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5199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2
이 글은 11개월 전 (2025/7/02) 게시물이에요
공기업 인턴 2번 정도 해봤다가 민원인들한테 질려서 사기업 계약직 3개월째 다니고 있는데
사기업 정규직 몇번 면접 보러 갔다가 지금 계속 탈락 중이고 공고도 없어서 다시 공기업 준비할까 고민중이거든…
내 스펙은 98년생 28살이고 
컴활 1
토익 900
한국사 1
사조사 2
FAT 1
학교교육 5개 / 직업교육 들을 예정 
이렇게 있어… 근데 문제는 ncs를 아무것도 몰라 ㅋㅋㅋㅋㅋ ㅠㅠ 지금부터 만약 한다고 하면 얼마정도 걸릴까… 그리고 건보가 경영, 행정같은 전공 안 본다길래 건보 생각중인데 거기 티오 빡세지ㅠㅠ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건보도 민원많지않아?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마자.. 그래서 사기업 생각한거였는데 지금 사기업 다 면접에서 탈락하고있어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민원문제면 입사해도 버티는게문제아님?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근데 일단 난 이제 정규직 들어가는게 문제라 ㅠㅠ 나이가.. 28인데 정규직 한번도 일해보질 못해서.. 들어가서 버티는거야 버티면 되구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길게봐.. 민원없는 직렬이나 직무 준비해 들어가도 금방 질릴텐데 그때 싫증나서 나와서 다른 거 준비하면 또 무경력이잖아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하면서 먹고 살아야할지모르겠어… 너무 답답해.. 익인이는 무슨 일 하고있어? 혹시 공기업 다니고 있어서 이 글 눌러서 들어온거면 만족하는 지 알려줄 수 잇을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공기업 인턴하고 준비생인데 건보는 진짜 민원 끝판왕이야.. 민원 질린거면 다른 기관을 알아보는게 좋을거 같은데 ㅜ 전공 안보는 곳은 거의 없어가지구.. 정출연 이런 곳은 ncs만 보긴 하는데 그래서 괴수들의 싸움이더라 ..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엉 ㅠ … 글서 또 방금 집오면서 그냥 사기업 해야겠다 생각하긴 했는데ㅠㅠ 정규직 공고가 너무 없다 에휴… 어떻게 살아야할지 너무 노답이다 ㅎ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나도 98년생이고 공기업 준비하다가 사기업도 요즘 생각중이라 보는데 공고가 너무 없드라.. 공기업 판은 갈수록 고여가고 ㅜㅜㅋㅋㅋㅋ하 우리 힘내자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동갑이라니 너무 반가워 익인아… 익인이는 민원 응대하는 거 괜찮아?? 난 민원 전화받고 내방인 응대할때마다 정말 인간혐오생기더라…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민원응대 괜찮더라!! 사실 은행에서 일하다가 탈출했어서 영업보단 차라리 민원응대가 낫다고 생각 ㅋㅋㅋㅋㅋ 그리고 민원 아예 없는 공기업 인턴 했었는데 이벤트가 없어서 심심하더라.. ㅋㅋㅋㅋㅋㅋ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세상에 ㅋㅋㅋㅋㅋㅋㅋ ㅜㅜ 대단하다 정말… 꼭 원하는 곳으로 가길 바랄게!!! 난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어디든 가볼게 ㅎㅎ…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우리 다 잘 풀릴거야 너무 걱정하지말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서치하다가 들어왔는데 민원 질려서 사기업 갔는데 건보를 준비,,,? 인턴할 때도 그렇게 질린 정도면 정규직으로 건보 들어가면 정신병 직행이야 그리고 건보는 워낙 고인물 많아서 필기 통과도 쉽지 않고 전공 없다는 이유만으로 선택하기에는 쓰니랑 너무 거리가 멀어보여 빠른 길 쉬운 길만 찾지말고 정말 네가 버틸 수 있을만한 기업을 목표로 삼고 준비해봐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세한 댓글 고마와… 버틸 수 있을 만한 기업이라는 건 사기업 말하는걸까 공기업 말하는 걸까… 지금 그냥 멘탈이 제정신이 아니라 하루에 12번씩 오락가락해ㅠㅠ 사기업 면접 떨어질 때마다 너무 허탈하고… 익인이도 공기업 준비했었어? 아니면 현직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른 공기업 현직자고 건보는 인턴했었어 난 인턴할 때 민원 싫긴했지만 도저히 못 버티겟다 정도는 아니었는데도 지금 다니는 데에서 민원 받는 것도 꽤 힘들어.... ㅋㅠㅠ 빨리 어디든 들어가고 싶으면 눈 낮추는 것도 방법이고,,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고 그렇구나ㅠㅠ… 사실 이렇다 할 경력이나 스펙 그런 것도 없다보니 사실 눈은 이미 바닥까지 내려간 상황이긴 한데ㅠㅠ 그조차도 면탈할 때마다 너무 지치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서치하다 들어왔는데 민원 스트레스면 건보는 진짜 힘들거같아.. 발전소나 기술공기업들은 어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고마워 주말에 좀 더 알아봐야겠다.. 아니면 지금 사기업 계약직 다니고 있는데 그냥 계속 쭉 사기업 경력 쌓는게 나을까ㅠㅠ 요즘 너무 고민이 많아 .. 정규직 면접은 계속 떨어지고 이러니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공기업이냐 사기업이냐는 본인의 가치관이나 커리어를 생각하는 측면에 따라 다를것같아.. 나같은 경우에는 사기업 왜 떨어지는지 이유도 모르겠고 정량적 평가가 아닌게 힘들어서 공기업으로 전환했는데 금방 합격했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고마워.. 사실 사기업 일하면서 나랑 안맞다는 생각이 자꾸 들긴 했는데 공기업 필기 준비하는게 두려워서 자꾸 미루고 있었던 것 같아.. 근데 공기업도 면접 빡세지 않아? 토론, PT면접도 있고 그렇던데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사실 필기가 제일 빡셌어.. 토론, PT면접이 거창해보여서 그렇지 막상 준비해보면 정해진 틀이 다 있고, 그거에 맞춰서 하면 되는거라 확실히 사기업면접보다는 덜 빡세다고 생각하는 편이야!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상대성 이론을 어떻게 설명줘야할까
1:05 l 조회 3
여자들이 좋아하는 커플유튜버 특징 뭘까3
1:05 l 조회 11
성격이 중간에 바뀌기도 하나
1:05 l 조회 6
술담배 많이 하는 남자랑 결혼하면 일찍 죽…을 수도 있나?
1:05 l 조회 4
24살이면 먹을만큼 먹은 나이야?6
1:04 l 조회 19
알바하다 갑자기 나가서 투신하면 뉴스나올까?3
1:04 l 조회 14
화장품 단종되는거 왤케 화나지2
1:04 l 조회 8
러브버그 해충이야??
1:03 l 조회 9
사주 자식복 이런거 잘 맞아?
1:03 l 조회 2
익들 동네 탈색+염색 가격 얼마야? 3
1:03 l 조회 7
넷플 프리미엄멤버쉽 추가멤버 잘아는익있어?1
1:03 l 조회 7
진짜 주6일 출근하는 사람 대단하다2
1:02 l 조회 29
얘들아 바뀌었어
1:02 l 조회 23
보통 애정표현을 똑같이 하길 바라는 건 아니잖아
1:02 l 조회 13
승모근 오른쪽이 더 큰데 .. 몸이 전체적으로 좀 비대칭인듯1
1:02 l 조회 6
수도권엔 왜 이쁘고 옷 잘입고 스타일 좋은 사람들 많아?6
1:01 l 조회 49
여름방학 끝나야 만19세다 2
1:01 l 조회 11
니한테 암내날까 너무 걱정 돼!15
1:01 l 조회 46
왜 이렇게 살기가 싫지..
1:01 l 조회 5
스트레이트 체형 옷 입는 것 좀 배우고 싶어서 유튜브 찾아보는데2
1:01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