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121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9) 게시물이에요
돈 외모 사회적 위세 허세 허영 사치 배타적 등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인데 비아냥 대긴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는 그렇긴 해가 어떻게 내 말에 동의를 한걸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너는 이란 말이 익인1은 포함 안된다는 말인데 넌 한국인 아냐?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뉘앙스가 그러한데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맞아 너 뉘앙스가 그럼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어지간히 긁힜나 보노 본문이랑 계속 딴소리하면서 비아냥 대는거 보니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니말에 너도 해당되는거잖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익인1이 똑똑해서 비꽈서 네의견 동의한건 맞다..너는 그렇다에 긁혔네 ㅎ 의견이상한건 아나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 허세 싫어하는 사람도 많아 사회적친구랑 진실된 친구는 다르니까... 아무리 돈많아도 핏안맞고 약자배려나 정당하지않으면 난 친목 잘 안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국인 명품 소비 전세계 1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2023년도 기사에 아직 긁혀있는…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은 뭐 크게 다를거 같아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건 뇌피셜이잖아? 자료를 가져오세여 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그럼 한국이 명품을 다른 나나보다 덜 산다는 증거를 거져오세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너가 찾아오세여~ 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ㅋㅋ 결국 못찾죠? 난 자료 들고 말이라도 하는데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옛날 자료…? 심지어 내가 찾음 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2년전이 옛날이라고 하기도 뭐하지 않나? 가장 최신 자료인데.. 어디 빠리하신가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과거에 긁혀서 아직까지 극복못하는… 자료도 못찾고 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그 과거가 가장 최신자료러니까? 그리고 2년전에 1위 한것만으로도 아주 대단하게 사치스러운건데요 2년만에 뭐 강산이 바뀌나여?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2년만에 정권이 바뀌었는데 뭐 ㅋㅋㅋㅋ 물가도 달라졌고 ㅋㅋㅋㅋ 언제까지 과거에 머물러있을건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니 말이 성립하려면 최소한 한국이 명품 소비를 타국에 비해 덜 한다는 지표를 가져와야 한다니까? 2년이 지난 지표라고 해서 의미가 없게 되는 건 아니라니까?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명품이 왜 허세고 사치품이지? 싸구려 백개사는거랑 질좋게 하나사서 더 오래 입을 수 있는데? 심지어 해외는 악세사리 의류도 대대손손 물려줌;; 시야가 좁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명품은 브랜드 값이 99프로라서 니가 생각하는 질은 의미가 없다 만드는 곳만 이탈리아 프랑스지 만드는 애들은 죄다 중국인인거 아시나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자료나 가지고 오세여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래서 원산지 중국이니까 대동단결 테무에서 사자..?
스카프나 가방 등은 장인키운다고 원산지에서 만들어.. 장인의 노력을 폄하하진 말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에게
나도 온몸 명품 안좋아보이지만 뭐 필요할때 적당히 들고 입을정도면 된다 생각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가방 원산지에서 만드는데 만드는 애들 다 중국애들이라니까 그 중국애들이 중국가서 가방 만들면 원산지에서 만든 거하고 차이 안난단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그래서 우짜라고!!! 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나 에르메스 뮤지엄도 갔는데 다 현지 장인분들이 만드시고 만드는거 보여줌.. 공장제품찍는 로우 브랜드들은 그러겠짇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니야.. ㅋㅋ 니가 아는 명품 브랜드 거의 다 그래 이탈리아 현지에 있는 애들한테 물아봐바 현실은 아니란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알겠어 그럼 네가 아는 테무 링크를 줘 브랜드 카피 대체용으로 살 수 있는! 다 테무에서 유니폼처럼 입고 다니먄 되겠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애초에 명품이란 말이 한국에서 기업들이 만든 네이밍이고 원래 말은 사치품이 맞는 말이야
명품을 영어로 하면 력셔리고 력셔리를 직역하면 사치품, 사치 이런뜻을 가지는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못사고 어중간한 애들이 시기질투로 그래 걍 넘어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우리니라는 못살고 어중간란 애들이 백 몇백만원 하는거 하나 둘씩 있던데요 중국인급 아닌가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반화라고 말할랬다가 너 보니까 그냥 맞는거같기도하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자조적으로 본인소개 했나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국 명품 소비율 전세계 1위.. 성형수술 전세계 1위.. 선진국 중 돈의 가치를 제일 밝히는 나라 한국으로 알려져..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한번 소비율 1위한 걸로 징하게도 우려먹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국이 타 선진국에 비해서 소득이 높는 편도 아닌데 1번이라도 1위한건 아주 대단한 건데요
그리고 명품말고도 한국인이 돈 밝힌다는 증거는 차고 넘칩니당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소비, 외모 중시는 한국, 중국만 그런게 아니라 전세계적 물질주의로 일어난 현상임
너가 중국인 아님 조선족이라 한국과 동일시해서 떨어진 중국 인식을 올려치기 하고 싶은거라면 유감
한국인이라면 비판하는 척하는 혐오 담론 그 이상 그 이하도 안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한국이 유독 뛰어난게 문제.. 범죄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일어나지만 남아공이랑 한국을 비교하면서 범죄는 어디서나 일어나니까 남아공이나 한국이나 치안은 거기서 거기다고 하면 그게 맞는 말인지 의문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응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너가 의문을 갖는거임
치안 문제는 수치 기반 비교이고, 소비, 외모 중시는 가치 기반이기 떄문임
계속 그런 생각을 고수하겠다는건 혐오를 계속 하겠다라고 받아들여지니 이만할게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명품 소비 자체도 수치기반인데 뭐라는거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 수치하나로 소비 중시를 논할 수 앖다는거임
아는 만큼 보인다고 그냥 그렇게 살면 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그런식이면 치안도 마찬가지인데?
그리고 명품 뿐 아니라 성형수술률
삶에서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것에서 타 선진국은 다 가족 친구 건강 이런건데 한국만 물질적 풍요 꼽음

한국이 돈 밝힌다는 증거는 명품소비율 말고도 많아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에휴 그런 가치 중시에 대한 문제는 국제 공신력 지표가 없음 치안은 수치로 나눌 수 있는 지표가 있고
너 아는 만큼만 살라하는데 뭘 자꾸 질질 끌면서 혐오 프레임 씌우려는 건지..이제 답글 안달테니까 그냥 그렇게 생각하면서 사세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 그게ㅜ왜 공신력이 있는 지표가 없는지 설명좀 세계가치관조사라고 엄청 공신력이쓴누기관도 있는 데 뭘보고 아뭘누공신력이 없다는 겁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애초에 명품을 많이 산다는 게 펙트로 나왔고 그 명품이곧 사치품을 의미하니 한국인들은 허영심이 많다로 귀결될 수 있는데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반박좀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내 자식이 동성애자였으면 좋겠음
12:46 l 조회 2
불닭고먹고싶소 신라면도 먹고싶은데 어쩌지
12:45 l 조회 2
립 샀는디 에뿌다
12:45 l 조회 9
여자는 확실히 결혼,츌산 포기해야지 커리어 챙기는듯
12:45 l 조회 11
뭔가 내기준 무알콜맥주중에 클라우드가 젤 맥주같고 맛있는듯
12:45 l 조회 2
주6일 일하는 애인 이해 못해주면 내가 나쁜 걸까...
12:44 l 조회 10
낼 내주식 어떡하지 내돈1
12:44 l 조회 12
결혼은 돌파구가 아니지만
12:44 l 조회 6
인티에 이런 애들 많더라
12:44 l 조회 18
하 빅 우유빵 말랑이 개개개개개좋다
12:44 l 조회 4
아빠가 자꾸 엄마병 유전자 정신병 유전자 이래서 나 그냥 정병 코스프레함
12:44 l 조회 2
만화/애니 다이에이 원작 기승전결 완벽해?
12:43 l 조회 2
요며칠 낮엔 늦봄 저녁엔 초가을 날씨라 ㄴㅁ행복함1
12:43 l 조회 5
토익 오늘꺼 알씨
12:43 l 조회 7
토익 마킹 컴싸..
12:43 l 조회 9
잇티제들아 상대랑 잘될 가능성 있어보여?2
12:43 l 조회 7
익들 인쇼하면 옷 어디서 사?
12:42 l 조회 2
아이 낳을 거면 조금 더 젊은 나이에 낳으라는 이유를 난 알 거 같음1
12:42 l 조회 22
가다실 익들이 번돈으로 냈어 아님 엄마돈으로 냈어?3
12:42 l 조회 10
코 부분 화장은 어떻게 깨끗하게 해?ㅠㅠㅠㅠ6
12:42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