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79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7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닥 결혼이야?
돈은 천만원정도 모았고 앞으로 더 일하명 삼천정도 결혼전에 모을 수 잇을 것 같아
대학원은 내 일욕심 .. 전액 대출해야함 .. 졸업하면 4천정도 빚 생겨

나중에 취업하면 금방 갚을 수 있을까? 아니면 평생 빚이 될까.. ㄴ
대표 사진
익인1
결혼은 돈없이 더힘들지 대학원추천 인생길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가 1억정도 있고 나는 나이차이 좀 나서 3천정도 모을 것 같은데 상대는 결혼 빨리 하규싶어해서 고민이당 ㅎㅎ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없이 결혼하면 평생 눈치보며 살아야함.. 그리고 요즘 외벌이로 먹여살릴 수 있는 남자도 소수라 그런 사람들은 집안이나 외모 많이 볼 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연애중이라 윗댓 참고해줘 ㅎㅎ 내가 대학원가면 결혼 미뤄지게 되는거라.. 고민이야 대학원 갔다가 괜히 결혼 물러질까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럼 난 결혼추천 대학원은 임신하면서나 애키우면서 다니는 사람도 봤거든 학사때처럼 졸업학점 많지 않아서 석사까지는 여유 있는 것 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은 타이밍이니까 역시 결혼인가 .. 내가 가려는 석사ㅜ졸업한 사람들이 갈거면 빨리 가라는 얘기도 많이 들어서 내가 헷갈리나봐 ㅋㅋㅋㅋㅋ ㅜㅜ 조언 고마어ㅓ!!!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상대가 돈이 많아? 그럼 결혼인데 아니면 결혼 자체가 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는 그냥 평균? 나도 내 나이로는 평균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잉 오히려 결혼하면 돈 더 모임 결혼하고나서 돈 모으고 대학원 가면 안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말도 많이 들었는데 내가 학원 차리려고 준비중이라 학위도 필요해사 .. 정말 고민이야 ㅋㅋㅋ ㅠ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결혼하고나서 가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봐 여기 나이대 어리니까 무작정 돈 있어야 결혼 어쩌고하지ㅋㅋㅋㅋ 결혼하면 오히려 돈 훨씬 더 잘 모여
근데 대학원이 저렇게 비싸? 유학도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가려는 대학원이 5학기고 예체능 계열이야 .. 그래서 비싸 ㅜㅜ 조언 고마워 !! 애인도 결혼가고 가는 것도 추천해주긴했어.. 근데 결혼하면 현실적으로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안가게 될 것 같기도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결혼 대학원 가면 학위만 하나 더 생기지 더 나아지는 건 없음 학위 따고 다시 내 길 찾아야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부보다 조금 더 좋은 학위따서 타이틀로 걸고 학원 오픈하려고하는데
이런 경우에도 결혼 먼저 하고 대학원은 후순위로 두는게 나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이가 몇살인지 모르겠네 여자는 능력보다 나이가 깡패라 젊으면 조건 좋은 남자 잡고 아니면 스펙 올려서 비슷한 사람 만나는게 나을 수도...대학원 다니는 사람 입장으로서 끝이 없어 학위 따고 나면 다시 사회에서 시작이라 결혼이 너무 늦어짐 현실이 녹록치 않으면 현실적으로 제일 좋은 남자 만나서 결혼으로 신분 바꾸는게 가장 유리함 결혼을 안할 정도로 여유가 있고 꿈이 있으면 그쪽으로 가는게 맞고 뭔가 대학원 다니면 더 나아질 것 같다는 건 아닌 것 같아 같은 여자고 30대 박사과정 하는 사람 입장으로서 하는 말임 주위에 여자 교수님들 다 미혼임 학력 높아질 수록 결혼하기 힘들어진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네 엄마랑 단둘이 외출이나 여행 얼마나 자주함?
17:13 l 조회 1
비즈니스 여러번 타봤는데
17:13 l 조회 1
남자들은 좋아하는 여자를 일부러 싫어하는 척하기도해?
17:13 l 조회 1
난 여름엔 입술 각질이 안올라옴 왤까
17:13 l 조회 1
근데 진짜 애낳을꺼면 빨리낳는게 좋은듯
17:13 l 조회 1
공백기 n년 뭐라고 설명해야돼
17:13 l 조회 2
나만 키 작아서 결혼 못하겠어?ㅠㅠ1
17:13 l 조회 12
애인 있는 거 알면서 이성적 호감 보내는 남자 뭔 심리야
17:13 l 조회 2
나 헤어진 이유 좀 웃겨?1
17:12 l 조회 12
우리 사촌언니 안아키 같은데 진짜 이해가 안감1
17:12 l 조회 4
30대 중반이 20살 여자로 봐??10
17:12 l 조회 23
아니 reschedule을 뤼셰듈이라고 발음하는 건 어디야? 3
17:11 l 조회 20
실업급여 4차라 배정 받은 창구 갔는데 담당자 개싸가지였음
17:11 l 조회 12
원래 강아지 항문에 냄새맡으먄 냄새남?? 8
17:11 l 조회 16
1주년이 7월초고 남친 생일이 7월 말인데 선물 어떻게 주지1
17:11 l 조회 6
우리집 지하에 스카 있음
17:11 l 조회 3
구마유시 그 둥이가 작다기보단..
17:11 l 조회 4
혹시 내동생이 나 따라하는걸까??!5
17:11 l 조회 14
왕갈비쌀국수랑 양지쌀국수랑3
17:11 l 조회 7
근데 국내 항공사 승무원들은 다 키 큼 ?3
17:10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