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0783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9
이 글은 9개월 전 (2025/8/21) 게시물이에요

난 어렸을 때부터 혼자 노는거 좋아하고 외로움을 안타서

연애를 해도 나혼자 있는 주말에 더 힐링하는 성격이라 장거리 연애를 하면 더 안질리고 오래 연애할 수 있고 그랬거든

그래서 결혼을 하고 둘이 같이 복작하게 사는 삶이 그리 와닿지 않았음

언젠가 이런 고민없이 무조건 같이 살고 싶다는 확신이 드는 사람을 만나면 결혼하고 아니면 그냥 혼자 살고 싶다고 막연히 생각하고 살앗는데

20대 후반되니까 요즘 결혼 안하면 인생이 불행하고 나중에 무조건 후회한다, 외로움 안 느끼는 사람이란 없다하는 말들이 계속 들리니까

뭔가 갑자기 두려워지는 것 같아 어릴 땐 이런말 들어도 응 난 아니야 였는데 이제는 정말 그럴까? 지금 결혼에 확신이 없더라도 서두르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까? 하면서 조급해져..

또 요즘 엄마아빠 나이 들어가시는 모습 보면 노후에 자녀가 없으면 의지할데가 없으려나? 싶어지면서도 그런 마음으로 결혼계획을 하는게 맞는건가 싶고 그렇다..

난 나이 들면서 더 내 가치관이 확립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왜 더 줏대없이 흔들리는 느낌이지..


대표 사진
익인1
와 나도 딱 쓰니랑 같은 마음임 30되니까 결혼 해야할거 같아로 마음이 바뀜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비슷하게그래..!
난 자식갖는거..평생 안낳겠다 생각했는데
20대 후반되니까 나중에후회할까? 생각들어 ㅋㅋ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가치관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져봐 니 인생에 뭐가 중요한지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건지 안할건지 빨리 정해야함
20후30초의 선택지와 30후 선택지는 너무 다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그런 생각으로 억지로 결혼하고 억지로 애 낳으면 더 후회하지 않을까?..원래 가치관처럼 진짜 사랑하는 사람 생기면 결혼하는게 후회없는 선택일듯.요즘은 늦게 결혼하고 늦게 아이 낳기도 하잖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20대 후반인데 나이들수록 결혼안해야지 이생각이라 오히려 혼자가 더 편해져서 누군가를 만나면 내 시간이 사라지고 불편할 것 같아서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는 서른인데 어차피 사람은 외로운데 혼자 외로운거랑 함께 있는데 외로움을 느낀다면 더 비참할거 같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떤 선택을 해도 후회가 있을거임 물론 장점도 있을거고...그러니까 잘 생각해보고 하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1. 본인 노후를 자녀에게 맡기면 안됨
자식 다 컸는데 정작 제 앞가림도 못하는 경우
연락 끊긴 경우
부모보다 먼저 죽은 경우 등등

몸 아프고 요양해줄 보호자 필요할땐 문제라면 문제겠지만 가까운 친인척, 친구, 돈으로 고용한 요양보호자 쓰면 됨

2.결혼한다고 무조건 행복x
오히려 스트레스 받고 인생꼬이고, 즐기고 싶은걸 제대로 못 즐길 수도 있고 이혼이라는 결말도 있는 만큼
평생의 동반자가 아니라는 것
가족이 되려 족쇄가 되는 경우도 있음

3.고독사,독거노인
이 역시도 가정이 있다한들 배우자의 사망 등등.. 보장 못하지요

뭐 무튼 304050 가서 갑자기 외로워지는 것도 아니고...
취미생활 즐기면서 재밌게 사시는 분들도 많음
본인이 상황적으로 힘든 일이 생겨도 극복할 능력이 된다면(돈, 건강 등등) 혼자사는것도 나쁘지않음

부모님은 언젠간 쓰니를 떠날거고 가까운 친인척이라 해도 온전한 나의 가정은 아니니, 서로 믿고 의지할 동반자가 생긴다면 그 역시도 인생의 큰 수확이지요

이러나 저러나 단점 투성이들이니
부디 인생 즐기는 방법으로 가시길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2 22결혼한다고 무조건 행복x 이거 진짜 맞말 반대로 결혼 안한다고 무조건 불행도 아님 오히려 가족이 족쇄고 고통의 원인인 경우도 진짜 흔함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헐 중간문단 빼면 완전 나야 난 형제도 없어서 남편, 자녀가 없으면 나중에 내 사후처리는 누가 해주지? 이런 생각도 들고 그렇다고 나 보살피라고 애 낳는 것도 오바같고... 그 애가 날 보살핀다는 보장도 없잖아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만날 생각을 해야지
이런 생각으로 결혼하면 망해
결혼을 수단으로 생각하는것 자체부터가 잘못됨
사랑하는 사람 만나면 그 사이에
난 자식을 사후처리하는 도구로 보이지 않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혼을 수단으로 생각한적 없는데..? 나 보살피라고 애 낳는 거 오바라고 생각한다고 써놨잖어 본문에 쓰니도 그런 마음으로 결혼계획 하는 게 맞나 싶다 써놔서 쓰니 말에 공감한거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잘 맞는 사람 만나면 정말 물흐르듯 결혼하게 되더라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지금부터 소개 받으면서 애인 만들어봐 20후랑 30초랑 소개 들어오는 양질이 좀 많이 달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은 사람 만나면 하는 게 좋지만 너무 주변 말에 휩쓸리듯 해도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까... 사람은 만나봐봐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딱 결혼은 해야겠다..는 마음 생겼어 그쯤에 ㅠㅠㅋㅋㅋㅋㅋ 자녀는 아직 모르겠다
울엄빠 보면 내가 딱히 의지되는거 같진 않은데 그냥 같이 의지할수 있는 남편이랑 잼나게 살고싶은 마음..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런 걱정없이 열린 마음으로 연애는 해..
진짜 결혼하고 싶은 순간이 오면 해야지
진짜 이사람이랑 꼭 하고싶어 이럴때 해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그냥 나이찼다고 그 시기에 연애하고 있던 인생의 지나가는 행인 1 이룬사람하고 하는거 아님
결혼이란 포인트에 집착하지 말고 그냥 단순하게 좋은 사람들과 만나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함께 시간보내면 서로 행복한것 그 자체에 집중해야해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결혼 절대 안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버지 돌아가시고 나니까 집에 남자 한 명은 있어야겠더라
9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쓴이가 인생을 봤을때 10-20대처럼 평생을 살진 않을거 아냐
40-50대 이후에도 남들 가족들이랑 놀러다닐때 혼자 놀러다니고 하는 모습을 생각해봐
엄마가 혼자 해외여행가거나 늘 혼자서만 다닌다고 생각해봐
과연 내가 원하는 모습인지

9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하닉 떨어질줄 알았어
15:06 l 조회 1
헤어지기싫어서 상대 집 찾아가본적있어?
15:06 l 조회 1
근데 연락은 안보면서 스토리는 잔뜩 올리는건 뭔 심리임
15:06 l 조회 1
나 집에 수박 1통 썰어놨다
15:06 l 조회 7
하이닉스 더 떨어지면 사야지..
15:06 l 조회 5
오늘 아빠 쓰러졌다는데 1
15:05 l 조회 11
왜 그쪽세력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사람들 다 죽지
15:05 l 조회 4
청년도약 이랑 청미적
15:05 l 조회 6
약속시간 맨날 늦는애들은 가정교육 덜받은거임?
15:05 l 조회 4
회사 팀원들이랑 친해져서 좋을거 없구나..ㅋㅋㅋㅋ 친해지니까 오히려2
15:05 l 조회 14
원래 서킷 풀리면 올라감?3
15:05 l 조회 28
우리회사에 한분때문에 나머지가 다 힘들거든
15:05 l 조회 8
팀장이 일을안해
15:05 l 조회 3
목이나 어깨 마사지기 있는 익들아 효과있어??
15:05 l 조회 4
폰수익 천만원 없어졌네2
15:05 l 조회 19
뭔가 예전의 익잡 느낌? 그립다 5
15:05 l 조회 17
인티에서 ㅂㄹ라는옷 사봤는데 실물 괜찮은데 내눈이삔건가
15:04 l 조회 6
운동 못하겠으면 식후에 몸이라도 계속 움직여 얘더라1
15:04 l 조회 8
손님이.. 날 패버리겠다고.. 날 밟아버린다는데...6
15:04 l 조회 28
하닉 아침에 손절하고 원금회수만 했는데 다행이었네...
15:04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