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5429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5
보통 머물어보니ㅠ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어디까지 할 수 있냐
왜 그만뒀냐
등등 물어보던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으아아 익인아 댓고마워!!!!!! ㅠㅠㅠㅠㅠ 혹시 급여관련해선 뭐라거 물어봐..? 희망급여 어떻게 되나 라고 질문해?? ㅠㅠ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응 나 면접본 곳들은 다 급여 어느 정도 생각하냐고 물어보던데ㅠㅠ 나도 지금 다시 이직할 곳 찾는 중 하하.. 몇년차야?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6년차야ㅠㅠㅠㅠ 5년일하고 3개월쉬고.. 찾고있다 너는??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헐 선배였군아..! 한곳에서 엄청 오래 했네🥹
나는 겨우 3년차얌 ㅠㅅㅠ 2년 좀 넘게 하다가 나와서 쉰지 6개월 됐댜..... 얼마전에 한군데 들어갔다가 수습때 나와서 다시 찾는중 😭😭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렇구나ㅠㅠㅠ 왜 나왔었어? 별로였어?? ㅠㅠㅠ 너도 고생이 많다.. 🥲.. 난 5년동안 막내생활하다가 정신차리고 탈출했어 ㅋㅋㅋㅋㅋㅋ
근데 나 면접관련해서 뭐 좀 뮬어봐도 될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나는 새로 실장 들어온 후로 분위기 다 망가지고 위에 쌤들이랑 동기 다 퇴사하고 우리팀 원장님도 그만두게 되면서 얼떨결에 같이 나왔어 ㅠㅠ 허하
응응 당연하징!!! 나도 종이에 체크하는 곳이나 뭐 여러군데 보긴 봤어서.. 아는 건 다 말해줄게🥹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헐 완전 난리였네…. 나오길잘했다 진짜..
고마워ㅠㅠ 내가 궁금한건 희망급여를 어떤식으로 물어봐? 이전 월급은 어느정도 받았는지 까지도 물어볼까..?? 익인이두 세후기준으로 말했어?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보통 그냥 희망 급여 있으신가요? 이렇게 물어보셔서
저번 치과에선 세후로 어느 정도 받았고 주위 친구들 평균 들어보니 ~~ 정도 받는다고 하길래 저도 세후로 그 정도 받고 싶다
이런 식으로 말했어! 바로 그 자리에서 급여 조율해서 정하는 곳도 있고 일단 알겠다하고 면접 합격하면 다시 조율하는 곳도 있고 그건 상황따라 다르더랑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ㅠㅠ나는 경력에 비해서 월급이 적었던터라.. 평균월급에 비해서도 한 20은 적게 받았었거든.. 짠순이 원장이였어ㅠㅠㅠㅠ
그래서 혹시나 이전급여가 어떻게 되냐라는 질문이 들어오면 기존월급+10-15로 말할까 싶기도하구… 원래 급여말하면 그 급여보다 조금 올려줘버릴까봐 고민이야ㅠㅠㅠ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주위 평균 들어보고 그 정도 세후로 받고싶다고 해봐!
나도 진짜 적게 받았던 편이라 좀 더 올려서 말하긴했어 ㅋㅋㅋㅋㅋㅋ큐ㅠㅠ
아 그리고 식대포함인지 아니면 식사는 제공해주는지도 무조건 잘 확인해야겠더라.. ㅠㅠ 밥 쌤들끼리 알아서 먹는 곳은 식대 빼면 월급이 확 적어지더라고 ,,,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오 생각할게 정말 많구나 으어어억…. 식대제공은 아닌데 식사제공이라고는 적혀있어…. 익인이는 추가로 치과측에 질문했던것들 있어??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그럼 월급이랑 식사는 따로인가보다!!
난 일단 진료실 선생님들 구성이랑(몇명이고 몇년차인지) 주5일이면 근무요일 어떻게 되는지는 공고에 자세히 안 적혀있으니까 꼭 물어봤던 거 같고..
점심 제공되는지랑 연차 있는지 이런 거..?
나도 막상 가면 뭐 물어봐야할지 항상 까먹어서 집 와서야 후회해 ㅠㅋ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고마워 익인아!!! ☺️ 덕분에 도움 많이됐다ㅠㅠㅠㅠ 다음치과는 좋은 사람들 가득하고 적게 일하고 많이 벌수있는곳에 가게되면 좋겠네..🥹 우리 항상 화이팅하자!!!! 아자아자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아자아자~~~~!!! 둘 다 좋은 곳 들어가버리자👊🏻 면접 잘 보구 와☺️❤️‍🔥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익인아 혹시 취뽀했어..? ㅜㅜ 난 아직 구직중인데 오늘 면접보고왔는데 .. 한가지가 걸려서 고민이거든.. ㅠ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헐 안뇽!! 인티 딱 들어오자마자 알림 떴네 ㅋㅋㅋㅋ
나두 아직이야 ㅠ 면접 몇군데 보고 합격은 했었는데 안 갔으..ㅎ ㅠㅠ 어떤 게 걸려??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ㅠㅠㅠ아 뭐냐면 내가 스트레스를 여행가거나 공연보면서 풀거든..? 근데 오늘면접본곳이 주5일제여서 수요일 오프고 화요일 야간있구.. 근데 연차가 12개면 2개는 자유롭게 쓰는데 나머지 10개 정도는 원장님 개인일정으로 쉬게되는날에 소진하는 방식이래.. 솔직히 좀 에바지..?ㅠ 요즘 안그런곳 많지않아..?

혹시 익인이는 합격했는데 어떤이유때문에 안갔어?? ㅠㅠ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아ㅜㅠㅠ 나도 연차 써서 놀고 여행가는 거 엄청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러면 안 갈 거 같아...🥹

나 면접 봤던 치과 한곳은 주4일이라길래 4일중에 야간진료를 2-3일 해서 급여를 맞춰주려나 했는데 그냥 적게 일하고 적게 돈 받는 자리라고 하길래 안 갔고.. 다른 곳은 연차가 1년에 5개?래서 ㅠ
심지어 스텝7명이라서 5인미만 사업장도 아닌데 그렇다더라고.. 쓰고보니 쓰니랑 비슷한 이유네 ㅠㅠ
직장 조금 다니다 그만둘 것도 아닌데 연차 부분 걸리는 거 있으면 안 가는 게 맞는 거 같긴해 🥹🥹🥹 선택은 쓰니가 하는거지만!!!!!!!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하 진짜 양심없는 치과 왜저렇게 많냐 😠.. 익인이는 시간 지날수록 초조해지고 그런거 없어..?? ㅠㅠ 점점 멘탈관리도 힘들다ㅠㅠ아휴ㅠㅠ

오늘 면접본곳이 확실히 사람들이 좋아보이긴했거든..? 근데 사실 같이 일해봐야 알긴아는거잖아.. ㅋㅋㅋㅋ 익인이말처럼 장기근뮤 생각했을땐 결국 스트레스받는 상황이 올거같긴하거든.. 난 연차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주변에선 한번 가보는건 어떠냐 하니까 복잡하고 속상…ㅋㅋㅋㅋㅋ🥲 충분히 안가고싶은 사유가 되지않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모든 조건이 전부 완벽하게 맘에 들 수는 없겠지만 일단 연차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게 1년에 2번정도뿐인건 난 좀 스트레스 받을 거 같긴해 ㅜㅜ 평일 하루 쉰다고는 하지만 그래두...ㅠ
면접에서부터 저렇게 말한거면 난 그냥 안 갔을 거 같아 😂😂

나도 요새 좀 그래ㅠㅠㅠ 이왕이면 최대한 좋은 조건에서 오래 일하면 좋으니까 천천히 잘 알아보자!!싶다가도 갑자기 초조해지기도 하고ㅜㅠㅠ.......... 근데 1년 쉬거나 휴학한 친구도 다 자리 찾아서 취업하는 거 보면 우리도 좋은 자리 분명 있을거야!!!!❤️‍🔥❤️‍🔥
난 일단 연휴 직전에 예전부터 가고싶었던 곳 1-3년차 공고 떠서 지원해둔 상탠데 열람하고 연락은 아직 없으시네😭 오늘 낮에 연락 오면 좋겠다..ㅜㅜㅜ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익인이 멋잇다.. 나보다 선배같아 ㅋㅋㅋㅋㅋ고마워 ㅠㅠㅠ 꼭 원하는곳에 가게됐음 좋겠다..🥹 나도 그냥 다른곳 알아봐야겠어!!! 나 한가지 헷갈리는게 있는데.. 내가 20년도 중순에 취업해서 경력은 5년4개월인데.. 작년 10월퇴사고 올핸 26년도잖아.. 우린 햇수로 년차 보기도하니까 그렇게보면 7년차거든..!? 근데 경력으론 6년차로 이력서를 내야할지.. ㅠㅠㅠ혹시 주변에 쉬다가 재취업한 친구들은 어떻게 계산했는지 알아..?? 😭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앜ㅋㅋ아냐아냐 난 그냥 말하는 감자일뿐이야....🫠

다른 좋은 공고 뜨면 다시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곳 들어가자!!😆
자유로운 연차 진짜 넘 넘 중요해 ...🥹🔥

보통 자기가 일했던 기간만큼으로 계산해서 다시 들어가길래 나도 그렇게 계산해서 3년차로 면접 보러 다니는 중이야!! 난 23년 6월부터 일해서 25년 8월에 그만뒀당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렇구나 고마웡😘❤️ 익인이랑 같이 일하고싶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중에 이렇게 마음에 드는 사람은 첨이야..🫶 고마워ㅠㅠㅠ 내가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익인이도 궁금한거 생기면 언제든지 댓 남겨줘!!!! 넘넘 고마웠어 🥹👍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나도 다시 얘기할 수 있어서 넘 좋았어!!!!😍 아 진짜 나두ㅠㅠㅠ 쓰니랑 같이 일하고싶다ㅠㅠㅠㅋㅋㅋㅋㅋ 둘 다 좋은 치과 취뽀하자! 👍 고마웡!!!! 쓰니도 뭐든 얘기하고싶으면 언제든 편하게 불러줘 >,< 담에 또 기회되면 얘기하자!!❤️😙😙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웅웅 조아!! 🥰 굿밤보냉!! 🫶🫶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업무범위(임시치아, 임프 스캐너or러버 어느정도 하는지..?)
희망급여
전직장 왜 그만뒀는지
이 셋이 젤 중요한거같고 나도 경력직 면접보면서 당황한게 …. 종이주면서 어떤 업무(예: 보철셋팅) 1~5까지 점수로 체크하는 치과, 상중하로 체크하는 치과 꽤 많이 봄 10곳 면접봤는데 4곳 정도가 그랬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이주면서 보는경우는 거르라고 하던데.. 맞아?? ㅠㅠㅠ 혹시 희망급여는 세후기준으로 물어봐..??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 솔직히 나는 그런 곳 출근하라고 연락와도 안갔음! 나름 작년에 3년차라 면접프리패스라서 어깨 올라가기도 했지만…. 희망급여 나는 연봉제인지 월세후급여인지 먼저 물어보고 말했던 것 같아 이력서에 쓰라고 하는 곳은 걍 안썼어! 어차피 3년차라서 일단 면접은 부르더라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갑자기 껴서 미안한데 혹시 3년차면 이직 잘돼?🥹 내가 3년찬데 요새 다시 치과 찾는 중이라 궁금햐..ㅠㅠㅎ,,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3년차 완전 취업깡패임… 우리 병원도 3년차 이력서 안들어와서 문제……. 나는 진짜 10곳 면접봐서 10곳 다 오라고했어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헉 글쿠나 다행이다ㅜㅜ 얼마전에 수습기간에 퇴사하고 지금 다시 공고 알아보면서 우울해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얘기할 수 있어서 기뻐....🥹 알려줘서 고마웅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3년차 이직하기 짱좋은 년차맞아!!! 나 퇴사했던 치과도 쌤들이랑 연락중이여서 모집상황아는데 3년차 귀하기도 하고 한명 들어오면 엄청 좋아하더라 ㅋㅋㅋ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치과토크 정말 좋다…. 여기있는 셋 같이 일하면 안될까………… 나도 근데 이직하고 몇개월 지났지만 치과는 항상 그만두고 싶은 것 같아ㅜㅜ 모두 좋은 곳 찾길 바람ㅜㅜ정말 진심이야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그니까 ㅠㅠㅠㅠ 익명인데 친밀감 엄청나 진짴ㅋㅋㅋㅋㅠㅠㅠ
나는 치과일 사실 다시 안 돌아가고 싶기도 한데 일단 좀 더 경력 쌓아볼까 싶기도 하고 ㅜㅜ 고민이 크당..
쓰니도 익인2도 좋은 곳에서 조금이라도 즐겁고 편하게 일하길...!!!🥹🤍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ㅠㅠ 고마워 내가 면접경험이 많지 않아서 너무너무 긴장한상태거든…ㅋㅋㅋㅋ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면접시간은 어떻게 됐어? 원장-실장 순으로도 봤었어?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선배쌤들 말도 그렇고 실장면접보는 곳은 거르라는 말도 있음…. 나도 총 10곳 면접보면서 중간에 어떤 곳 실장님이랑 면접보고 맘에 들어서 일했는데 이틀만에 나옴.. 실장이 면접보는 이유: 원장성격이 더러우니까 그게 면접때도 나올테니까……
나는 면접시간 짧으면 10분 길면 30분까지도 봤던 것 같아 길면30분< 이경우에는 종이로 설문지 준 치과, 원장이 ppt로 본인병원 설명하는 치과가 있었어^~^ 다 짧게짧게 본듯.. 오히려 면접 준비하고 가는 시간이 아까웠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렇구나 고마워… 덕분에 긴장이 좀 덜어진다 ㅋㅋㅋㅋㅋㅋ ㅠㅠ 혹시 익인이는 희망급여 얘기할때 어떻게 대답했어? 나는 지금 고민인게..혹시나 이전급여가 어떻게 되냐라는 질문이 들어오면 기존월급+10-15로 말할까 싶기도하구… 원래 급여말하면 그 급여보다 조금 올려줘버릴까봐.. 그냥 뭐 어떻게 말하는게 좋은지 모르겠오

참고로 이전 월급이 평균보다 20-30정도는 적었어 😭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나는 같은연차 동기들이나(내가 1년차때 큰 병원에서 일해서 동기가 10명이야… 대부분 이직해서 본인 병원 월급 공개했어!) 아니면 직전 병원쌤들 월급(서로 절대 알려주면 안되는데 우리는 원장이 급여명세서를 잘못보내거나 이래서^^ 대충 소문으로 알았어….) 참고해서 그 병원이 야간있는지(+야간수당이 따로인지), 인센티브 매달or분기마다 있는지, 식대에 따라서 월급을 다 다르게 말했어! 연봉제인 곳은 내가 원하는 연봉얘기했고 아니면 면접 앉으면 원장이 먼저 제안하기로 했옹 근데 내가 원하는 월급이 아니면 그냥 그 치과 면접 날림ㅋㅋ.. 대충듣고 대충 대답하고… 휴 그래서 10곳이나 보면서 넘 피곤했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어오 정말 똑순이다 ☺️ 다들 너무 멋있어!!!!!!!!! 늦은시간에 답댓계속 해줘서 고마워 ㅠㅠㅠ 덕분에 면접지식 쌓였다!!!! 익인이두 치과생활 화이팅하고 우리 적게일하고 많이 벌자..🫶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익인아 잘지내고있어..? 🥲 나 아직 구직중인데 오늘 면접본곳이 마음에 걸리는게 있어서.. ㅠㅠ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미안 이제봤다ㅠㅠㅠ..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도약계좌 당장 깨고 하닉 사는거 에반가
12:56 l 조회 2
하닉 300은 다시 찍을까?1
12:56 l 조회 4
쏠탑투 29층에 있다가 오늘 떨어졋을때 하나 삿더니
12:56 l 조회 4
평단 낮아서 걍 푸근하다
12:56 l 조회 4
전남친이랑 헤어진지 한달반 넘었는데 언제 안 생각나...?? 1
12:56 l 조회 8
오늘 점심
12:56 l 조회 9
진짜 하이닉스에서 돈 번 사람들은 실물로 돈 버는 거야?3
12:56 l 조회 11
알바 매니저님이 대타해달라는데 거절해도 되나... 1
12:56 l 조회 6
근데 인형이나 피규어 밀폐 안 된 장식장에 전시하는 사람들은3
12:56 l 조회 12
하닉으로 하루 만에 일주일 만에 몇십 번다는데
12:56 l 조회 20
렌즈삽입술 한 익들 3일차부터 씻어도 될 때 세수 어떻게 했어…
12:55 l 조회 8
주린이들아 하닉 그냥 떨어지면 사도 됨1
12:55 l 조회 27
자기 얘기 안 하는 남친 어떻게 자기 얘기 하게 만들어?1
12:55 l 조회 8
하닉 노리는 익들 6월 둘째주에 느낀 거 있지?
12:55 l 조회 20
하닉 오늘 들어간다 내일들어간다?
12:55 l 조회 12
남친 부모님이 반대 심하게 하는데 말 듣는게 낫나6
12:55 l 조회 14
후임 진찌 싹바가지 오진다1
12:55 l 조회 7
주식장 다시 떡상하는법 알려줌5
12:55 l 조회 30
텀블벅은 한 아이디로 후원 두개 못해??
12:54 l 조회 4
하닉 스퀘어 지금 담아야돼?ㅜㅜㅜ 낼 더 떨어질까? 2
12:54 l 조회 5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