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066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6
이 글은 1년 전 (2025/6/04) 게시물이에요

[잡담] 나 광주사람인데 2찍했어 | 인스티즈

사진 이유 때문에 고민 많이 하다가 그냥 2번 찍었어

근데 이미 당선된거 그냥 받아들이려는데 커뮤나 SNS보면 양쪽 혐오 너무 심해

너무 이분법적 흑백논리로 서로 싸우려고만 하지 말고 좀 서로의 생각을 이해했음 좋겠어

대표 사진
익인2
ㅋㅋ 1번 2번만 잇는 것도 아닌데 어이가 없네 주변 지인들한테 떳떳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끼리는 정치얘기 안하는편이야! 엄마 아빠는 1찍이신데 나 이해 하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구라까지마 리박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리박 검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니가 그 벌레같은 10%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안해 나도 이런 소리 들을 각오는 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쪽팔린줄 알고 다물고 살아 당당하면 니주변에 2찍이라고 말하고 다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분 나쁘게 했다면 미안해 지성인으로써 사과할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지성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네 당당하게 2찍인 거 외치고 다니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6에게
누가 벌레인지 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지성인으로서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리박ㅎ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게다가 17년도 의견 가져와서 뭐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광주가 전통시장만 있는 도시가 되는건 별로라는 생각이야. 계속 소상공인만 생각하다간 다른 광역시는 복합쇼핑몰 생겨나는데 우리만 발전이 더딜순 없잖아? 개인적인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그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ㅁ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부모님 아시면 통탄스러우실듯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한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쓰니한테 잘했고 못했고를 떠나서 나도 광주지지율 이만큼 되는데 왜 광주 발전 안시켜주는지 궁금하긴 했어 왜그런거임..??? 아는 스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어차피 뽑아줘서..+ 이건 당 문제를 떠나 시민단체 힘이 너무 쎄서 시민단체에서 반대하는게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ㅏ……..ㅜㅜㅜ 소상공인들이 반대하는 그림이려나? 잘 모르지만 그래도 광주도 얼른 개발됐음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맞아 비슷해 그래도 지금 더현대나 신세계 추진중인걸로 알아..! 나도 서울살고있긴한디 언젠간 광주내려가서 살고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여기서 비꼬는 댓글에 맘 상하지 마.. 마지막 두 문장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을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소수의견도 허용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야 건강한 민주주의라고 생각하는데.. 여기 너무 분위기가 과열된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오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광주사람으로 개발안되고 청년유출문제로 아쉽긴한데 그런것보다 계엄당이 더 싫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구라 좀 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 구라치지마 광주인이? 저게 계엄을이겨? 절대못믿어 ㅋ 진심 그런식으로 여론조성하지마라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개인의 의견을 좀 말하고 싶어서 글을 썼을 뿐이야. 여론조성 등의 의도는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시민단체들이 반대하는걸 어떡하라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부모님께 좀 맞아야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후보가 둘만 있는 것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렇긴 해도, 아직 광주는 그날만 되면 거의 모든 집이 제사 지낸다고 하던데… 그 슬픔이 너에겐 당장 닥친 현실보다 덜한거구나. 심지어 청년취업이나 미래에 대한 일도 아니고 고작 쇼핑몰 입점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인터넷 그만해라... 어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현생을사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모님 눈에서 피눈물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광주 사는데 진짜 쪽팔린다.. 개발 되고 안 되고 그런걸 떠나서 쓰니 부모님이 518 운동권 세대 일거 아냐.. 그 당시에 최루탄 맞고 고문 당해가며 지켜온 민주주읜데 이번 만큼은 아무리 1이 맘에 안들고 2가 마음에 들더라도 그러지 말았어야지.. 왜 대선을 치뤘는데.. 존중은 하지만 조금 안타깝긴하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저 하나가 나머지 모든걸 이겻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쓰니 의견에 동의해. 참고로 커뮤니티에서는 전체 커뮤 인구중 일부만 여론을 형성한다고 하는데 모두 이런 여론에 휘말리지 않았으면 좋겠어!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람을 지지하는 이유는 서로 다를 수도 있잖아 충분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당 안보고 진영논리를 벗어나서 사람보고 뽑자는 주의여서 지방선거 총선 등 따지고 보면 민주당을 더 많이 뽑았긴해. 쨋든 SNS든 커뮤든 자기랑 반대의견 뽑았다고 비난하는 의견은 없어졌으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마 다 그런 비방글 쓰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쓰는 거라 그 사람들이 바뀌는 걸 바랄 수 밖에 없긴 하지… 모든 의견에 다 동의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존중은 하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ㅇㅈ해 다들 광주 살아보고나 말해ㅠ 동네에 코스트코 있는 사람들은 발언권 없다 심지어 이번 공약도 복합쇼핑몰은 커녕 명품재래시장만 딸랑 있는거 아는지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ㄴㄲ 나도 본가에서 제대로 쇼핑 해보자는 마음에 2번 찍었는데 댓글들만 봐도 5.18 겪으신분들 생각 안하냐 이러면서 극우로 몰아가면서 2번 투표 = 극우 라는 이분법적인 프레임을 씌우는게 이해가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진짜 솔직히 너무 속상해... 우리 도시만 발전 뎌디고... 난 광주에서 진짜 오래동안 아마 평생 살 것 같단 말이야. 근데 하 그냥 진짜 답답하다 우물 안 개구리 같아서 현타옴. 가끔씩 짜증나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음 알지….진짜 공감해 딴 얘기이고 조금 비교이긴 한데 부산 대구 놀러갔을때 지하철도 핵심지역으로 잘 되어 있고 인프라 보면 확실히 광주보다 발전 되었다는게 느껴지긴해. 근데 광주에는 하나밖에 없는 지하철도 수요가 너무 없어서 사람도 별로 없고 지하철 탈때마다 뭔가 허전하다는 느낌이 드는거 같아. 상무지구쪽에서 2호선 공사 몇년전부터 하고 있긴 한데 2호선이라도 잘 됐으면 좋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호선 공사하는거 봨ㅋㅋㅋ2019겨울에 본격적으로 공사 시작했는데 백운광장조대쪽은 아직도 그대로얔ㅋㅋㅋ 나 40살에 완공될듯,,, 나도 중학생 이후로 지하철 타본적 없는데(그땐 무서울정도로 휑했으) 며칠전에 타니까 사람들 많더라. 상무-문화전당 쪽은 많이 가서 그런가봐! 난 갠적으로 서울 갔을 때 시간 딱딱 맞춰서 다른 교통 영향 안빋는 지하철 엄청 좋아해서 지하철 얼른 완공됐음 좋겠어. 써보고 반대하는거랑 안써보고 반대하는거랑 차원이 다르잖아ㅜㅜ
그냥... 시국이 이래서 뽑힐 당이 뽑힌거지만 광주발전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땐 재래시장을 지지하는(^^) 최악의 패인것 같아서 또 5년간 후퇴하는 도시가 될 것 같아서 겁난다.. 지금 더현대도 중지됐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나도 출근시간에 배차 20분 뜨고 길 막혀서 느리게 가는 버스보단 정시성 있는 지하철 타고 싶어….부족함 없이 쇼핑 인프라도 누리고 싶고….그래도 시국 상황으로 당선된거 뭐 하나라도 완성 됐으면 좋겠다 ㅋㅋ 우리 힘내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럽시다 제발 광주 발전되길 바라며! 광주 좋아하고 평생 살거니까 끝까지 정붙일 수 있게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5.18이랑 2찍이랑 무슨상관이냐고 말하는거야지금? 2번당이 찬양하는게 박정희 전두환이고 , 걔들이 광주 깔아뭉개고 지역감정일으킨걸 몰라서 말하는거야 진짜로...?

그래 당장 본인이 당한것도아니고 역사가 뭐가 중요하겠어 그치 ^^ ㅎㅎㅎ

에휴.. 이얘기랑 별개로 솔직히 전라도쪽에서 민주당한테 표많이몰아주는데 전라도발전에도 좀 힘써줬으면 좋겠긴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조건 2번 찍었다고 극우로 몰아가는 사람들이 잘못된거라고 말한거임 난. 사람마다 다양한 생각이 존재하는데 자기랑 반대편 찍었다고 극우라는 프레임 씌우는게 난 싫거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2번은 백화점이랑 그런거 들여오게해쥬겠다고 공약했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에게
나는 걍 1번 후보가 과거에 쇼핑몰 들어오면 안된다는 글을 쓴거 때문에 1번 후보에 대해 비호감 스택이 쌓였음. 그래서 1번은 안뽑히게끔 2번을 뽑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에게
2번말고 다른번호도있거나 아무번호도안뽑는방법도있는데.. 그냥 1번이 되는게 싫어서 2번을뽑았단고지..? 근데 박정희전두환 옹호하는사람이 당선되가지고 또 광주에 그런일 안저지른다는 법이 있을까? 그게더 무서운거아니야?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에게
보수진영 사람이라 다소 옹호 성향을 가질 수 있다 해도 21세기에 그런 일이 현실적으로 일어날까 싶어서 2번을 찍었지. 내 생각엔 둘다 절대 깨끗한 사람은 아니지만 내가 제일 싫어하는 사람은 뽑히면 안되겠다는 맘으로 찍었어. 근데 SNS나 커뮤니티를 보면 나처럼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 좌우를 막론하고 서로 상대편에 대한 혐오발언이 너무 심해서 이 글을 썼어. 사람마다 다양한 의견 차이가 있는데 그 차이에 대해 존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좀 싫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에게
21세기에 그런일이있을까싶다구..? 얼마전에 윤이 하려던게 군사정권/독재정권 만들려고 한거아니었나..? 지금 민주당이 막아서 이정도지 나중에 국힘이 뽑히면 윤이 했던거 참고해서 또 계엄령 선포할지 어떻게알어? 걔들이 찬양하는게 박정희 전두환이라고 말했지? 거기서 또 옛날처럼 갈라치기해서 지역감정 안일으키라는법이 어딨어??

지금 경상도쪽 남자들은 전라도 진짜 혐오해 아직도 그래. 전라도 공격하면 누구보다도 찬성할애들임. 이건 알고있어줘쓰니는지금 그런 역사같은건 과거일뿐이고 나랑상관없다는 스탠스이고 다모르겟고 백화점이런거 들어왔음좋겠어서 뽑았다 이런입장인건데
당연히 사람들한테 욕먹을수밖에없어 ㅎㅎ

유니클로 광고 혹시 기억나?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고?
. 이 시점이 일제강점기(1939년)와 겹치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등 과거사 문제를 '옛날 일'로 치부하며 조롱한 것 아니냐는 거센 비판이 일었습니다 >>

자,
이것때매 유니클로 불매운동 일어났었는데 다른사람들 열심히 불매운동중인데 쓰니는 엥? 나랑먼상관? 여기가격이저렴해 하면서 유니클로 쇼핑하고 홍보하고있는거랑 똑같다구생각함

그렇게 적절한비유는아닌거같지만 마땅히생각나는게없네

2찍을하든 뭘하든 네 자유인데
그냥 조용히있는게 맞지않을까?

어마어마한사건들이 일어났는데 싸그리무시하고 자기이익만추구하고서는 존중해줬으면좋겠다 하는데 좋은말이 안나오는게 당연하지않을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에게
난 사람들이 욕하든지 말든지 “누굴 뽑든지 다 사람마다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양쪽을 서로 물어뜯지좀 마라” 라는 소신을 유지할거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29에게
나도 굥 극혐하고, 계엄까지 가게한 인간들 물갈이해서라도 진짜 지가 똥볼찬 모지리인거 깨우치게 해야된다고 생각함.
하지만
당장 세종봐라? 전라도 다음으로 지지율도 사전투표율도 높았는데,
세종에서 득표율 50퍼넘었다='모든 공약'을 수용한다
로 생각하셔서 정작 청와대나 국회 이전은 커녕 있는것마저 뺏어가며 뭐 하는둥마는둥이잖아...ㅋㅋㅋㅋ(물론 이제 임기 한달됨. 하지만 그럼에도 그 한달동안 매주 해수부 옮기라고 닦달하셔서 내년 지방선거 전, 올해안에 끝내라고 정리함.=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할수있다는거임.)
50퍼 넘은건 정권심판 때문에 한거지, 해수부 이전에 동의해서가 절대 아니세요~
민주주의 사회에서 결국 투표는 개개인의 신념과 이익에 따라 각자가 더 중시하는 요소를 저울질해서 선택하는건데, 그런식으로 몰아가는건 중우정치 그자체인 굉장히 위험한 사상을 갖고 있는거임....
나이 좀 먹으면서 쭉 정치에 관심갖고 보다보면 거대양당 둘다 병크 있고, 그래서 계속 집권당이 바뀌는거고... 절대 정치를 팬덤처럼 한쪽은 무조건 선하다는걸 전제로 매도하면 안됨. 내가 그래서 거대양당은 극과 극끼리 통하길래 제3지대를 지지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30에게
맞아 양당 다 병크있어 ㅋㅋㅋㅋ 선하다고 생각해서 뽑는거아니고 다들 어쩔수없이 뽑는게 많다고생각해... 차악이라잖아.. 잘못된선택을하면 언제든 뭐라할준비되어있음.. 나도 당장 내지역에 불이익을준다고하면 그사람을 뽑을까말까 고민하긴했을거같다.. 기권했지않았을까싶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너는 적어도 충장로는 얼씬도하지 마라..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어떤 사상을 가지든지 극단적인 사람만 아니면 존중받을 가치가 있다 생각하는데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싫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쓰니같은 사람들 있어야 나라가 건강하게 돌아가
본인이 공약보고 판단해서 주관대로 투표해야지
한쪽 당 99프로 나온다고 생각해 봐 ㅋㅋ
북한도 그러지는 않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국민의힘, 개혁신당은 극우정당이기 때문에 "극단적인 사상만 아니면 존중해야 한다."라는 글쓴이의 의견엔 동의하나 국힘에 투표하는건 존중 대상이 아님.

참고로 나 경북 구미 사는 20대 남자인데 5번 뽑을까 하다가 1번 뽑음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17년도 글 가지고와서 이러는거 안쪽팔린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구라를 치는건지 몽총한건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무지한건 죄임 저거 하나로 2찍햇다는 쓰니가 더 흑백논리에 쩌든거 같음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석증 .... 눕지 말라는게 너무 절망임
15:09 l 조회 1
이삭토스트 식어도 맛있어?
15:09 l 조회 1
알뜰폰 통신사 진자 이름 모를 그런데거 가입해도 ㄱㅊ아?
15:09 l 조회 1
169에 57이면 보통은 되지?
15:09 l 조회 1
코에도 살쪄???
15:09 l 조회 1
누가 안 덥다그랫냐 서울 개후덥지근함
15:09 l 조회 1
메가커피 쿠키프라페 맛있어???
15:08 l 조회 3
나 짝눈 겁나 심함
15:08 l 조회 8
배달기사님들 왜케 벨 눌러달라고 쓰면 왜 사람 놀라게 문이 부서져라 두드리고 가는거임..🫠
15:08 l 조회 1
노인들 체취가 심하긴 하다1
15:08 l 조회 8
여행 동행 구하는 거 위험할라나1
15:08 l 조회 3
항상 기분 안좋고 우울할때는
15:08 l 조회 3
익들아 너넨 인티에서 젤 기분 나쁜 댓글이 뭐였음?3
15:07 l 조회 14
요즘 국내여행 어디로 많이 가?
15:07 l 조회 4
아 무습네
15:07 l 조회 12
인스타 하다 잠들면 가끔씩 이상한 릴스에 좋아요 누른적 많아서
15:07 l 조회 3
필테 주 3회는 에반가??2
15:07 l 조회 8
ㅈㅂ 도와줘 소개남 잠수 어떡해..? 4
15:07 l 조회 32
멜론 , 복숭아 지금 사면 맛 없나???3
15:06 l 조회 6
다이어트 운동으로는 수영이랑 검도 중에 뭐가 나을까?1
15:06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