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73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6

[잡담] 일본한테 좀 배우자 | 인스티즈

한국아 분발하자

대표 사진
익인1
하 근데 일본 대학 졸업 전에 대부분 취업 확정된다는데 이거 ㄹㅇ 부럽긴 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졸라부럽네 진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블랙기업 더 많다고 들었는데 아냐?? 초봉도 우리나라 평균보다 낮다고 그러던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쉬었음 청년 늘어나는것보단 어디라도 취업하는게 낫지
우리나라는 어린 알바생들 주휴수당 주기도 싫어서 대학생들 돈도 빼먹으려하는데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본은 일자리 많다고 들었는데 확실히 땅도 넓고 일자리도 한곳에 몰리지 않고 여기저기 분포되있으니 우리는 너무 수도권만 몰빵이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본은 종신고용을 대가로 부조리나 평균임금이 낮음
한국은 좋은기업 가면 그사람이 파이다먹는대신 나머진 돈도 부조리도 안정성도 없음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나라에 비하면 개부러운데 나도 평생직장 가지고 싶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런 양극화시대엔 일본방식이 더 좋긴한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2년차에 주민세 떼고부터 돈 체감 될거라는데
교통비 지원해주고 완전 블랙 아니면 야칭도 지원해주고 시내만 돌면 교통비도 글케 안비싸고 식자재물가 저렴한디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부럽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단점은 일본 세금 무지막지해서 세금으로 엄청 때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쉬었음 청년 늘어나는것보단 어디라도 취업하는게 낫지
우리나라는 알바생들 주휴수당 주기도 싫어서 대학생들 돈도 빼먹으려하는데
우리나라 취업도 못한 20살 21살 이런 어린학생들도 주휴수당 못받아서 떼인돈 어마어마 할듯ㅜㅜ 애들 돈도 빼먹으려하는 나라인데
우리나라는 그거 걱정할 처지가 아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심지어 직장인 들 뿐아니라 만화가 같은 프리랜서들도 미친듯이 때서 다들 괴로워 하더라.. 특히 인보이스 제도까지 하면서 만화가들은 더 죽을려 하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나라 청년들이 더 괴로움 우리나라도 만화가 프리랜서 쉬었음청년 많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98퍼 ㅣㅋㅋㅋㅋㅋㅋㅋㅋ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저기는 칼졸업해야하고
휴학하면 약간 우리나라 중고딩이 1-2년 꿇은거랑 비슷하게 봄 (물론 한국이 너무 늦기도 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나라도 그러잖아 ㅋㅋ 휴학하면 죽는줄 앎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휴학 2년은 기본 아님? 휴학 안한애들 개드문데 내 주변엔??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주변은 죽는줄 알던데 특히 우리 부모님 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0초까지 살아오면서 다들 휴학 기본에 그 때 알바하면서 돈벌고 여행+자격증+학원+대외활동 다하지
논스톱 거의 못봄 난 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내가 20후반 그런가 나랑 적어도 5-7년 차이날것 같은데 사실 7년전이랑 지금은 비슷한 세대지만 좀 많이 다른듯 취업률만 해도 다른것처럼 요즘은 휴학하는걸 좋게보진 않지 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글쿤 우리때는 뭐 다들 하는 분위기였음. 학점만 좋으면 면접 때 공부만 했냐고 되묻는 분위기여서 다들 목숨걸고 대외활동에 자격증 어학연수 여행 등으로 경험 쌓았다고 증명하기 위해서라도 휴학은 거의 필수였음
코시국 이후 분위기 완전 바뀌었다 들었는데 그 영향인거 같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요즘은 자격증 어학연수는 사실 스펙으로 쳐주지도 않음ㅋㅋ 기본이라면 모를까 있으면 좋은거지 다들 목숨걸고 하려곤 하긴하지 휴학 안하고 대학다니면서 자격증도 대외활동도 방학이나 학교다니며 하는거지
그리고 여행은..... 그냥 면접에서 그런말 꺼내면 절대안됨 폐급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폐급 안됨 ㅋㅋㅋ 내가 기업 인사과에서도 있었봤기에 ㅋㅋㅋ
여튼 뭐 요즘 애들 인식이 어떤지는 알겠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오잉 내가 인사팀인데...머라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니가 인사팀이라고? 업종이 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휴학 많이들 하는 건 맞는데 2년이 기본인 건 아니지 않나? 칼졸업하거나 휴학해도 1년이던데 군휴학 빼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 수준 ㅋㅋ 딱봐도 극우 일베 2찍 일뽕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미안하지만 아닌데ㅜ 난 정치에 일단 관심이 없어서 1이뭔지 2가뭔지도 모름
그냥 저거 보고 부러워서 글쓴건데.....
일베 개 새 끼 일베 죽어 됐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게 가능한가.. 저나라도 취업시장 안좋다고하지않았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전엔 그랬는데 지금은 오히려 인구 감소라 회사쪽에서 구인난이래
그래서 대학만 졸업하면 취업확정인 완전고용 수준이라고 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긴 알바나 편의점도 포함인거 아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잉? 일본 대학많이안가는걸로 아는데
너무 라떼인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금도 마찬가지로 알고 있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울언니도 일본에서 대학 나왔는데 애초에 졸업 반년 전에 취업 다 결정남.. 면접때도 데리고 다니면서 밥 사주고 엄청 잘해줬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친구도 일본에서 대학 나왔는데 그냥 취업 무조건 할수있다고 ㅋㅋ 회사에서 딱히 부조리같은것도 없다함 친절하고......
우리나라는 회사 들어가기만하면 가르쳐주지도 않고 언제 실수할지 감시하고 있는데 개부러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98퍼 수치적으로 겁나 부럽긴하지만 대부분의 나라에선 불가능하지… 일본 30여년 이상 잃어버린 20년 + 장기간 저성장 + 물가낮고 저임금이 이상하지 않은 사회로 굳어진 상태에서 // 국력자체 성장으로 시세 확장되야 저렇게 대량으로 모집공고가 가능하기에 단순히 긍정적인 면만 보기엔 그동안 후면이 어두웠기에 저런 취업률 성장이 나오는거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현상만 보면 우리 imf 이전 부모님 세대인 고속성장 때와 비슷한 면보인데, 일본정부가 대체 어디에 투자를 했고 기업 유치가 많아져 저런 결과를 얻었는지는 연구해보는건 좋은 과제인가 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찌됐건 우리의 최대 경쟁국이기에 우리쪽으로는 좋은 신호는 아니기에 대책마련은 필수인듯 ㅎㅎ
역사적으로 일본이 강성할 땐 우리나라는 늘 힘들었고 우리가 강성할 땐 일본은 약세였기때문에 솔직히 좀 질투가 나는 결과긴 해 ㅋ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한국도 금방 저렇게 됨. 인구 고령화 되면서 점점 경쟁률이 줄어드니깐ㅋㅋ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고양이 재웠다
23:45 l 조회 1
출근 시간 1시간 대중교통에서 서서 가는 익들 뭐 하면서 감?
23:45 l 조회 1
송도에서 카페일하는데 명품 입고 신고 과외하러 오는 연대생들 너무 부러움
23:44 l 조회 9
대학생 직장인 연애하면 돈 10:0이 맞다고 생각해?2
23:44 l 조회 8
인티 참 익명이라고 막말하고 조롱하고 다 하는 애들 몇 있네
23:44 l 조회 6
아빠랑 대화하고 기 다 빨림
23:44 l 조회 4
생리할때 집에서 반신욕 ㄱㅊ아? 4
23:44 l 조회 6
청라 사는 익들 있오?...
23:43 l 조회 4
일본 먹방 유튜바 찾아줄사람 ㅜㅜ
23:43 l 조회 7
메가박스 리클라이너 자리 추천해주라
23:43 l 조회 5
40 오늘 맘에 들엇던 바지 핏
23:43 l 조회 16
통제, 자기검열 완화하는 법 좀 알려주라
23:43 l 조회 6
얼굴 정석적으로 이쁜사람은 안말라도
23:43 l 조회 5
유산.. 극복하기 어려워??
23:43 l 조회 7
소주파는 괜찮은 혼술바 있어??
23:43 l 조회 6
매트리스 샀는데 너무 푹신해서 오히려 불편해2
23:42 l 조회 13
청주대 항공서비스 학과면 그쪽 업계에선 좋은 학교야?2
23:42 l 조회 12
내일 짬뽕 탕수육 세트 먹을까
23:42 l 조회 5
맨날 내 글에만 댓글 안 달아줘10
23:42 l 조회 30
이 시간에 배고프면 어쩌자는 거지3
23:42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