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44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8
30대 장수생이었는데 이번에도 면접까지만 가거나 1점차로 탈락할거같아서 빈말이아니라 진짜 걍 죽고싶다 ㅎㅎ ㅠ
무경력이어서 간조따는거밖에 길이 안보이는데 간호조무사 작격증 따면서 공시 병행하는거 많이 힘들까?

대표 사진
익인1
응 힘들 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완전한 전업은 무리라 고민해봐야겟네 ㅜ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절대 ㄴ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떤 점에서 비추하는 거야? ㅠㅠ 내가 완전한 전업으로 공부만 하기엔 현실적으로 좀 너무 그런거 같아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간조 땄지만 간조 자격증 ㄹㅇ 쓸모없고 이거 할바에 학은제로 간호학과 가는게 더 유익함
그리고 실습시간 몇백시간 의무적으로 채워야 시험자격 주어지는데 공시보면서 어떻게 아침 9:00-18:00시간을 주5회 몇달간 함 절대 불가능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차라리 보건계열 과 진학하는거어떰 편입이면 2년만 하면 돼 나도 나이믾고 지금까지 이룬가없아서 보건계열 올해 진학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리고 간조학원도 의무적으로 가야됨 나때는 걍 빠져도 아무말안했는데 요즘은 안봐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이가 너무 많아서 걱정이네 미치겟다 30초도 아니라서.. 재수도 하고 휴학도 많이하고 그냥 꿈 이룰려다가 그거다 무너져서 공시로 도피햇는데 공시에서도 이모양이라 그냥 정말 나이만 먹었거든..
주절주절해서미안해 ㅠ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러면 진짜 보건계열 오는거어때 여기 진짜 2년만하면 면허증 취득이야
나도 너 인생이랑 똑같이 흘러갔어 수능만 6년 준비함
근데 그것도 제대로 한게 아니고 도피로 선택한거고 그거마저 망해서 전문대 보건과도 진학 못하길래 학은제로 눈돌려서 진학한거야
무튼 공시는 공부해도 간조는 절대 비추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진짜 정성스레 답변해줘서 고마워 ㅠㅠ 너무 편협한 시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익인이가 선택지를 하나 더 준만큼 고민해보고 잘 결정할게 진짜 고마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실습이 9시부터 6시까지 시간 잡아먹어서 좀 힘들수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 실습이 계속이아니라 몇달인가 조금하는거 아니야? 내가 완전한 전업으로는 공부를 못할거같아서.. 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6개월 넘게 하지 않나? 그 기간동안 병행 힘들텐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떤 유튜버 병행하던데 누구엿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진짜? 공시랑 간조따는거를? 한번 찾아봐야겠다.. 혹시 그사람 찾을만한 키워드나 그냥 브이로그 제목 단어같은거 기억나는거 있을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하진쯔기억이안남 나도 한번 찾아볼게 구독해놨던것같기도 해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ㅜㅜ 미안 내가 착각했어 오담필름님이라고 유튜버잇는데 예전에 공시준비하다가 공시접고 디자이너로 일하시다가 최근에 퇴사하시고 공공기관 준비하면서 간조사학원병행하고있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흠 난 간호학과였는데 나도 실습 9시간씩 나가면서 잠 2-3시간자면서 석차 1등할만큼 공부했었거든 의지만 있다면 너무 불가능하진 않다고 생각해…! 물론 실습하는동안은 너무 힘들것같아 ㅜㅜ 나도 진짜 괴로웠거든 차라리 나는 다같이 실습하는애들끼리 경쟁했지만 글쓴익은 공부전업하는 사람들이랑 경쟁해야되니까.. 우리언니는 간조사 땄는데 실습은 몇개월 안한것같긴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진짜 정성 고마워 ㅠㅠㅠ 찾아보고 감당할 수 있을지에대해서 잘 생각해봐야겠다 진짜 고마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힘듬 실습 오래해야되 간호공부도 해야함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는 삼전에 몇년간 묶여있다가 오르기 직전에 팜..
16:40 l 조회 1
청미적 옮기려는데 궁금한거 있어 ㅠ
16:40 l 조회 3
아 비온다매
16:40 l 조회 4
일본사는데 한국+일본+미국 국적 갖고 있는애 봄
16:39 l 조회 10
양악 후에 코 변형온거 좀 나아진거같음9
16:39 l 조회 24
공무원 직렬 너무 고민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ㅠ 2
16:38 l 조회 11
이번에 생긴 청년미래적금은 특별중도해지? 안되지? 2
16:38 l 조회 7
귓볼 뚫고 구멍 완전히 안아플때까지가2
16:38 l 조회 10
아 팀장 줘패고싶다
16:38 l 조회 7
친절은 진심일 때보다 진심이 아닐 때 더 가치있다
16:38 l 조회 7 l 추천 1
와 오늘 오후에 194에 주식 sk 스퀘어 샀는데 13만원오름1
16:38 l 조회 10
울 지역 빨리 재개발 됐음 좋겟당
16:37 l 조회 4
주식 한 번도 안 해봤는데 하이닉스 1주 살말2
16:37 l 조회 19
교수님이 밥 사준다는데 갈까?4
16:37 l 조회 18
주식 왜 안사?2
16:36 l 조회 43
렌즈 택배로 못받는거 열받네ㅠㅠ1
16:36 l 조회 42
걍 부모님들이 우리 나이대에 집사고 결혼한게 안믿김12
16:36 l 조회 26
오 무임승차 나이 상향한대6
16:36 l 조회 63
교사가 준7급이라고 하는데 일반 7급 공무원에 비해서 많이 받는 편이야?3
16:35 l 조회 31
근데 ㄹㅇ 계란찜에 밥 비벼먹는 사람이 있음?11
16:35 l 조회 6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