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01678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83
이 글은 1년 전 (2024/8/2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엔캐리 이야기 모르면 그냥 주식 투자를 하지마
그리고 주린들은 외워라
미국 단기채=시장 유동성(현금)
엔저=엔캐리(엔화빌려서) 자산시장 투자
일본 금리 인상= 엔고=엔캐리 회수=자산 시장 하락
즉, 그동안 미장은 단기채와 그 단기채를 산 엔캐리 돈, 자산 시장에 직접 투자 한 엔화들이야
우에다boj총재가 일본 금리인상 확대 가능성 시사하니 증시가 떨어진거고
Boj부청재가 니와서 금리인상 안한다고 해서 증시가 반등한거고
버핏이 괜히 엔화 빌려서 일본주식 투자한게 아니라고!!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좀 모르면 지수지총 사라고 글 좀 쓰지마
그리고 뭐 모르는데 아는 척 한다고???? 지수지총을 평생 사모은다고??? 
아이고 두야🤦🤦🤦🤦🤦🤦
근 30-40년동안 중국 wto가입 = 세계의 공장 등장= 저가 물품 공급=노 인플레=저금리유지 =기업성장 으로 세계 경제 확장 및 글로벌 세계였다
그래서 지수지총 투자 그게 통하고 가능했던거라고 생각한다 
근데 현재는??? 응 리쇼어링 경제 블록화 새로운 세계 공장의 불확실성


[기타] 미국 지수지총 투자나 미증시 국내 주식 투자 할때 알아두면 좋은 팁 | 인스티즈

나 근혜때부터 주식했고 2017년때부터 코인했다 알아도 너보다 더 알고 벌어도 너 보단 더 벌었고
그리고 주가와 시장은 예측 하면 안된다 라는 걸 확실히 알았다 
지수지총도 타이밍이야
고점에서 산 지수지총 과연 몇 년 버틸수 있는데?? 
투자= 기회비용 발생 가능성 염두해라 


대표 사진
개미1
30억 넘게 벌었나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노후 보장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저는 지금까지 26억 벌었는데 노후 보장이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나 그정도 까지 아님 현재 화폐가치 계산하면 노후보장 미래의 화폐가치 생각하면 더 벌어야 함
다른 익들이 지수지총을 하고 싶다면 타이밍 봐서 사라고 말하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첨부 사진그나저나 본문 내용은 상당히 공감합니다, 저도 지수추종 별로 안 좋아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2
무슨 토론이 있어서 글을 썼는지 모르겠지만 다 떠나서 나는 지수추종하는게 맞다고 봄 다만 거치식이 아니고 적립식이어야하고 자기 나이가 많을수록 방어적으로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하는편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3
왜 거치식말고 적립식이여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2
거치식은 그만큼 본인이 단기적 관점을 가지고 마켓타이밍을 재겠다는거라서 그래
지수추종을 하는이유가 개별주식보다 수익률이 낮더라도 리스크를 낮추고 안정성을 올리는거라서 매매도 적립식으로 하는게 혹시 모를 리스크대비에 좋음
본문처럼 앞으로 시장정세가 좋지 않게 되더라도 점점 낮아지는가격에 매매할 수 있고 자산비율도 안정적으로 관리하게 되는거니까.. 아무튼 요점은 자신이 시장을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투자는 더 고통스러워지고 어려워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익2인이 하는 말 =내가 하고 싶은 말 비슷함
지수지총 투자 🙆‍♀️🙆‍♀️🙆‍♀️🙆‍♀️
ㅈㅣ수지총 타이밍 잘 재서 사는거 🙆‍♀️🙆‍♀️🙆‍♀️🙆‍♀️
아무때나 산다🙅‍♂️🙅‍♂️🙅‍♂️🙅‍♂️
고점에 사면 못 버티니 떨어질때마다 저점 지지선마다 분할 매수로 장기 보유 🙆‍♀️🙆‍♀️🙆‍♀️🙆‍♀️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퀘어 지금 살말? 아니면 오후까지 기다려??
8:38 l 조회 12
오 구글 엔비 메타 다 익손절했는데2
8:32 l 조회 18
오늘 500으로 단타 스퀘어vs하닉2
6:38 l 조회 215
국내 개별주 살 돈으로 인텔이나 살걸~
3:20 l 조회 67
샌디나 마이크론은 지금 들어가도 되려나??3
2:34 l 조회 243
샌디 하나밖에 없어
2:01 l 조회 53
얘들아 구글 왜 이러냐1
1:23 l 조회 164
헤헤 자랑2
1:01 l 조회 191
마레는 분할소식 없어?
0:41 l 조회 15
5년 전 네이버는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1
0:39 l 조회 224
한국 금거래소 원래 좀 비싸? 4
0:02 l 조회 56
샌디스크는 진짜 미친건가 계속 오르기만 하는 주식임6
06.22 23:59 l 조회 457
규글개짱남2
06.22 23:57 l 조회 111
주식 10만원 손절은 그냥 아무렇지 않은거지?2
06.22 23:49 l 조회 211
하닉 190으로 떨어지길 기대했던 내가 바보14
06.22 23:37 l 조회 838
3000만원 여유있는 하닉보유청년인데5
06.22 23:22 l 조회 359
샌디스크 고점에 지금 산다3
06.22 22:59 l 조회 304
삼전 얼마에 탈출?4
06.22 22:58 l 조회 249
스엑 지금이라도 뺄까1
06.22 22:49 l 조회 211
스엑 돔황챠!!!!!
06.22 22:45 l 조회 51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