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72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

속상하다고 해야하나?

나는 상경한 지 반 년 정도된 직장인이고(중소라 돈 많이 못 범) 평일 퇴근길에 맨날 엄마랑 전화해. 오늘도 늘 그렇듯이 전화를 했는데...

대학생 동생이 이번에 수업 하나 잘 들어서 선정돼서 일본에 가게 됐는데 아빠가 동생한테 일본 갔다오니까 용돈으로 50만원을 줬다고 엄마가 얘기해주더라고.

그래서 난 아무 생각 없이 "아 부럽다. 나도 용돈 받고 싶다" 이랬더니 (나 직장 잡은지 반 년 정도 됨) "여보세요 직장인님, 네 핸드폰비는 아직 엄마가 내고 있다" 이러는 거야

저 말이 갑자기 나는 '빨리 좀 가져가라'로 들려서 엄마가 통신비 내주는 건 고마운데 나도 빨리 안정되면 가져가려고 생각하고 있고 한 번씩 그런 얘기 할 때 마다 눈치주는 걸로 들린다. 이랬거든

그랬더니 엄마는 눈치주는 게 아니고 그냥 그렇다고 말하는 거래. 

그래서 내가 다시 그런 말 할 때 마다 푸시하는 걸로 밖에 안 들린다. 그냥 용돈이 받고 싶을 수도 있지 않느냐. 어떤 애들은 직장 잡아도 아빠 카드 쓰고 엄마 카드 쓰고 이러는 거 부럽다. 이랬는데 그건 잘 사는 집들이고 반대로 부모한테 보태주는 애들이 더 많다. 이러는데 기분이 확 상하더래?

그래서 그냥 내가 엄마도 꽁돈 50만원 생기면 기분 좋을 거 아니냐. 나도 그런 식으로 얘기한 거다. 이러니까 엄마는 용돈이라는 말에 좀 놀랐다 이러는 거야... 내 입장에서는 대체 놀랄 데가 어디있는지 모르겠지만 ㅋㅋ;; 그래서 그냥 서로 기분 상한 채로 통화 끝냈는데

하 매일 엄마랑 통화할 정도로 사이가 나쁜 것보다 가까운 쪽이 더 맞긴 한데 갑자기 기분 확 상해서 당분간 전화하기 싫은데 내가 비정상인지... 잘 모르겠다... 하...

대표 사진
익인1
너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예민하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걍 폰비 엄마가 대신 내주는것도 너가 용돈받는거의 일종이니 그렇게 이야기하신것같은데 대체 뭘 바라고 용돈받고싶다는말을 한거지.. 너가 용돈받고싶다는건 푸쉬가 아니고 엄마가 폰비 이야기한건 푸쉬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리고 직장인이면 좀 철들어야지 ㅋㅋㅋ 엄카나 아카 이런이야기하는건 진짜 ㅜㅠㅠㅠ 중고딩때나 그러는거아냐? 대체 뭘 바라는거야 ㅠ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굳이 따지면 쓰니가 먼저 엄마한테 눈치줬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엄카아카 쓰는 친구들 부럽다는 말을 대놓고 한다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니 입장에선 서운할만한데 역지사지로 보면 니가 엄마를 먼저 긁음.. 넌 별 뜻없이 한 말이라고 하지만 엄마도 순간적으로 압박 받으셨을걸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머님이나 쓰니나 넘 소수의 경우를 갖고 그런다... 직장인인데 엄카 위주로 쓰는 사람이나 집에 돈 보내는 사람이나 그리 많지 않은 경운디... 폰비는 직장인이면 자기가 내는 경우가 많긴함 ㅠ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고양이 재웠다
23:45 l 조회 3
출근 시간 1시간 대중교통에서 서서 가는 익들 뭐 하면서 감?
23:45 l 조회 6
송도에서 카페일하는데 명품 입고 신고 과외하러 오는 연대생들 너무 부러움
23:44 l 조회 9
대학생 직장인 연애하면 돈 10:0이 맞다고 생각해?2
23:44 l 조회 8
인티 참 익명이라고 막말하고 조롱하고 다 하는 애들 몇 있네
23:44 l 조회 6
아빠랑 대화하고 기 다 빨림
23:44 l 조회 4
생리할때 집에서 반신욕 ㄱㅊ아? 6
23:44 l 조회 9
청라 사는 익들 있오?...
23:43 l 조회 4
일본 먹방 유튜바 찾아줄사람 ㅜㅜ
23:43 l 조회 7
메가박스 리클라이너 자리 추천해주라
23:43 l 조회 6
40 오늘 맘에 들엇던 바지 핏
23:43 l 조회 18
통제, 자기검열 완화하는 법 좀 알려주라
23:43 l 조회 7
얼굴 정석적으로 이쁜사람은 안말라도
23:43 l 조회 5
유산.. 극복하기 어려워??
23:43 l 조회 9
소주파는 괜찮은 혼술바 있어??
23:43 l 조회 6
매트리스 샀는데 너무 푹신해서 오히려 불편해3
23:42 l 조회 14
청주대 항공서비스 학과면 그쪽 업계에선 좋은 학교야?2
23:42 l 조회 12
내일 짬뽕 탕수육 세트 먹을까
23:42 l 조회 5
맨날 내 글에만 댓글 안 달아줘10
23:42 l 조회 30
이 시간에 배고프면 어쩌자는 거지3
23:42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