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9542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
이 글은 1년 전 (2025/2/11) 게시물이에요
해외에서 일년 살다가 이반 달에 잠깐 귀국 했거든. 곧 다시 출국할건데 그동안 몇몇 가까운 친구들이랑 밥 약속도 잡고 만났어. 그런데 오랜 만에 만났다구 어떤 친구들은 밥 사줬거든. 사실 기대는 안 했고 너무 마음이 고맙지. 
근데 또 어떤 친구들은 그런 거 전~혀 없이 엔빵하더라구. 뭔가 밥 사준 친구들이 당연한 건 아니지만 그래두 나두 귀국할 때 만나는 친구들 주려고 해외에서 간식 선물들 챙겨왔거든.
선물도 챙겨받고 오랜 만에 한국 들어온 친구 만나면 밥 한 끼는 사줄 수 있는 거 아닌가? 나라면 반가워서 그럴텐데 그렇지 않는 친구들이 있으니 좀 현타도 오고 빈정상하더라구..
나는 나름 선물 캐리어에 꾸역꾸역 담고 돈 꽤 써서 들고온 건데.. 그래서 그냥 넋두리 할 겸 다른 익인이들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글 남겨봐.!
대표 사진
익인1
선물 얼마짜릴 줬길래….????
당연히 엔빵한다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라면 고마워서 사줄순잇는데 지갑 여유 차이라고 생각해 선물 원치 않을수도잇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더치가 당연한거지 내가 선물 사왔는데 너넨 나한테 밥 한번을 안사줘? 라고 생각하는 게 이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걍 엔빵인데…….. 난 해외유학생이고 애들 잘 챙겨주는데 밥 사달라는 생각 자체를 안해봄.. 대신 우리는 서로 평소에 생일을 잘 챙기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모 그거는 사람마다 다른듯...?? 나도 해외에서 지내다 오랜만에 한국 왔을 때 엔빵 했던 거 가틈 생일선물 못준 대신 밥 사준 애들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당연히 엔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선물을 친구들이 사와달라고 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런건 아녔어 내가 챙겨주고 싶어서 사가긴 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너무 모순인거같아 그친구들이 사와달라고 해서 사온게 아니라 쓰니가 마음대로 사와놓고 내가 고생해서 들고왔는데 밥한번은 사주는게.. 라고 생각하는게 무슨 호의 강요야..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내 입장에서만 생각했나봐 난 친구들한테 뭐 받으면 고마워서 밥이든 카페든 내가 사는데 나도모르게 기대를 했나봐 그리구 반갑다구 밥 사준 친구들도 있어서 비교하고 그랬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해외사는 익인데 친구가 여기 놀러 오면사주는데 내가 한국간다구 해서 밥사줘야헌더고 생각은 안해 왜냐면 친구들 보러 한국 간건 아니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더치가 메인이라고 생각하면 편할듯
선물줄때 받을생각하고 안주잖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현대차 어디까지 떨어지는 거예요 매수 타이밍 ㄹㅈㄷ로 어렵네
14:20 l 조회 8
내 쏠탑...
14:19 l 조회 13
ai의 호텔경제학 이론
14:19 l 조회 6
공황 있는 익들아 회사에서 공황 오면 어떻게 해? 1
14:19 l 조회 3
회사 화장실에 생리대 두고 왔능데 누가 훔쳐감ㅠ1
14:19 l 조회 8
투썸에서 아박, 스초생 제외 맛있는 케이크 추천해줄사람2
14:19 l 조회 8
밈인건 아는데 ㅜ 페페짤쓰면서
14:19 l 조회 4
폰지사기랑 주식이랑 비슷함
14:19 l 조회 6
하이닉스 뭔 하루만에 40을 떨구노...
14:19 l 조회 14
여름옷이 많은거 정상인가?
14:19 l 조회 5
회사 욕 쓸 때 두루뭉술하게 써야할 거 같음
14:19 l 조회 5
오빠한테 말할거얌
14:19 l 조회 7
160/53 눈바디 기준 보통vs통통2
14:19 l 조회 10
빵이 치킨보다 살 잘찌는거같음..3
14:19 l 조회 12
삼전 추매 할까?
14:19 l 조회 6
주식 10% 오른건 너무 조금같은데 10% 내린건 개쫄림
14:18 l 조회 8
차 트렁크 닫는거 수동이지?3
14:18 l 조회 10
다들 애인이랑 있을 때 방귀, 똥 어케 해???????????????????????2
14:18 l 조회 13
토스 IM3따린데 어느정도 공부해야 AL받아..?
14:18 l 조회 4
와.. 젤리펌이나 히피펌한 익중에 에어랩 쓰는 익들 있으면 디퓨저 꼭 사..
14:18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