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244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3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20) 게시물이에요

1. 원래 1년에 한번 보던 사이 (많아야 두번)

2. 나는 친가랑 거의 연 끊어서 왕래가 몇년간 없었음 (동생만 연락하고 엄마랑 카톡 일년에 한두번정도 함... 방금 이 일로 엄마한테 전화했는데 전화 왜 했냐고 깜짝 놀랄정도임)

3. 갑자기 나한테 전화해서 결혼식때 가방순이 해달래 (더 친한 사촌언니 1명이 메인, 내가 보조인 모양임)

4. 얼떨결에 결혼 축하한다, 어.. 그래.. 이렇게 끊긴 했는데 생각하니 약간 의아했음

5. 가깝고 도와줄 여자 사촌이 2명정도는 더 있을거야

6. 근데 왜 나한테 도와달라는지 이해도 안되고

7. 사촌언니가 친가 집안 모여서 예랑이 소개하고 밥 안사고 n빵 했다는거 나중에서야 들음

8. 나도 2년 내로 결혼예정이라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좋은 마음으로 도와줄지, 아니면 어차피 친가랑 연 끊어서 별로 안봤으면 좋겠으니 결혼식도 안가고 도와주지 말지 고민이 됨




대표 사진
익인1
친가랑 연끊었으면 결혼식장에서 가족들 다 만나는거아냐? 나같으면 안갈거 같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22222 굳이 안가도 될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결혼 예정만 아니었으면 절대 안가는데 생각이 많아져... 남친은 결혼식 원해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2년내로 결혼예정이면 나같으면 할 듯 가방순이 생각보다 할 거 없지 않나? 헬퍼 있으면 그냥 옆에 서있기만 해도 되던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정말??? 메이크업 하는 새벽부터 나와달라고 하길래... 뭔 거창한걸 하나 싶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아니? 그냥 신부대기실부터만 있으면 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안친한 사람한테까지 연락하는거 웃기네…
와 새벽부터? 절대안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보조 가방순이는 처음 들어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니까 가방순이가 이미 있는데 가방순이 보조는 뭐지...주렁주렁 수행원 달고 다니고 싶은건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일반적이진 않은거구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쓰니도 보조 가방순이 보조 데리고 가! 친구 불러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익인이 개웃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가방순이 해달라 할 수는 있는데 보조 가방순이 첨 듣고.. 새벽부터 갈 이유 없음.. 그냥 식 시작 1-2시간 전에 가면 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새벽에 나와달라는데... 그냥 그때부터 도와달라고 분명히 말해가지고... 일반적이지 않은건가 모르겠어 가방순이 요구가 처음이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새벽에 나와달라는건 그냥 짐 같은 것도 너가 다 들어달라는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에반데 안할래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나 결혼식 뭐 전혀 몰라.. 짐 들고 구런것도 있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 무슨 가방순이를 메이크업부터 불러? 식 시작 2시간전? 솔직히 이것도 넉넉히 잡은거임 1시간반 전부터만 가면될일이지 무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싸운거 아녀 나머지랑?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런가 ㅋㅋ.......... 난 얼굴 안본지 오래되어서 전혀 소식 몰라서... 그럴수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친가 소개자리 엔빵은 뭐냐; 가방순이 글고 1시간 전에만 가면 돼 뭔 메이크업전이야 너도 메이크업해준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옆에서 뭐 도와주면 된다. 새벽 몇시쯤 언니가 메이크업 받는데 그때 옆에서 도와주고 이동하는거 도와주고 결혼식 진행 도와주고 뭐 그런거다 이랬어 정확한건 나중에 밥 먹으면서 말해준대 (밥 먹자고 함 ㅋㅋ... 이때도 n빵하자고 하면 어쩌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걍 밥도 먹지말고 그날 메이크업전부터 가긴 힘들거같고 1시간~1시간반전부터 가서 가방순이 도와주겠다~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ㅎ... 머리가 나빠서 어케 말을 해야될지 모르겠네... 고마워 결혼식 잘 몰라서... 그냥 새벽에 다 해야되는줄 고마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마지막거 지금봤네 걍 가지마 일정있어서 빠지기 뭐한일정이라 그 식시작할때 도착할지 모르겠다 이러고 걍 가지마 니결헌식도 올필요 앖잖아?? 친가랑 연도 끙ㅎ었는디 제발!ㅋㅋㅋ 니결헌식에도 새벽부터 절대 안도와줄사람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ㅎㅎㅎㅎㅎ 머리 잘 굴려보께... 물론 가방순이 해줄거라는 기대도 없엌ㅋㅋㅋㅋㅋ 진짜 욕 오지게 할거라 차단할 각오해야해서 떨린다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냉면먹고싶은데 집에 햄이랑 라면 만두밖에 없당..
1:24 l 조회 1
주우재 피지컬이면 얼굴 못생겨도 인기많을까??
1:23 l 조회 2
해외거주 독일 8년 살았는데 이번 ㄹㅇ 역대급 여름더위인듯
1:23 l 조회 3
해외거주 Chipotle 이거 한국에도 있나1
1:23 l 조회 7
남자들끼리 스킨십 어디부터 게이라고 생각돼3
1:23 l 조회 12
가정교육으로 정치질 하는 법 교육시키는거 ㄱㅊ아보임..
1:23 l 조회 2
나 서울서 대학다닐때 친없찐이었는데 그래도 문화생활은 잘 즐긴거같음2
1:22 l 조회 10
50대한테는 30대초반도 어린거 아닌가1
1:22 l 조회 19
저격글 많은데 모르지?
1:22 l 조회 16
80,90년대생들도 25-26살일때1
1:22 l 조회 13
아빠가 나보고 서울대 못가서 실패한 인생이라는데 뭐라고 맞받아칠까 2
1:21 l 조회 13
피부 하얀 여자 보면 기괴해? 1
1:21 l 조회 11
40대초반 여자가 27살보고 곧 서른이라면서 나이로 긁는건 어떤경우지.. 8
1:21 l 조회 9
너네도 친한 친구중에 단둘이 못보는 친구 있어??1
1:21 l 조회 10
여기 남초에서 많이 왔어?1
1:21 l 조회 13
익들아 이거 선물로 받으면 어떨거가틈?1
1:21 l 조회 13
나 셀카를 왜이렇게 잘찍지
1:21 l 조회 5
본인표출사주 잘 몰랐는데 나랑 생년월일생시 똑같은 사람 이야기보고 믿게됐거든?
1:21 l 조회 11
우삼겹 마늘쫑 비빕밥 만들어 먹는중❤️1
1:20 l 조회 10
유럽 여름이랑 아시아 여름이 가챠가 될 줄이야...
1:20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