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4202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57

[잡담] 아파트로 이사왔는데 이거 맞아..? ㅠㅠ 도와주라 | 인스티즈


카드 찍는 기계식 배출인데

비닐에 담아배출 금지 아닌가 싶어서..

안에 보니까 비닐 안에 넣어서 버려져있는 것도 있고

그냥 버려져있는 것도 있어...


원래 살던데는 비닐 버리는 쓰레기통이 옆에 있었거든?

이게맞나 어카지

대표 사진
익인1
아침에 경비실에 물어보장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어바야 알겟나?ㅠㅡㅠ
이런 곳은 처음이로구나ㅜ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구냥 시키는대로 하면 될듯??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어보긴 해야될 거 같은데
비닐에 넣어서 버리란 말 같긴 하지?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카드 찍고 버리는데 비닐에 넣어서 버리지 말라고 하는데 옆동네 친구네는 된다고 하더라고? 수거업체마다 다른 듯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저거 보고 진짜 1분동안 생각했어 ㅋㅋㅋㅋㅋㅋ
이런 덴 처음이네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린 다 비닐째였는데.... 오히려 비닐뜯어야되는걸 첨봄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궁금한 부분!
혹시 익이 사는 곳은 이중비닐 해도 괜찮아?
지퍼백에 버려도 괜찮고?
비닐 없이 버리다가 너무 이상해서 ㅋㅋㅋㅋ
고민이 많아짐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 애초에 종량제가 있잖아;
종량제 사놓고 뜯어서 따로버릴거면 종량제 왜함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에 여기는 종량제 안 써!!
금액이 카드에 추가되는 거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 종량제는 전국어딜가나 팔아
오히려 크린넷에 카드기 달려서 버릴때마다 금액 찍는게 더 신기한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종량기에 버리는 거라
종량제 봉투를 안 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 걍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하는것같은데 자라 걍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4에게
모른 내용은 검색해보고 댓글 달면 되지
그렇게 비꼴 필요는 없어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그니까 니가 이해를 못했다는거세요...ㅎㅎ
저 기계 도입을 한 지역에서도 모든 시군구에 도입된건 아니라 어딜가도 종량제는 판다고 쫌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내가 종량제 안 판다고 한 적이 없잖아..?
종량제로 버리는 곳이 있고
종량기에 버리는 곳이 있는데
우리는 종량기라 종량제를 사용하지 않는단 의미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쓰니야 걍 너가 먼저 익4 사는 곳은 그냥 비닐에 버려도 ㄱㅊ냐고 물어봐서 혼선이 생긴 거 가틈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응 ㅜㅜ 비닐이랑 종량제랑 다른 의미로 쓴 건데 서로 이해가 안됐나봐! ㅜ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홍 쓰니 사는 구청 홈페이지 함 봐바
우리지역도 음쓰 종량제봉투없고 내가 사는아파트도 카드태그해서 무게달아서 금액내는방식인데 그 기계에 음쓰만 넣고 옆에 비닐은 음쓰비닐 따로버리던가 하거든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울아파트는 비닐버리는통이 기계옆에 따로 있었는데 저게 뭔말일까 대체...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도 음쓰 버리는 기계 있는데 카드 태그하고 음쓰 담긴 비닐 풀어서 음쓰만 버려야돼 그리고 기계 옆에 종량제 큰거 쓰레기통 처럼 놓여있는데 거기다가 음쓰 담겼던 비닐 버리면 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주변에 폐비닐 버리는 통이나 쓰봉 없으면 ㄹㅇ 비닐에 넣은채로 버리라는 말이 제일 유력하긴 한거 같음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님 그냥 비닐 말고 생분해 비닐 이런거 사서 비닐째로 버려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저비닐이 음식쓰레기종량제봉투가아니고 그투명봉투일걸? 우리아파트가 저걸로 말이 많았는데 비닐채로 버리면 안에 비닐찢어서 음식물만 따로 모으는 그런장치가 있대
옆아파트는 그런방식이었는데 우리아파트는 왜 안되냐 비닐없이 버리려니깐 너무 드럽다고 막 난리였었어ㅋㅋㅋ

5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누나 한명 여동생 한명 있는 남자 어떰
12:34 l 조회 1
근데 부모님이 존잘존예면 자녀는 오히려 부모 외모 못 따라가는 경우가 많나?
12:34 l 조회 1
결혼식 뷔페가고 싶은데 아무 예식장이나 찾아가서
12:33 l 조회 1
요즘 애들은 호칭가지고 난리더라
12:33 l 조회 1
아 찐따통온다
12:33 l 조회 3
공기청정기 효과 진짜 좋아?
12:32 l 조회 3
애플망햇으면 ㅋㅋㅋ
12:32 l 조회 4
2시에 피티수업있는데1
12:32 l 조회 4
에버랜드갔는데 퍼레이드하는 사람을 친구가 알아본거 같던데
12:32 l 조회 21
사무직 직장인이 긴머리 너무 길게 기르면 철없어보여??
12:32 l 조회 4
이명박 닮았는데 잘생길 수도 있음?
12:31 l 조회 8
땡글-하게 생긴건 어떻게 고쳐야 할까? 서러워
12:31 l 조회 10
링 피어싱 진짜 애증이다...ㅋㅋ
12:31 l 조회 7
나만 여름 더운게 좋나
12:31 l 조회 7
복장 자율인 회사 다니는 사람 있어?!
12:31 l 조회 6
뭐니뭐니해도 프차 떡볶이집보다 여고 근처 분식집인듯
12:30 l 조회 4
이상 기후현상으로 매년 이렇게 시원하면 좋겠다
12:30 l 조회 6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고 상담까지 받고왔어...
12:30 l 조회 22
갤럭시 카톡미리보기 노티스타
12:30 l 조회 5
아오 홍명박 이명보
12:3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