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51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48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등장인물 이름들이 넘무 어려워..
대표 사진
익인1
ㄹㅇㅋㅋㅋ난 일본이름 익숙하지 않아서 메모안하면 얘 누구였더라? 이럼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ㅋㅋ인물관계도 그리면서 봄ㅜ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나 그래서 고딩 때 책상에 등장인물 다 써두고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하..나 무조건 메모하고 봄..나만 그러는줄알았는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ㅇㅈ 개헷갈림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러시아 소설 읽어보는건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쁜노므스키야ㅜ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는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래도 지금 배경이면 그나마 나은데 조금 옛날이면 여자이름은 거의~코로 끝나고 더 옛날 미야베미유키 에도시대 배경 소설은 여자이름이 다 '오'라는 글자가 앞에 붙어서 겁나 헷갈려ㅋㅋ 글고 성이랑 이름이랑 둘중에 하나만 부르던가 누구는 A를 성으로 부르고 누구는 이름으로 부르고...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진짜 재밌는데 등장인물 여러번 생각해야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맞아 ㅋㅋㅋ 난 꽂히면 쭉 읽는데,
보통은 읽다가 말다가 반복해서
중간에 내용 까먹고 거기다 일본이름이라서인지
인물 이름도 헷갈려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돜ㅋㅋㅋ외국소설은 이름이 장벽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래서 하쿠바 산장 살인사건 읽믄데 여러번 포기했음... 등장인물 궤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재밌어..? 왜 나만 일본슈설 노잼이지.. 재밌는거 찐 추천해주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히가시노게이고 작품중에서는 난 악의가 제일 좋았음 이건 등장인물도 적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꿀잼 악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악의 읽어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거의다 읽었는데 용의자x의헌신 추천해….!!! 나미야잡화점조 띵작이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 ㅇㅈ 나도 외국소설은 등장인물 헷갈려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관계도 그리는거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이제 일본은 그러려니 함.. 러시아가 ㄹㅇ이더라ㅠㅠㅠㅠㅠ 자꾸 무슨 스키, 냐 어쩌고 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일본 정도면 나이스한데 동유럽 러시아가 헬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ㅋㅋㅋ난 그래도 오타쿠라 일본이름은 괜찮더라...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일본어 넘나리 익숙...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분야 갑 러시아소설ㅋㅋㅋ 애칭도 있어서 읽다가 환장할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오히려 서양소설들보단 익히기 쉽던데 애니에 익숙해서 그런가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2 나도 차라리 일본이름은 성 이름 순서도 같고 뭔가 같은동양이라 비슷한문화..? 결이 있어서 읽다보면 외워지는데 영어권 나라 책읽으면 등장인물도 안외워지고 뭔가 문법자체가 다르다해야하나 뭔가 잘 안읽힘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다읽고 나면 이름은 모르고 캐릭터 설정만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쓰면서 읽어야함ㅋㅋㅋㅋ 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용의자엑스의헌신은 봤고 다른 작품 추천해주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도 오타쿠라 이름은 잘 읽히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미야잡화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헉 그것도 봤다 ㅠㅠㅠ +그래더 추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라플라스의마녀는!?? 이것도 진짜 잘읽히고 재밌고
인어가 잠든집도 추천… 난이책은 보다가 울었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건 안봤어! 메모 하놓을게 땡큐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인어가 잠든 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마자 성 이름 따로 쓰니까 더 헷갈려 ㅠㅠㅠ 미나토 쓰다가 가나에 쓰다가 이런 식...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당근 20분넘게 지각함
18:51 l 조회 1
하 쌱알 게임에서도 이러냐
18:51 l 조회 1
전화번호 카카오톡에 검색했을 때 추가할 수 없다고 뜨는 건 뭐야?
18:51 l 조회 1
여익들아 게임하면 남자들이 보이스챗으로
18:51 l 조회 3
대학교 다닐 때만 해도 2살 어린 사람이 나랑 나이 거리감이 안 느껴진다는 말을 하면 기분이 좀 별로였는데
18:50 l 조회 4
핑크색 가방 살건데 둘중 하나 골라줄 익..! 1
18:50 l 조회 8
풀할부로 차사면 나중에 백퍼 후회하겠지 1
18:49 l 조회 9
밤에 데이트할만한곳 있엉?1
18:49 l 조회 10
생리할때 가슴 커지잖아 나같은 사람 있어??2
18:49 l 조회 12
과묵하고 스몰토크 못하는 여익 있어?2
18:49 l 조회 22
01인데 99한테 어리단 소리 들음6
18:48 l 조회 30
찐 실력자들은 실생활에서 조용히 있음1
18:47 l 조회 38
여기서 하객룩 글 50개 넘게 본거같은데5
18:47 l 조회 48
입사한지 2년 다되가면 보통 어떻게 하는지 알지않아?
18:47 l 조회 7
남중 출신이라 그런가 참교육보면서 개 ptsd 왔음2
18:47 l 조회 9
이 코디 그대로 살말????!!? 5
18:47 l 조회 38
나 사주팔자? 이런거 안믿는데 사람꼬이는(n) 팔자 가 있긴 한가봐
18:46 l 조회 13
코인 손절하니까 속이 다 시원하네
18:46 l 조회 7
근데 회사에 특성화고 고3 신입이 들어오면 무슨기분이야?4
18:46 l 조회 13
반려동물 무지개 보내준 익 쓰던 용품들은 어떻게 했어3
18:46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