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14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9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예전엔 친했다가 대학 졸업하고 연락은 안함 > 근데 또 생일 축하 선물은 보내오는 경우나 전 직장에서 친했다가 이직해서 몇 년째 안보는 경우 등등 이런 거 어떻게 끊니ㅠ 뭔가 상대도 애매하다고 나랑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은?

내가 생일이 1월이라 나 챙겨줬던 사람들만 돌리는데 진짜 앞으로 볼 일 없는 사람들이 챙겨주면 이젠 좀 곤란함.. 예전엔 고마웠는데 교류 1도 없고 만나지도 않은지 3-4년 됐는데도 생일만 챙기니까 그냥 안받고 안주고싶어

이번 달만 생일 선물로 20 나갔는데 이런 경우 보통 어떻게들 끊니ㅠ 그렇다고 난 안주면 먹튀니까 오바고, 앞으로 생일선물 주고받지 말자! 하기도 웃기고ㅋㅋㅋ큐

대표 사진
익인2
우리 이제 선물 주지 말까? 하고 그냥 말해 ㅋㅋㅋㅋㅋ 괜찮아. 나 진짜 그렇게 하고 서로 꺄르륵거리면서 선물 중단한 친구들 있어. 대신 생일 떄 말로 축하 열심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눈 딱감고 먹튀하거나 아니면 선물주고 다음해 부터는 내선물 안챙겨 줘두 된다고 말해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후자 좋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젤 괜찮은 것 같기도ㅜㅜ 그럼 올해는 일단 다 챙겨주고 내년에 또 챙겨주면 그 때 고맙다, 근데 앞으론 안챙겨줘도 된다고 가볍게 얘기하기?!? 내년까진 다 챙겨줘야겠구먼 흑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옹옹 그리고 마지막선물 줄때는 큰거 주지말고 딱 끊기 쉬운걸루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매년 생일선물 지출이 넘 아깝더라고.. 이어나가지 않는 인연이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맘 독하게 먹고 먹튀해야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마지막으로 주고 내년부턴 하지말자고 얘기하는게 당연한거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그렇게 하겠다고 했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남의돈 몇만원 쉽게 ㅊ먹으려는 댓글들 무섭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나한테 하는 말이 아니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글에도 먹튀 오바라고 써놨는데 순간 무서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본문만 보고 댓글을 못봐서 결론을 못봄 + 먹튀하라는 다른 댓글들 ㅋㅋㅋㅋ 개이해안가서 쓴거 그거 먹튀한다고 잘사는거 아니고 다 자기인생에 돌아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먹튀하란 댓은 봤는데 내 댓을 못 본 건가..!? 쨌든 나한테 하는 말 아니어서 다행^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 바로 위에 한줄이라서 내가 댓글다는동안 계속 보이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웅 그니까 알겠어 다행이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 내 댓은 못본거냐고 이유를 물어봐서 답변을 해준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 아니 나 뭐라하는 거 아니야...! 저것도 이유 물어본 게 아니라 그런 건가? 쨌든 다행이다! 이건데..?! 나한테 하는 말이 아니었어서 다행이라는 게 요점이었어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갑자기 마지막 댓글에 느낌표까지 수정하길래 그만 달라고 화내는줄 알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나 따옴표는 단 적이 엄ㅅ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느낌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모든 댓 보면 알겠지만 나 원래 문장부호 많이 써..... 그리고 웅이라고 하면서 나 말투 되게 둥글게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디ㅠ 쨌든 나한테 하는 말 아니니까 화낼 이유도 전혀 없고 진짜 그냥 알겠다고 한 게 다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다른 댓에는 !!! 이런거 없길래
눈치껏 그만달라고 화내는줄 알았어.. ㅇ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솔직히 오히려 이제 좀 눈치껏 그만 달라고 하고싶어지는디..ㅋㅋㅋ큐ㅠ 아니라고, 알겠다는데 자꾸 난 그랬는데? 화나보였는데? 하면서 말꼬리 잡는 느낌이야ㅠㅠ 그만해주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아니 나도 뭐라한거아니고 그냥 물어본거에 댓글을 단거야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아아악 그니까 알겠다궄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 화내는 것도 물어본 것도 아니라고 했구 알겠다구 했자너,,,, 그냥 내가 더 답댓을 안달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쿠ㅜㅜㅜ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사람 피곤하게 만든다 너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나도 공감돼 카톡 창 보면 생일 때만 연락해서 이게 뭐하는거지 싶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칰ㅋㅋㅋㅋㅋㅋ 뭔가 상대도 나랑 똑같이 생각하고 있지만 선뜻 얘기 못하고 있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얘기 꺼내긴 민망한데 솔직히 서로 원치 않는 거 주고받음+안만나고 연락도 안하는데 굳이? 싶어서 아깝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그 해 서로 챙기고 다음 해에 문자만 보내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가 뒷생일이면
그냥 축하한단말만 해줘~
앞생일이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부담스러우면 한주라도 사는게 이득같음
16:40 l 조회 1
나는 삼전에 몇년간 묶여있다가 오르기 직전에 팜..
16:40 l 조회 1
청미적 옮기려는데 궁금한거 있어 ㅠ
16:40 l 조회 3
아 비온다매
16:40 l 조회 4
일본사는데 한국+일본+미국 국적 갖고 있는애 봄
16:39 l 조회 10
양악 후에 코 변형온거 좀 나아진거같음9
16:39 l 조회 24
공무원 직렬 너무 고민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ㅠ 2
16:38 l 조회 11
이번에 생긴 청년미래적금은 특별중도해지? 안되지? 2
16:38 l 조회 7
귓볼 뚫고 구멍 완전히 안아플때까지가2
16:38 l 조회 10
아 팀장 줘패고싶다
16:38 l 조회 7
친절은 진심일 때보다 진심이 아닐 때 더 가치있다
16:38 l 조회 7 l 추천 1
와 오늘 오후에 194에 주식 sk 스퀘어 샀는데 13만원오름1
16:38 l 조회 10
울 지역 빨리 재개발 됐음 좋겟당
16:37 l 조회 4
주식 한 번도 안 해봤는데 하이닉스 1주 살말2
16:37 l 조회 19
교수님이 밥 사준다는데 갈까?4
16:37 l 조회 18
주식 왜 안사?2
16:36 l 조회 43
렌즈 택배로 못받는거 열받네ㅠㅠ1
16:36 l 조회 42
걍 부모님들이 우리 나이대에 집사고 결혼한게 안믿김12
16:36 l 조회 26
오 무임승차 나이 상향한대6
16:36 l 조회 63
교사가 준7급이라고 하는데 일반 7급 공무원에 비해서 많이 받는 편이야?3
16:35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