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500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7
이 글은 1년 전 (2025/3/31) 게시물이에요
학교+연구실 출퇴근+주말알바 하는데 그래도 직장은 주말엔 쉬니깐 괜찮니?... 아니면 인간관계랑 업무 스트레스땜에 더 힘든가...
대표 사진
익인1
연구실이면 대학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부연구생이에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럼 직장이 더 힘든듯
연봉에 맞는 1인분을 해야한다는 압박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체력적으로는? 난 이게 한계인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건 회사마다 다를듯 야근에 주말출근 하는 사람도 있고 칼퇴하는 사람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ㅠㅠ...ㅋㅋㅋㅋ 암흑이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워라밸을 챙기고 싶으면 욕심을 내려놓고 워라밸 회사를 가면 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책임져야할게 많아서 더 힘든것같애
알바만 하면서 살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ㅇㅈ ㅠ... 책임감 너무 무서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신분 차이가 큰 듯
학생일 땐 못 느끼던 부담감이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위에 적은 거 다 했는데 직장이 더 힘들어… 이유는 너무 많아서 설명을 못하겠음 나만 이렇게 힘든가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일 힘든거 하나만 꼽자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윗사람들 눈치보는것도 힘들고 시킨거 못해내는 내가 자괴감이 쩔고 실수했을땐 죽고싶음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교수님이 자그마한거 시키는것도 못해내면 자괴감 오지는데... 직장생활 어케 하냐 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인턴 비스무리한걸로 대학생때 햇엇는데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엇눔 ㅜㅜㅜ 지금은 공강 2~3일이라 살만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실수하거나 못하면 돌아오는 반응들이... 너무 비참해짐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사회에 나오는 순간 모든게 책임이고 진짜 사람들도 좀 냉해져. 그리고 뭔가 직장 다니다가 마음이 텅 비는 느낌 을 어느순간 확 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비교안됨 직장이 압도적으로 힘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ㅢ도는 체력적이었긴한데... 다들 엄청 힘들게 살아가고있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직장인이 더 스트레스 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학생은 그래도 봐주는게 있는데 직장은 일절 봐주는거 없이 차가워서 넘 힘들어...오롯히 혼자 책임져야하는 것도.. 패시브로 스트레스 받아서 더 힘든듯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안 봐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돈을 버는 입장이니까 아무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비교도 안됨 회사생활해보면 책임감이 남다르고 상사에게 잘 보여야한다는 압박감도 너무 커 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체력적...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받은게 체력으로도 영향을 끼치더라 … 차라리 몸이 힘든게 나은데 직장생활은 정신도 힘들고 몸도 힘들고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직장은 아파도 가야 돼. 학교는 내가 빠지든 말든인데.. 학생도 책임감이라는 게 있지만 그건 대부분 개인에 대한 책임감이거나 소속이 되어있어야 함. 하지만 직장인은 업무에 대한 책임감 장난 아니야.. 학교도 사회생활을 하지만 수업도 혼자 듣고 동아리도 안 하면 그만... 하지만 직장은 싫어도 붙어있어야 되고 대화해야 되고 그렇지...
아침 7시 40분에 출근하고 오후 6시 15분에 퇴근해. 집 가면 오후 8시야... 아아 또 출근이네...? 이렇게 돼 ㅠ 그래서 난 지금 학교 다니면서 알바하는 게 스트레스 덜 받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특히 업무에 차질 생기거나 뭐 실수하면 진짜 그때부터 두통... 하루 종일 자책 눈물
혼난 그날은 진심...
팀장님 얼굴 보는 것도 힘들어짐 흑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학교 다닐때가 훨 힘들었러
본문 있는거 다했는데 몸도 힘들고 열심히 했는데 취직 안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도 너무 크고..
업뮤 스트레스 보다 그런게 더 큰것 같엉 힘들때 악몽 꾸면 난 아직도 취직 못하는 꿈꿔
물론 회사 다니는거 힘들고 책임져야하는 것들이 많아지지만 돈이라는.. 보상이 있기때문에 난 더 나은것같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침에 하이닉스 몇까지 내려 갔었어?
9:29 l 조회 1
러그버그 봤다!!!!
9:29 l 조회 1
하ㅏㅏㅏㅏ 갑자기 직원 두명 관둔다는데
9:29 l 조회 1
요즘 결혼 안하는이유 시댁도 있나
9:29 l 조회 1
생리 전에 평소보다 너무 많이 먹는데
9:29 l 조회 1
초등학교 저학년들 담임하는 익 있어?
9:29 l 조회 1
파스타 병 소스 소비기한 한달 지난건 좀 그런가?
9:29 l 조회 1
여자들은 우울증 걸리면 ㅈㅅ을 쉽게 생각하는듯
9:28 l 조회 7
163/57-58인데 건강하게 3주동안 54키로대 만들 수 있을까?
9:28 l 조회 5
20대 후반들아 너네 기미 있음?3
9:28 l 조회 7
헤어지자고 할 때 부모님 반대가 심해서 그렇다고 하면 더 상천가?2
9:28 l 조회 8
운동화 좀 골라줘봐봐...
9:27 l 조회 8
나시입는 익들 너네 겨드랑이 완전 깨끗해?5
9:27 l 조회 21
수건15개 샀어
9:27 l 조회 6
공시 포기하고 취업할라믄 뭐부터 해야되나1
9:27 l 조회 8
초록글 가기 마스터 한듯2
9:27 l 조회 12
유튜버 한명만 찾아줄사람 90년대생이 학교생활 한거 패러디로 유명한 분이거든5
9:26 l 조회 27
마운자로 맞는 사람들이 싫어…8
9:25 l 조회 63
애들아 제발 나 도와줘ㅠ 2
9:25 l 조회 11
결정사에서 가입 거부한다는 프로필3
9:25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