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912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

현재상황이 

1) 작년에는 난 소득 없었고 예비신랑만 월 400정도였음

2) 올해는 내가 3월부터 일을 했는데 월 350수준이었다가 지금 600이 넘어

3) 결혼날짜는 잡음(1년뒤)

4) 부모님이 유주택자라 청약을 아무것도 못하는중(내가 만 28세고 소득 생긴지 1년이안되어서 세대분리가 안되고 예비신랑 부모님은 무주택자지만 집 관련한 대금을 우리부모님이 부담해주실 것 같아서 내 명의로 당첨되는게 좋음)

5) 생애최초특공은 소득요건 초과해도 추첨제로 넘어가는데 신혼부부 특공은 안되는 것 같아서.. 바로 아이 가질 생각은 없기도 하고


우리 부모님은 올해 청약 나오는 단지중에 노릴만한거 있으니까 그냥 지금 혼인신고 하고 내가 남자친구 자취방으로 전입신고 하는게 어떻냐고 하시는데 이런 경우들 있나?(일단 챗지피티는 많다는데 신뢰가안가서 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결혼날짜 잡았으면 신혼특공땜에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이건 양가 다 합의해서 날짜이미 잡고 스드메랑 계약 다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흠 먼저하는 경우도 있고 근데 말한것처럼 애 없으면 사실 입지 좋은 곳 국평은 잘안되니까 걍 생초 노리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상황에 따라 다른듯..바로 애 가질거다 그러면 신특 / 아니다 그러면 생초...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년이내에는 가질생각 있긴해 그리고 보니까 신생아는 7년지나도 가능이더라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렇긴한데 59면 모를까 ㄹㅇ 국평은 신특에 다자녀 있는 사람들 개 많아서 잘 알아보고 넣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글쿠나 그럼 당첨 이력좀 알아봐야겟다 그근방 다른 단지 당첨자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ㅇㅇㅇ 점수 잘 계산해봐~~~내집마련 화이팅~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곰마워~~~ 사실 난 59도 상관없긴한뎈ㅋㅋㅋㅋ모..이건부모밈이랑 같이상의해야셋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내집마련이 우선이라면 59도 84도 모두 상관없지만 국평이 아무래도 팔때도 그렇고 가족이 더 생기는것도 그렇고 좋은것 같더라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건맞아 괜히 국평이아니니께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글고 청약 못 놔서 늦게 하는 경우도 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단독 세대주가 되는 상황이었으면 미룰거같은데 하..내가 대학원을 다니다 보니까 취업을 늦게해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잇슴
3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비신혼부부는 공공분양만 돼ㅠㅠ 우린 민영노리는거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모님 연세가 어떻게 되는데???? 부모님 유주택이여도 만60세 이상인가 뭔 기준 있으면 무주택으로 해주자녀 (혼인신고 먼저 하는게 맘에 걸릴까봐 얘기하는거임)
근데 양가 부모님께서 ㅇㅋ한거면 그렇게 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디...
나도 청약 때문에 남친 자취방으로 전입신고 먼저 하긴 했는데 (결국 당첨은 안됨ㅋㅋㅋ) 신혼부부 생최 하려고 혼인신고 이어서 바로 함... 결혼식은 다음달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지이이인짜 간혹 식 한달전, 일주일전에 파혼하는 경우 있어서 신중...신중해야함... 나는 장기연애했고 나이가 있어서 혼인신고 먼저 하는거 신경 안쓴거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이래서 고민하긴했는데 우리도 만난지 8년이라..(세월이 모든걸 보장해주진 않지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싶긴한데....! 그치만 진짜 신중해야.....되긴해서.. 고민 깊게 해보구 진행해...
나도 8년반 됐는데 동거도 2년 했어가지고 혼인신고 한거고 (남친이 본인 입으로 우리는 사실혼 어쩌구 이래서 한거임ㅋㅋㅋㅋ)
지금 결혼 준비하면서 트러블 생기는거 없는 거면 찬성... 그게 아니고 자꾸 트러블 있는거면 반대....
윗댓에 말한 결혼식 한달전, 일주일전 파혼이 다 내 지인들이 겪은 거여서..... 걔네는 다 결혼 준비 내내 트러블이 있었어... 그거 아니면 ㄱㅊ을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도 동거 2년반 하긴했으ㅋㅋㅋㅋㅋ (1년반 전까지 동거하다가 내가 본가 다시들어감) 걸혼얘기하면서 트러블 있던적은 없는데 어떤 트러블이 있어서 파혼했는지 물어봐도댈까..? 보통 어떤 부분에서 크게 틀어지는지 궁금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식 한달전 파혼한 지인 남자1은 집 구하면서 트러블 있었고... 구축이긴해도 입지 나쁘지 않은 서울 25평 아파트가 이미 있었는데 거기 들어가서 살자니까 여자쪽에서 계속 더 넓은평수로 가자고 했다더라고 남자쪽이 중소기업 운영하면서 돈이 좀 있으니까 계속 예비시댁에 집해달라고 압박... 특히 예비장모가 따로 연락하면서 뭐라했대.... 완전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그... 인터넷에 도는 귀한 딸 데려가면서 어쩌구~ 이런식이였고....
지인2(일주일 전 파혼)는 사귈땐 다투는게 없었는데 결혼식 준비하면서부터 걍 다~~~~ 안맞았대... 뭐 말만하면 한쪽이 예민해지고, 뭐 말하면 반박하고, 걍 신경예민한 사람 둘이 중요한 행사 준비하다보니까 더 서로 예민해지면서 그렇게 된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 60세안댐 만 58세셔 올해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기초템 사는 게 제일 귀찮다
13:03 l 조회 3
집에 얼음 없어서 차 못 먹다가 드디어 오늘 먹는다
13:03 l 조회 2
제품 증정 연락 와서 받았는데 받은 뒤에 잘 받았다고 연락해야 되나??
13:02 l 조회 2
나 운동화 240 삼바나 오니츠카는 245 신는데 반스 240 사도 될까?
13:02 l 조회 4
그냥 외롭다 어디에도 속해있지 못한 느낌3
13:02 l 조회 12
기혼이거나 결혼 예정인 익인이 있나용
13:02 l 조회 7
개미꼬시기일지 찐반등일지
13:02 l 조회 8
투자는 자업자득
13:02 l 조회 9
뭔가 해야 하는데 집중이 안될 때 어떻게 해??6
13:02 l 조회 16
취준생 6월 이후 서류 ㄹㅇ 안씀1
13:01 l 조회 16
무신사 세일기간 동안 50만원 썻네
13:01 l 조회 6
학원 원장님 말할 때마다 툭툭 치는데 개거슬려
13:01 l 조회 10
스퀘어 뭔데 지혼자 빨간불이야1
13:01 l 조회 15
올해 진짜 별로 안더운거 같지않아?8
13:01 l 조회 21
ㄱ근데 진짜 세탁기나 밥이나 뭐든 집안일 "못" 하는 사람이 있어?11
13:00 l 조회 17
개인적으로 들으면 제일 긁히는 말3
12:59 l 조회 46
ㅇㅂ는 사고방식 다르구나..상식밖이라 걍 놀라움
12:59 l 조회 13
편의점 알바하는 사람??3
12:59 l 조회 20
다들 가장 되고 싶은 키 뭐야14
12:59 l 조회 41
김치찜이랑 삼겹살 중에 고민 중임5
12:59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