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54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00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인문계야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솔직히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치가 아니라 그냥 불가능아님?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학원까지 가서 졸업했을때 확실한 뭔가가 있지않다면 사치같음 뭐 제대로 된 취업자리가 떡하니 생긴다던지 그런거 아니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취업은 지금 해서 초봉 4000넘게 받으면서 다니고 있는데… 일하니까 공부가 더 하고 싶어서. 석사해도 전공으로 취업은 못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취업시장은 점점 모래사장에서 바늘찾는것처럼 없어지는데 그냥 붙어있어... 공부는 그냥 일끝나고 해도 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공부가 더 하고 싶은 거면 자격증 따는 게 낫지 않아? 영어 공부라던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공 공부가 하고 싶은 거여가지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전일제 아니라 그냥 파트타임이면 상관 없지 뭐.. 어차피 일 다니고 있고 하니까 ㅇㅇ.. 대부분 대학원 수업도 저녁에 하기도 하고, 자대면 자대학생이라 감면도 되고 하니까 ㅇㅇ...
나는 이공계라서 우리는 무족권 전일제(랩실에서 일하면서 대학원 다니는 거)여야 그 경력으로 취업을 하는 경우라서... 뭔가 있기는 하지만, 인문계도 교육대학원이랑 똑같으면 대학교에서 하는 거처럼 교육학 관련 수업 듣고 발표자료 준비하고 하는 거 같기는 했오... 그냥 공부만 하고 싶은 거면 파트타임도 나쁘지 않지.. 근데 일반적으로.. 대학교 수업처럼 생각하면 안된다는 사실.... 알려주는 수업이 아니라 준비해온 거 서로 공유하고 토론하는 수업이었어.. 우리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응..니가 직접 알바뛰지않는이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완전 공부에 대한 욕심이있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것 같애 그냥 한처럼 마음에 남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안타깝지만 가족부양이면..진짜 사치는맞는거같아 그냥 본인 돈 못모으는거라면 그러려니하겠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퇴사하고 대학원 왔는데 굳이 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직장 다니면서 대학원 병행은? 연봉 4천이면 자금적으로는 문제 없어보이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문제 없는디 집이 가난해서 내가 부양해야 하거든 나 학자금 대출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놉.. 나 인문계 대학원인데 졸업하고 취업 진짜 힘들어
난 석사하고 취업안돼서 박사해 ^_^ 이런 곳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박사까지 하고 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부양도 하고 대출도 있고 힘들겠네ㅠ 나도 인문계 석사졸인데 결과적으로 석사 잘 살려서 내가 가고싶은곳 취뽀하긴 했어 케바케긴 한데... 아예 돈을 못모으는 상황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아니라서 한 2년 일하다가 대학뤈 가고 싶은 맘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마음 독하게 먹고 도전해봐 난 추천해 익9처럼 장학금 받으면서 학교다니려면 학기당 논문 실적 내야할거야 그냥 주는건 없어
직장 다니면서 대학원 병행하는거 힘들어 근데도 박사까지 하고 싶은거면 자대인지 타대인지부터 정하고 김박사넷에서 정보 잘 찾아서 교수 상담 할수있으면 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 친구는 문과대학원인데도 장학금 받고 다니던데?? 거기 연구실에 돈 다 내고 다니는 사람 없댔어 잘 찾아봐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했는데 주변 사람들하고 환경 비교하면서 오는 우울함이 엄청 컸음... 오히려 금전적으로 딱히 부담은 없었어 장학금+과제월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이거 은근 크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문과대학원 석사 3차인데 진심 비추
자잘자잘하게 돈 많이 들어가
난 조교하면서 학비 면제인데 생활비 쪼들리고 학과 생활도 해야 되는데 눈치보이고 놀러다니는 것도 사치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문사철 전공인데 문과 대학원은 은수저 이상만 가야 함ㅋㅋ 교육대학원 정도 빼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ㅎㅎ나도 문사철이야 교육대학원은 안 가고 싶고 진짜 걍 공부를 위한 공부하고 싶어 전공 한정으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부모님이 인터넷이나 좀 어려운거 아예 시도도 안 하려해서 스트레스받아
17:14 l 조회 1
주식으로 이득봤다는 사람들
17:14 l 조회 1
가난한집에서 명문대 -> 로스쿨 간거면
17:14 l 조회 1
남들이 동경할만큼 예쁘고 싶다 생각했는데
17:14 l 조회 1
계좌도용으로 계좌 잠기면 본인이 직접 도용한 사람 찾아야돼?
17:14 l 조회 2
취준 진짜 멘탈 갈린다
17:14 l 조회 3
애기들끼리 서로 빤히 쳐다보는거 너무 귀여움 ㅋㅋㅋㅋ
17:14 l 조회 5
오래 앉아있는일 하는 익들은 뒤에 등뼈가 눌린 자국 없어?
17:14 l 조회 3
주위에 소개해 줄 만한 남자 없냐고 그만 물어봐
17:14 l 조회 3
렌트카 얻어탔는데 돈 어떻게 생각해
17:13 l 조회 3
너네 엄마랑 단둘이 외출이나 여행 얼마나 자주함?2
17:13 l 조회 4
비즈니스 여러번 타봤는데
17:13 l 조회 9
남자들은 좋아하는 여자를 일부러 싫어하는 척하기도해?6
17:13 l 조회 12
난 여름엔 입술 각질이 안올라옴 왤까5
17:13 l 조회 7
근데 진짜 애낳을꺼면 빨리낳는게 좋은듯2
17:13 l 조회 18
공백기 n년 뭐라고 설명해야돼
17:13 l 조회 14
나만 키 작아서 결혼 못하겠어?ㅠㅠ6
17:13 l 조회 24
애인 있는 거 알면서 이성적 호감 보내는 남자 뭔 심리야2
17:13 l 조회 6
나 헤어진 이유 좀 웃겨?4
17:12 l 조회 18
우리 사촌언니 안아키 같은데 진짜 이해가 안감4
17:12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