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50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48
엄마아빠가 말을 안해줌
큰아빠는 전화번호듀 잇는데 연락도안옴
오늘 알앗는데 뭔가 좀 그렇다…넘슬프고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마랑 아까 안부전화 하다가 갑자기 장례식 끝내고 집왓다해서 알았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자식상이라... 조심스러워서 말을 못하셨을수 있다고 생각함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나도 가족인데 ㅠ..못간거 넘 속상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가 가면 많이 슬플걸 안가는게 맞음 속상…? 너가 속상할게 아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젊은사람 상당한건 좀 그렇더라ㅜㅜ
큰아빠가 알리기 싫어하셨을수도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식상이라.. 아무래도 좀 그렇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부러 안 부른 걸 거야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큰아빠 딸이면 사촌아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2 안친한가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33 나도 사촌이라 안하고 큰아빠딸이라 해서 당황스럽긴 하네....
자식상은 그냥 직계끼리만 보내기도 해..남들 안부르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평소에 교류가 없었어?? 나도 교류 없는 사촌있긴한데 뭐하고 사는지도 몰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얼굴도 모름 근데 그래도 어쨓든 가족이니까 …나빼고 다 왓다고 하더라고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또래니까 더 숨긴 거 아닌가? 그리고 못 가서 속상하다는 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부모님이 일부러 안알렸을꺼야.. 특히 비슷한 또래이고 같은 성별이면 큰아빠네가 너를
보는것만으로도 많이 힘들거야. 안가는게 나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촌을 저렇게 부르는거면 안가는게 맞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만큼 상실감과 슬픔이 커서 딸 또래 가족들은 안 부른 거 같음
얼굴도 몰랐으면...
가족이라도 무조건 다 부르는 거 아님
속상할 거 없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근데 나랑 또래 아니고 10살 차이나고 오히려 거기 참석한 다른 언니들이랑 또래임 아무튼 나는 교류가 없엇으니 부르기 그랫나보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큰아빠도 부모님도 말씀 안 하신 이유가 있을듯.. 근데 얼굴도 모른다고? 그럼 더더욱 이해가 가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원래 자식상은 크게안하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헉🥲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식상이라 가까운 사람만 부른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큰아빠 딸인데 사촌말고 큰아빠 딸이라고 하고 그럼 큰아빠랑도 교류 안했을거고 또래가 가면 진짜 마음 아프다고 함 자식상이라 엄빠가 다 생각해서 안데리고 간거임 서운하다니.. 몇살 ?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24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댓글보니 응… 넌 안가는게 맞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잉..서운할수도있지 서운한것도 나이에 따라 서운해야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장례식 안부른게 서운하다고….? 야 경사도 아니고 이게 무슨… 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내가 그걸 모르겠니…? 서운하다는 감정이 드는게 어린것 같아서 물어본거야 너는 더 어린가보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5에게
아 늙으셔서 좋겠어용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24에게
정신머리가 어린건 자랑이 아니란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5에게
어우 늙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서운하다는 거에 어리다고 생각하다니 같은 가족이니까 슬픔을 공유하고 싶었던 건데 그렇게까지 말 해야하나 24한테 말 한 거 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큰아빠딸이란 말 첨듣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2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사촌지간인데 얼굴도 모를수가 있구나..
그정도 사이면 자식상이라 조심스러움 + 교류 없던 사이라 일부러 안 알리신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눈치 없는듯 해서 안말하신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사촌이 아니라 큰아빠 딸이라고 할정도로 교류가 없으면 걍 안가는게 맞을듯 굳이 갈 이유가 없는거같은데 더군다나 자식상인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자식상있으면 자식 잘 안 데려가고 그러기도 해서 큰아빠네 배려 차원에서도 그러신 것 같은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자기 딸 장례 치르는데 남의 딸 같이 오면 억장 나가는 분들 계실 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서운할게 아님.. 어려서 그런가 본데
우리집도 큰집 오빠 아파서 죽었는데 자식들 아무도 안데려감 또래라 안보는게 나을거같아서 부모님 삼촌고모등 어른만 감.. 우린 맘속으로 오빠 추모하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중고등학생인줄 알았는데 아니었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엄마아빠가 큰아버지네 생각해서 너 안데리고 간거야 24살인데 그게 서운할 일인가 싶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말안해줘서 서운하다 이게 아니라 걍 슬픈거임 ㅠ 넘 늦게알아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큰아빠 딸이래서 뭐지 했네.. 그게 서운할 일이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사촌을 얼굴도 모르는 정도면 안가도 될 사이같긴 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얼굴도 모르는거면 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얼굴도 모를정도면 일부러 말씀안하신듯... 자식상이기도 하고 그리 가까운 관계가 아니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두 큰고모 아들 올해 장례식했는데 엄빠만 다녀오심 애초에 나이차이도 좀 나고 친하지도 않고 얼굴도 기억 안나는데 서운해? 나도 24인데 걍 안타깝다 정도고 오히려 자식상 당한 고모가 걱정되던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얼굴 모르고 또래라서 안부르셨나봐... 그치만 안타까운 마음이 이해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친척인데… 지금 따로 연락드리면 힘드실테니 엄마한테 여쭤봐서 친척한테만 인사다녀오고 나중에 큰아빠께 연락 한번 드릴 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댓글고마어 나도 그렇게할게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얼굴 몰라도 친척형제인데 마음 쓰이겠다 자식 보내는 마음은 어느 누구도 헤아리기 힘들다지만..ㅠㅠ 큰아빠께서 나중에 아시면 많이 고마워하실거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쓰니랑 또래임? 그럼 안 말하고 안 데려간 거엔 다 이유가 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또래아냐 나이 훨 많으심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래도 자식상은 어쨌거나 호상이 아니니까 안 데려가는 경우 있음 널 보는 것만으로도 괜히 더 힘드실 수도 있음... 얼굴도 모르니까 더욱 안 데려가셨을 거고.. 혹시 몰라서 하는 말인데 연락은 절대 드리지마 부모님이 먼저 해라라고 하지 않은 거면 걍 하지마.. 마음속으로 추모하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이차이 떠나서 자식상이면 본인 자식 데리고 가는게 조심스러울 수 있음 부모님이 말 안하신거면 너도 전화 안거는게 좋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서운xx 슬프다 가 맞을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자식상은 언급 자체도 조심스러움... 몇 살이냐가 중요한 건 아닐듯 우리도 5촌아재 사고로 돌아가시고 나서 아무도 언급 안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사촌 언닌데 24년 동안 얼굴도 모를 수 있어? 그정도 거리가 있어서 일부러 안 알려주신 거 아닐까.. 슬프겠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한번도 못봄 …나도 왜그런진 모르겟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큰아빠 딸인데 어캐 한번도 못봐...? 사촌언닌데
별개로 한번도 안봤으면 안불렀어도 그러려니 해.. 조용히 치르고 싶으셨나보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너가 서운할 일이 아닌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너가 충격받을까봐 말 안한거 아닐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보통 사촌 언니/동생으로 부르지 않아? 저정도로 안친하면 이해되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다들 단어에 꽂혀서ㅋㅋ…. 다른 사람 다 갔다는데 자기도 애도하고 싶은 마음에 저런 생각 들수도 있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다른 사촌들 다 간거면 오히려 부모님이 너 샹각해서 안데리고ㅠ간걸지도 충격적이니까… 낟ㅎ 사촌동생 죽은거 5년 넘게 지나고 알았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본문에 서운하다는 워딩은 없는데 수정한거야? 슬프고 속상할 수 있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수정안햇어ㅜ 서운하다고한적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아하 누가 잘못 단걸로 다들 오해했나보네 왜 이렇게 날서있나 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얼굴도 모르는 가족 죽었는데 안 불렀다고 서운은 개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교류없으면 어쩔 수 없음 원래 자식상은 그 또래 나잇대는 잘 안간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다들 본문내용이 서운하다로 봤나봐
근데 어른들은 너가 그 사촌분을 전혀 본적이 없어서 그냥 안부른것 같은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보통은 얼굴은 안봤어도 친가 사촌이라 하는게 맞고 전혀 얼굴도 모르는 사이면 안가는 게 맞다고 어른들이 생각한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2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청미적 옮기려는데 궁금한거 있어 ㅠ
16:40 l 조회 2
아 비온다매
16:40 l 조회 1
일본사는데 한국+일본+미국 국적 갖고 있는애 봄
16:39 l 조회 10
양악 후에 코 변형온거 좀 나아진거같음8
16:39 l 조회 22
공무원 직렬 너무 고민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ㅠ 1
16:38 l 조회 11
이번에 생긴 청년미래적금은 특별중도해지? 안되지? 1
16:38 l 조회 6
귓볼 뚫고 구멍 완전히 안아플때까지가2
16:38 l 조회 10
아 팀장 줘패고싶다
16:38 l 조회 7
친절은 진심일 때보다 진심이 아닐 때 더 가치있다
16:38 l 조회 7
와 오늘 오후에 194에 주식 sk 스퀘어 샀는데 13만원오름1
16:38 l 조회 9
울 지역 빨리 재개발 됐음 좋겟당
16:37 l 조회 4
주식 한 번도 안 해봤는데 하이닉스 1주 살말2
16:37 l 조회 18
교수님이 밥 사준다는데 갈까?4
16:37 l 조회 18
주식 왜 안사?2
16:36 l 조회 43
렌즈 택배로 못받는거 열받네ㅠㅠ1
16:36 l 조회 42
걍 부모님들이 우리 나이대에 집사고 결혼한게 안믿김12
16:36 l 조회 26
오 무임승차 나이 상향한대6
16:36 l 조회 62
교사가 준7급이라고 하는데 일반 7급 공무원에 비해서 많이 받는 편이야?3
16:35 l 조회 31
근데 ㄹㅇ 계란찜에 밥 비벼먹는 사람이 있음?11
16:35 l 조회 66
아 원래 케이크 느끼해서 안 좋아했는데 임신하고 케이크만 땡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16:35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