행 되고 있다고 해석하면 되겠지?
그렇다면 버블은 최소 시작이거나 시작하지 않았다는것

3. 전고점 돌파
차트로 볼까? 전고점인 86,000원을 돌파하고 강한 상승세는 없지만 슬그머니 조금씩 오르고 있는 모습이야
무슨뜻으로 해석하면 좋을까?
나는 86,000원에 물려있던 개인들 물량을 외국인이 전부다 받아 먹는 그림으로 해석하고 있음
결국 불안하면 86,000원 라인이 깨지면 그때 팔면 된다는 말임
아직 차트상으로는 96,000원까지는 열려있는 그림임

+
팔고 말고는 본인이 결정하는거임
팔고 더 좋은 수익율을 기대하는 종목이 있다면 가야지
없으면 홀딩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2
나 고민즁인데 안파는게 낫겟지???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3
지금 추매는???? 하 안그래도 추매 하려고 맨날 간보다가 일하느라고 못샀는디 고점이라 들어가기도 뭐하고 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1. 목표 수익률을 얼마로 생각하는지?
2. 전고 돌파 했다고 했으니까 전고점 이탈 하면 칼손절 할 수 있는지?
이 2가지를 고려하면 충분히 가능은 함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4
오늘 안팔았는데 더 잡고 있을까나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5
나도 개고민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글쓴이가 고정함
이유 설명해줌

1. 공매도가 안됨
-> 공매도가 안되기 때문에 저번주에 급하게 기관에서 대량 매집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함
이전까지는 매수 보다는 매도가 많았음 그런데 이제 물량이 있어야 매도를 하지
이제 기관들도 더 이상 내놓을 물량이 얼마 없는거임
기관은 일정 부분 포트에 담아 놓아야 하는게 있음 그걸 다 설명하기는 어렵고
아무튼 물량이 없을때는 공매도를 통해서 매도를 하였는데 지금은 공매도가 안됨
즉 공매도가 될 때는 시장이 과열구간일때 기관이나 외국인이 공매도를 했었음
이건 다시 말하면 오르기 시작하면 브레이크 없이 오를수 있음
흔히 말하는 버블이 생기는거
다시 말하면 버블은 터지기 전까지 버블인지 모름
그치만 지금이 버블 아니냐? 라고 한다면 아래 2번을 봤음 좋겠네

2. HBM 납품가능성 가시화
단, HBM 납품가능성을 보고,
이번 실적 잘나왔지? 왜 그렇다고 생각함? HBM에 들어가는 D램은 HBM에만 들어가는게 아니야
그러니까 하이닉스에서 납품되어야 할 D램이 HBM에 들어가고 있으니 조금 비싸도
"삼전아 하이닉스에서 D램 납품 못한데 너가 좀 만들어줘" 하는 상황인거임
그럼 이걸 다시 해석하면 HBM에 납품이 되면 또 D랩의 수요는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
이런 상황을 다시 한번 TEST하면서 삼전 수출입 데이터에 HBM 내용이 포함된걸
기자가 알게 되었고 그걸 바탕으로 기사를 썼고 삼전은 정정기사를 냈음 아직은 아니다
그치만 뭐다? HBM 납품 관련해서 계속해서 진행 되고 있다고 해석하면 되겠지?
그렇다면 버블은 최소 시작이거나 시작하지 않았다는것

3. 전고점 돌파
차트로 볼까? 전고점인 86,000원을 돌파하고 강한 상승세는 없지만 슬그머니 조금씩 오르고 있는 모습이야
무슨뜻으로 해석하면 좋을까?
나는 86,000원에 물려있던 개인들 물량을 외국인이 전부다 받아 먹는 그림으로 해석하고 있음
결국 불안하면 86,000원 라인이 깨지면 그때 팔면 된다는 말임
아직 차트상으로는 96,000원까지는 열려있는 그림임

+
팔고 말고는 본인이 결정하는거임
팔고 더 좋은 수익율을 기대하는 종목이 있다면 가야지
없으면 홀딩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6
나 이거 보고 그냥 잡고있었는데..오늘이 더 올랐당..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오늘도 양봉마감은 하겠지만 시장 초반만큼 상승은 없을듯
강한 뉴스가 나와줘야함 지금은 갤럭시언팩? 파리에서 한거랑 파업이랑 여러가지가 나왔지만
이례적인것이라고 시장에서 해석함

파업은 결국 해결될 문제라고 해석하고 있고
갤럭시는 이번에도 애플의 대항마가 되기는 힘들겠지만 뭐 나름 노력하고 있음
갤럭시 언팩이라는 행사로 인해 장초반에 반짝했던것으로 보임

그렇다고 하면 지금 시장에 나와 있는 강력한 뉴스는 없음
하지만 HBM의 기대감이 진하게 남아 있음을 지금 주가로 알 수 있음
아랫단에서는 외국인이 물량을 계속 받아주고 있기 때문에

아무튼 오늘도 0.4~0.6% 정도의 강보합 또는 소폭 상승이 있을것으로 예상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ㅋㅋㅋㅋ 틀렸다 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드라 나 방금 삼전 주식 처음 샀어 6
20:02 l 조회 75
아니 애플이 망하면 삼전 호재아니야?6
19:41 l 조회 123
애플 불매한다이제7
19:24 l 조회 78
여기 네이버에 물린 익들 있냐3
19:20 l 조회 40
삼전 지금 주울깜 말까? 3
19:20 l 조회 97
하닉 포모온거 3주 사니까 사라짐 32
19:13 l 조회 1276
삼전 하닉 둘 다 물린 갬들 몇층이니 14
18:56 l 조회 132
주린인데 다들 계좌 뭐뭐 이써??4
18:46 l 조회 50
미국큰손세력들이 마크롱 저점에서 줍고싶은데2
18:43 l 조회 76
스퀘어 다음주엔 210까지는 올려놔라
18:41 l 조회 18
전력아 언제오를거니
18:40 l 조회 8
열받아서 애플 팔라고4
18:35 l 조회 56
담주에 하닉 더 떨어진다는데 지금 살까말까 고민되네19
18:04 l 조회 2059
나 정했다 삼전한테 은혜갚는다1
17:59 l 조회 114 l 추천 3
두에빌 이거 언제 살아나지3
17:54 l 조회 55
드디어 반도체주있음청년,,3
17:41 l 조회 104
타미우 주주 있니21
17:28 l 조회 88
올해다들 주식으로 얼마벌었어?34
16:56 l 조회 1963
현차 2만원 올랐다고 기특하게 느껴짐 1
16:48 l 조회 96
노텍아 좀 움직여3
16:47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