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7491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31
이 글은 7개월 전 (2025/10/26) 게시물이에요
30년넘게 경제성장 뎌뎌도 한국보다 잘사는데
30년전엔 대체 얼마나 잘살았던거야.. 
그때 일본에서 태어나고 살았던 사람들 부럽다

대표 사진
익인1
인구빨 좋잖아 1억 넘는 나라 별로 없다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따지면 인도는 뭐가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러니까 그렇게 못사는데도 인구빨로 4위하는 거 아녀 gdp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때 뭐 농담조인지 진짜인지 몰라도 도쿄팔면 미국을 산다고했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때 일본 대기업들 돈 모아서 미국 땅 샀으면 ㄷ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거긴 국민들 유지비가 경제규모대비 적은편인것도 한몫함 한방제대로맞아서긍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1위기업이 일본이었던 때도 있어서그런가바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거 다 한국 피빨아서 그런거임
메이지유신 이후 서구문물 빨리 수용한 다음에 식민지 점령해서 수탈하면서 기술 축적하고, 패전 후에는 한국전쟁 특수 터져서 병참기지 역할하면서 떼돈벌고
저 원숭이들 진짜 한국 없었으면 저렇게까지 성장 못했는데 고마운줄도 모름
배은망덕한 놈들....고대시대때부터 문화 기술 전반을 전파해줬건만...한반도에서 건너온 도래인이 지배층으로 군림하니까 아주 열등감이 천년간 쌓여서 혐한질이나 하고....으으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33333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44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당연함 식민지배 했던 나라들 다 잘살잖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영국,프랑스,일본..
지금 나락가는 중이어도 ..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럽지도 않고
얼마나 많은 조선인들 희생으로 먹고 살았는지가 ㅋㅋㅋㅋㅋ
일본 원자폭탄터져서 패망했을때도
결국엔 다시
한국 6.25전쟁으로 전쟁 특수 누림
그냥 한국 두번 밟고 올라가서
영광 누린거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일본은 한국 뿐만이 아니라 아시아의 수많은 국가를 정복하고 착취함 그게 100년도 안 된 일이니 당연히 지금까지 잘살 수밖에... 솔직히 부럽기는 하지만 전부 과거와 연관된 일이기도 해서 마음이 복잡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도쿄에 크고 높은 건물들 80년대에 많이 지어졌다는거 보고 정말 잘살앗구나 느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한국 피 빨아서 올라간 자리잖아ㅋㅋ
뭘 부럽다 이러고 있어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게 부러 울 수가 있다는게 놀랍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거 다 우리 조상님들 피땀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러면서 너무 선망해서 일본여행은 다들 안 빼놓고 가잖아
안그러면 한국에서 1년에 천만명씩 일본 갈수가 없음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검정고무신이랑 마루코는 아홉살 배경이 같단 거 알긴 알지? 걔네 우리나라 고혈 빨아서 배불린 거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청년미래적금 잘 아는 익!! 가구 소득 합산 기준좀 알려주라!
13:52 l 조회 2
나 그냥 언니 안보고 살려고
13:52 l 조회 2
엄청귀여운거샀어!!!
13:51 l 조회 15
여름엔 물놀이 안갈란다
13:51 l 조회 9
오 신용점수 갑자기 85점 올랐어
13:51 l 조회 11
영어 회화공부 팁?5
13:50 l 조회 16
퍼컬 이거 맞아?
13:50 l 조회 10
여름에 펜션 잡고 놀기 좋은 지역은 어디야? 4
13:50 l 조회 14
바람핀 남자친구 민사도 안돼?9
13:50 l 조회 31
어깨 넓어지려면 등운동을 해야해???
13:50 l 조회 7
원피스에 바지 레이어드하는 거 유행지났어?2
13:50 l 조회 6
결혼식 가는데 위아래 베이지색 투피스는 좀 그런가?1
13:50 l 조회 5
면접 준비할 시간이 너무 없는데 어떡하지
13:49 l 조회 8
냥이는 왜 비싼거 말고 저렴한거를 좋아하지ㅠㅠㅠ1
13:49 l 조회 10
원래 군인들 돈 없어?12
13:49 l 조회 20
아씨 베란다에서 담배좀처피지마
13:48 l 조회 11
오늘 면접도 털리면… 그냥 접어야지…
13:48 l 조회 9
300이 한계였을까?3
13:48 l 조회 42
술집 직원으로 일하면 세후 200넘게 받나?2
13:48 l 조회 19
탈취제 진짜 쎈거 쓰면 성장기 호르몬 냄새 빠져?2
13:4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