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0429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8
이 글은 1년 전 (2025/3/27) 게시물이에요
대학다니는중인데 유튜브에 20살21살에 들어가서 공무원하는 사람 대학졸업하고 취업할나이인 25,26에 연차있고 전문성 생길게 너무 부럽고 수능준비한게 후회됨 작년까지만해도 내성격이 욕심많고 변화와 외국어 해외 나가고싶고  수직적인거 못견디는 성격이라 대학간거 만족했는데 취준중인 22살먹으니 이미 20살21살  어린나이에 붙서서 인생 보장된 공무원들이 너무 부러움 
대표 사진
익인1
결과론적인 이야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너 수능쳤을때는 너에게 그게 제일 최고의 선택지였을거야. 이미 대학진학해서 그런생각해도 소용없음 이미 결과를 알고 하는 말이라서.. 반대로 공무원 바로 됐을수도 후회했을수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원래 본인이 하지않은 선택에 후회하는거야 주변에 특성화고졸업하고 바로 취업하는 애들보면 다 대학가고싶어함 젊은 나이에 사회생활하는거 개힘들어하고 후회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간 주변친구들은 대학온거 후회하고 1,2학년때 관두고or휴학후 일나간 친구많아 사회생활은 빠르면 빠를수록좋다 생각해서 특성화고나 고졸후 바로 취업한 사람은 주변에서 못봐서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안 해보고 안 겪어봐서 하는 말인듯? 공부에는 때가 있다고 남들 대학갈때 대학 다니는게 좋은거야.. 대학라인이 낮은가? 편입을 하면했지 대학자퇴는 흔치 않지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공무원 그만뒀을때 대학 졸업장도 없이 어디 취업하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무원은 들어가기만하면 장땡이잖아 일찍부터사무직쪽 실무하고 취업걱정은 필요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무원 면직 개많은디 진짜 뭐 모르고 하는 소리같음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아 그런데사기업은 더많고 어디든 안힘든곳 없으니까 어릴때는 단점만 보였는데 지금은 정년하나만봐서 성향 안맞아도 도전해볼까 고민중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살이면 지금 보면 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살도 개빠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학때 공시 붙은 나는 고졸로 바로 입직한 친구 부러워하고 바로 입직한 친구는 내 대학생활 부러워함 원래 다 그래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너 말대로 원래 성격이 "욕심많고 변화와 외국어 해외 나가고싶고 수직적인거 못견디는 성격" 이면 고졸로 공무원했다? 백퍼 지금보다 더 후회함 지금 취준 중이라 힘들어서 그렇게 생각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변화를 바라고 수직적인거 못 견디면 공무원 체질 절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럼 지금 공시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스물둘 뭐야.. 지금봐서 붙어도 빠름 대학간거 아까워하지말고 공시 도전해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갤탭도 오래 써? 버벅이지 않아??
17:24 l 조회 2
이 사람 여친 없눈.. 거겟지....? ㅋㅋㅋㅋ
17:24 l 조회 4
내가 본 멀어진 인프피 친구
17:23 l 조회 10
김해공항 12시 30분 비행기면 몇시쯤 도착해야할까
17:23 l 조회 3
진짜 다 끝났다....
17:23 l 조회 18
이제 하닉 막차온다는데 ㄹㅇ인가
17:23 l 조회 17
위작은 애들 너무 부러움1
17:23 l 조회 8
익들은 유행했던 거 중에 제일 기억에 남는 유행 뭐야? 5
17:22 l 조회 12
좋아하는 상대랑 첫 만남 자리에서 내 나이 듣고 자기 동생이랑 동갑이라고 하면1
17:22 l 조회 10
귓볼 피어싱 잇는사람들 4
17:22 l 조회 15
공부할 때 노트필기한 거 어떻게 할까??2
17:22 l 조회 9
난 34인데 가방에 짱구 태닝키니 먼작귀 세개 달고 다니는디;1
17:22 l 조회 9
혈육 정병 발사 너무 심해서 찐정병인 친구가 병원 데려가보라함
17:22 l 조회 6
잘생긴 남잔 재미없다더라5
17:22 l 조회 21
링티 제로 살찜?????? 급함4
17:22 l 조회 12
작년에 다녔던 관독 vs 새로운 관독
17:21 l 조회 4
테무 걍 환불 해주니 좀 죄책감들음 1
17:21 l 조회 11
내 네이버 자음별 상위연관검색어
17:21 l 조회 8
머리카락 얼굴에 닿는거 진짜 싫어하는 익 있냐..3
17:20 l 조회 10
난 다른 건 모르겠고 이런 사람들 간호사 추천함
17:20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