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180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27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간호사

물치 졸업했고 1년 반 정도 일하다가 쉬고 있는데, 간호에 관심이 생겨서 이번에 원서 넣어볼까 고민 중이야

사실 뒤늦게 고민해서 지금 추합으로 들어가야하는데 만약 합격되면 25살에 1학년인데 

적응도 걱정되고 요즘 간호 취업도 힘들다고 하고 특히 30살 넘어가면 간호 잘 안 뽑는다는 말 들어서 고민이야 ㅠㅠ .. 

간호 친구 두 명한테 물어봤는데 한 명은 취업난으로 오지말라고 하고 한 명은 걍 하라고 해서 고민되서 물어봐 .. ! 

간호익들은 어떻게 생각해 .. ? 추천 .. ? 아니면 비추 .. ? 

대표 사진
익인1
그 좋은 물치 냅두고
간호사 되면 비교 많이 될걸ㅠㅠ
나는 진짜 개비추해
요즘 나이 보는 것도 맞고, 불취업도 맞긴한데 다 떠나서 워라벨 그런거 없고
물치랑 거의 돈도 비슷한데 굳이 4년 또 다니는건 갠적으로 시간낭비
조무사가 가겠다면 ㅇㅋ지만 물치가?
진짜 굳이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ㅠㅠ ..
내가 정형 물치쪽인데 여기도 워라벨이 없기도 하고 돈 자체도 기본급 위주로만 받아서 세금 제외하면 완전 200 초반대거든 … 그래서 조금 더 벌고 싶은 마음에 간호 생각했던 것두 있어 .. 하 근데 익 말 들으니까 또 고민이 된다 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간호사는 대병아니면 연봉이 어디까지 내려갈 수 있는지를 경험하게 될텐데 괜찮겠어...? 그만한 시간과 학비를 들일 가치가 있을지 좀 더 고민해봐봐. 글고 요즘 신규도 경력자도 남아돌아서 요양쪽도 복지 좀 괜찮고 다른 곳보다 연봉 백만원 더 주는 곳은 티오도 없고 경력자만 뽑으려고 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 하 … 진짜 고민이 된다 .. 내가 진짜 간호는 잘 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대병이랑 종합이랑 연봉 차이가 많이 나 …?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봉 앞자리가 달라. 신규때부터..ㅋㅋ 연봉도 종병 나름이긴한데, 많이 주는 종병은 이유가 있어....^^ 많이 받아도 그거 다 병원비로 나가고.. 오프 잘리고 듀티 엉망이고..인간의 삶을 살지 못하는 것 같아서 점점 피폐해져가고..ㅎ 난 종병은 중증도도 낮고 오프도 잘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어. 대병은 그나마 노조 눈치보는 척이라도 해서 비인간적인 듀티 안주고 듀티당 맨파워도 좀 되는데, 종병은 그런 거 전혀없고 간호사를 뼈채 갈아 으깨서 병원운영을 하는 거라... 다른 이력이 없는 것도 아니고 물치인데 간호를 가는 건.. 정말정말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물도 못마시고 화장실도 못갈정도로 서울 바쁜 종병 다녔었는데 나이트 갯수가 좀 있어야 300초 받았음... 거기다 은은한 태움까지.. 다른 직종 3교대 해도 이정돈 받음^^ㅠ... 워라밸 생각해서 로컬 가면 250받고.. 취업도 진짜 이젠 쉽지않어 잘 생각해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ㄴㄴㄴㄴㄴㄴㄴ 차라리물치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제발 물치해 그거 있는데 굳이 왜 더한 곳으로 오는건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간호대 4년 다닐 노력으로 탈임상하던가 할래 나라면.. 어짜피 간호사 돼도 탈임상마려울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병에서 일하고 있는중인디
나는 간호사일이 몸 머리 다 씀+ 교대근무+책임감 막중 까지 다 합쳐져서 다른 직종들에 비해 페이가 많이많이 적다고 생각함 ㅠ
그래서 담달에 그만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병원에서 그렇게 고생했는데 4년 고생해서 또 병원 갈거야??? 나도 물치인데 차라리 투잡을 뛰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비추.. 돈 많이 벌려면 대학병원에서 버텨야하고
대병은 오버타임이 대부분 있음(물론 돈 안줌)
그 시간에 부업을 하는게 더 나을듯..
좀 편한곳은 월급 그냥 300정도고 거의 안오른다고 보면 됨
걍 3교대하면서 받는 최저수준이고 책임질 것도 많고 교대근무라 다른 겸업하기도 어려움
물치전공 살릴수 있는 다른 일 찾는게 나을듷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간호는 걍 병원 봉임... 모든 일 다ㅜ해야됨 진짜 싫어...... 난 다시 대학가면 물치하고 싶은데 걍 전공살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간호사도 물치처럼 상근직 근무하면 똑같이 200초중반 받음 단순 돈 때문이라면 차라리 물치에서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나을 것 같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취업난이긴한데 올해 많이 풀렸어 간호가 취업면에선 짱이지
그리고 나이많은거 마이너스 맞긴한데 서른살이전이면 됨 오히려 빅5에서 더 나이를 안따져 참고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29인디 학사편입으로 작년에 입학해서 이제 사학년됨 ㅎ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절대 오지마 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차라리 물치가 나음 간호는 거즌 3교대라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애초에 사람들한테 돈 많이 받는다고 알려진건 교대근무나 탑급병원에 한해서지. 상근 근무하는거면 물치랑 ㄹㅇ 똑같이 받거나 오히려 더 못 받는 경우도 있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28살에 4학년 졸예로 취업이면 완전 걱정 안해도 되는 나이고(기졸이면 좀 힘든데 졸예면 괜찮아) 요즘은 블라인드가 추세라서 액면가만 나이 들어보지 않으면 괜찮음 난 간호 추천해 신규땐 힘들지만 몇년 버텨서 경력 쌓이면 그냥 내세상이라고 해 주변에 고연차 언니들 다 그럼,,취업난이긴한데 원래 간호에 비해서 어려워진거지 여전히 타직종에 비해서는 취업 잘되는 편이고 간호만큼 학벌, 나이, 대외스펙 없이 취업되는 과 드물다,, 물치는 잘 모르지만 여자가 오래 일하기 어렵다고 들었어서 간호 난 추천해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진지하게 의견 남겨줘서 너무 고마워 …
처음보다 더 생각이 많아지긴 했는데 ..! 그만큼 더 좋은 선택 내릴 수 있을 거 같아 ㅠㅠ 정망 정말루 고맙습다 .. 🫶🏻

5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시 태움 당할까봐 임상 돌아가기 무서워
06.28 23:14 l 조회 24
엄마 진짜 너무하다7
06.28 22:54 l 조회 160
한방병원 나킵 하시는 분?4
06.28 18:29 l 조회 101
일못해서 혼났는데 2시간째 울고있는 내가 싷다1
06.28 10:27 l 조회 128
응사하면 사직서8
06.28 01:06 l 조회 150
간호사익들아 고민좀 들어주라…4
06.27 21:29 l 조회 357
손이 느리다고 계속 듣고있거든 12
06.27 15:37 l 조회 792
중간연찬데 화가많아졌어 2
06.27 13:12 l 조회 365
올해 졸업하고 몸이 안좋아서 내년까지 쉬어야될거같은데ㅠㅠ 3
06.27 12:17 l 조회 177
우리병원 무조건 2나2오프인데9
06.26 22:02 l 조회 414
쓰나오이 힘들다…
06.26 20:07 l 조회 91
신규면 본가 근처 추천하시나요..?10
06.26 17:52 l 조회 488
상종 그만두고 종병 이직해서 1년반 일했는데 너무 관두고싶어3
06.25 20:55 l 조회 440
인생이… 6
06.25 17:49 l 조회 299
근데 간호사들은 동료한테 왤케 못됐어?7
06.25 13:04 l 조회 548
26졸 중에 웨이팅하는 익들아!!!3
06.25 12:09 l 조회 62
선배님들 저 간호 3학년인데 이거 학점 취업 어떡해요ㅠ3
06.25 10:53 l 조회 195
순천향대 서울 vs 분당차2
06.24 22:41 l 조회 159
퇴사 한다 했다가 시기 미루면 좀 그래??4
06.24 13:08 l 조회 376
제일 빠른 탈임상 루트가 뭘까??2
06.24 02:01 l 조회 444


12345678910다음
간호사
일상
이슈
연예
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