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잠식이 뭐냐면
가만히 냅둬도 계속 수익을 깎아먹는 구조라서 장기투자 절대하면 안된다는 뜻
수학적인 원리인데
어떤 주식이 100에서 시작해서 110을 찍고 다시 100으로 돌아갔어. 그러면 원점으로 돌아온거니까 수익은 0인거지?
근데 그게 만약 레버리지다?
100원에서 10% 상승 = 110원
110원에서 10% 하락 = 99원
(110원의 10%인 11원이 빠짐)
그니까 원점으로 복구해도 본전이 아니라 마이너스가 되버림
게다가 레버리지는 보통 상승장에 많이 사기 때문에
떨어질 확률이 높음 (보통 늦게 탑승하는 애들이 수익률 따라잡으라고 레버리지를 탐)

인스티즈앱
손예진이 음식 사진하나 올렸을뿐인데 생긴 논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