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335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T1 야구 한화 롯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7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아닌 거 같다는 느낌이 왔으면 결국 결혼까지 못감
가도 후회하거나 아쉬워 하고..
장기연애 헤어질 구실까진 없어서 그렇게 시간 끌다 헤어졌는데 그 시간이 너무 아깝다
그냥 내가 신중하고 깐깐해서 결혼 확신이 없나보다 했는데
진짜 맞는 사람 만나보니 그냥 그 사람이 결혼할 인연이 아니었던 거임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매몰비용 생각하지 말구... 아닌 사람이랑은 빨리 끝내구... 미래의 시간을 더 아까워 하는 게 맞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더 매몰시키기 전에 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직 좋아하는데 상대는 일찍 결혼하고 싶어하고 난 아닐경우에 상대 위해서 헤어지는게 맞는거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가 쓰니를 기다려줄 수 있다면 괜찮겠지만 아마 그 과정에서 상대방이 생각이 많아지겠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ㅠㅠ 이미 3년을 만났는데
상대는 나랑 결혼 엄청하고 싶어하고 난 아직도 애매해 ㅎ... 이런경우에는 그냥 헤어지는게 맞는건가 근데 또 좋기는 엄청 좋아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연애할 때 좋았어 안 보면 보고 싶고ㅠㅠ 당연히 그러니까 만나지. 근데 결혼생각이 있고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면 꼭 바닥을 보기 전에 정리하는 것도 현명하다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어린 사람은 아직 때가 아니니까 결혼이 급하지 않지만.. 상대도 결혼 적령기라는 게 있으니까... 연애의 끝이 결혼이라면 계속 만나는 게 맞지만.. 그게 아니면.. 헤어지는 게 맞다고 생각해.. 서로를 위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상대랑 나랑 동갑이야..! 그래서 더 고민되는듯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상대는 지금 스스로를 안정적이라고 판단한 상태인 거 같구.. 둥이는 준비가 되어야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라면 뭐 때문인지를 상대랑 명확하게 이야기해서 시기를 조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 결혼이 필수는 아니지만.. 요즘 결혼한다고 해도 바로하는 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시기 정도에 하려면 예식장은 거진 12개월에서.. 18개월 전에 예약해야 자리가 있어서 ㅇㅇ.. 그리고 아마 연애할 때 둔 가치관이랑 결혼 생각하면 이제 청결도나 식습관이나 주말에 시간 보내는 방식이나.. 등등 다른 관점에서 봐야할 게 많으니까 ㅇㅇ.. 한 번 그런 부분에서도 애매하다 싶으면 (둥이가 언젠가 결혼 생각이 있다면) 난 서로를 위해서 헤어지는 게 맞다고 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헉 둥이가 말한거 완전 맞아.. 사실 애인은 취업한지 꽤됐고ㅠㅠ 난 아직 자리를 못잡아서
가치관 청결도 식습관 이런건 정말 다 잘맞고 성격도 정말 다정하고.. 내가 추구하던 이상향의 사람?이고.. 사실 결혼도 애인이 몸만 오면 된다고 할정도인데 이상하게 애인이 편하지가 않아 ㅋㅋㅋㅋ.. 이건 무슨 감정인지 나도 모르겠어서 애매하다고 계속 생각하게 되는 거 같아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는 결혼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 준비중임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왜 사람들이 장기연애 한뒤 곧바로 결혼하는지 이해감

물 흐르듯이 흐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사계절 만나보고 결혼주의자였는데 사계절까지 가기 전에 이미 결혼하면 괜찮겠다 생각이 들더라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계절 갈 필요까지 없이 대판 싸워보고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면 되는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근데 너무 잘 맞아서 대판 싸울 일도 없을 거 같아... 그 전 연애는 참 많이 싸웠음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그렇구나! 난 사람은 100% 맞는 경우는 없어서 언젠간 싸우게 된다고 생각하거든.

그래도 쓰니가 잘 고른 사람이겠지! 서로서로 아끼고 햄볶아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웅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야! 근데 기분나쁘게 언성 높이면서 싸우지 않아도 갈등을 풀 수 있다는 걸 처음 배웠거든 그것도 참 좋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결혼할 사람이면 걍 만나는 내내 난 무조건 얘랑 결혼할거야 아 생각 밖에 안듦 서로 결혼 얘기나 미래 얘기도 당연스럽게 하게되고 그냥 의심이 안생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뭐 첫 눈에 알아보고 그런거까진 아니어도 굳이 장기연애까지 이어지기 전에 이미 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그게 어렵네 나도 나이가 28살이라 좀 정리해야할거같은데 ㅠ 솔직히 미래의 꿈은 너무 다른데 좋은 사람인거같긴 해서 어렵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래 만났다는게 그래도 좋은 사람이란 증거겠지.. 나도 그 맘 알아 근데 나한테 좋은 사람이어야지 나랑 잘 맞아야 되고.. 남한텐 그저 그래도 나와 함께 기꺼이 갈 수 있는 사람이냐가 너무 중요한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너무너무너무너무 공감 나도 최근에 7년 연애 끝내고 새 사람 만나고 있는데 아무리 오래 만났어도 미래가 그려지는게 없으면 그냥 빨리 끝내는게 맞는듯.. 어줍잖은 정이니 뭐니 만나온 시간때문에 의미없이 붙잡고 있는 것 만큼 미련한 짓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다 맞말인데 나 역시 그만큼 좋은사람이되어야하고 스스로도 결혼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어야 결혼하기에 좋은인연이 오는거 같음 내 스스로가 개차반인데 결혼상대자로 좋은사람 만나고싶다 이건 과한욕심인거같고 나 역시 상대가 느끼기에 결혼감인 상태여야 결혼이 이뤄지는거같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결혼에 확신이 없었던 이유가 뭐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쉽지 않네.. 나도 장기연애인데 결혼할 수 있을까 이 생각 드니까 머리 복잡하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을 해야 한다는 사람이 신기하다
17:24 l 조회 1
와 푸라닭 이제 치킨무도 돈내야돼?
17:24 l 조회 2
건강검진 새벽 타임엔 진짜 비추…
17:24 l 조회 6
저녁 치킨, 피자 중에 골라줘
17:24 l 조회 3
난 진짜 좀 화가많나
17:23 l 조회 7
얘들아 너네도 파랑 혈관 잘 보여?(털 주의)1
17:23 l 조회 15
에어컨 진상은 이게 최고지
17:23 l 조회 6
미간보톡스 효과있어? 2
17:23 l 조회 6
애인없는 직딩들아 주말에 보통 뭐해2
17:23 l 조회 9
어느정도 사귄남친이면 친한친구들보다 더 소중하고 가까운거야?
17:23 l 조회 6
말투로 남자 여자 구분할수있냐?1
17:23 l 조회 9
맑은 핑크립 없을까?
17:23 l 조회 5
개맛있는 빵집 찾았는데 포장 안되어있는 빵에 초파리 앉아있는거 봤어1
17:22 l 조회 15
집에 혼자 있으면 배 안 고파도 배달 시키려는 거 어케 고치냐 ㅠㅠ1
17:22 l 조회 11 l 추천 1
배달시켯는데 콜라 라임콜라면 ㄹㅇ빡침1
17:22 l 조회 13
난 솔직히 에어컨 히터 둘 다 빵빵하게 트는건 싫다...
17:22 l 조회 5
사람의 행복을 자기 기준으로만 생각안하면 좋겠다
17:22 l 조회 4
이런 알바는 왜 구하는거야??3
17:22 l 조회 26
이번 월드컵 꿀잼은 jtbc엔딩곡들임ㅋㅋ
17:22 l 조회 8
역시 대재명 트위터에 글 적어주심 1
17:22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