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5854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

편해. 9n년생 초딩때부터 쭉 써온 프로그램임.

마소 엑셀, 파워포인트도 쓰긴했는데 구독제로 바껴서 안쓰게 됨. 예전에 2010년도인가 cd로 팔 때 사둔 걸로 지금까지 씀.

국가에서 ai 친화하겠다고 워드 도입하면 그때부터 그거 못 쓸 사람들 천지일거임. 나 어릴 때부터 복지관에서 장애인, 어르신 컴터교육하면 한글 가르쳐서 복지신청 문서나 이런거 다 한글 기준으로 배웠고 공무원도 문의 민원들어오면 쉽게 알려 줄수 있었음.

근데 워드 들어오면? 솔직히 지금 20대 후반~70대 문서작성 재교육 들어가야함. 타자만 친다면 몰라도, 자잘자잘하게 기능이 좀 다르거든. ai 개발 빠르게 한다고, 사람이 하는 업무속도 1.5배 느리게 하는 일일듯...

한글이 스마트폰이나 패드에 최적화된 앱이 아니기도하고, 해외에서 유학했거나 소통, 계약업무 많이 하는 직무면 워드가 익숙하고 통일했음하는거 이해하는데

주변도 그렇고 Pc는 여전히 한글을 편하게 쓰는듯..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 섀도우 팔레트 퍼스널 컬러가 뭘까? 봄웜 가을뮤트 이런거…
18:10 l 조회 1
기사 보는데 폭행으로 실명 시켰는데도 징역 2년이네
18:09 l 조회 7
오늘 뭐 흡사 초가을 날씨고
18:09 l 조회 8
근데 진짜 개키우는사람 대부분 펫샵분양받지않아?
18:09 l 조회 9
결혼은 그래도 30은 넘어서 하는게 낫다고 보는게
18:09 l 조회 13
아 삶은계란 매일 먹으니까 죽겠다
18:08 l 조회 7
애있으면 아줌마는 맞지만 아줌마라는 소리는 무례한거 아니야?2
18:08 l 조회 17
쿠팡 생수랑 일반택배랑 기사님 같아??? 1
18:08 l 조회 5
만약에 한달에 월급 300 받는다고 하면 차 뽑는거 사치일까?ㅠ 5
18:08 l 조회 10
인티는 가끔 내가 쓴 글인 걸 까먹을 만큼 옛날글에도 댓글 달리더랔ㅋㅋㅋ
18:08 l 조회 2
아 뭐시켜먹을거 있남 뭐먹지1
18:07 l 조회 6
당근 시세보다 싸게 나와서 사려는데;
18:07 l 조회 10
양산 쓰는 익들아 너네 이걸로 팔까지 그늘이 져?
18:07 l 조회 3
삼페를 왜 이제서야 썼지....
18:07 l 조회 5
대표님 구워삶았네 이러는데 원래 윗사람한테도 써?1
18:07 l 조회 12
나 진지하게 여기서 민주당 싫어하는 애들에게 묻고싶은거 있어6
18:06 l 조회 13 l 추천 1
구동화 있는 사람 ㅊㅊ좀..
18:06 l 조회 3
26살인데 뭘 해야될지 모르겠어....긴글주의4
18:06 l 조회 36
사돈어른 돌아가셨다는데 나도 장례식 가야해?
18:06 l 조회 12
친구 혹은 지인 인스타 하이라이트 자주 봐??????4
18:06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