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웜톤이라 하면 싫어했던 이유 알려줌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6/15/22e683cf289e2795eeb59fe41f541497.jpg)
그 시절 웜톤메이크업은 오른쪽같은 느낌이였음
그리고 까맣고 노란끼 도는 사람이 웜톤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음
그나마 봄웜은 좀 인기많았는데 갈웜이 ㄹㅇ 제일 안예쁜 퍼컬이라는 인식 강했음
![[잡담] 웜톤이라 하면 싫어했던 이유 알려줌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6/15/fa0408b4659fe823ec36741f35386c10.jpg)
요즘은 메이크업 발전해서 웜톤이든 쿨톤이든 다 예쁨 내 개인적으론 갈웜이 넘 예뻐보임
|
그 시절 웜톤메이크업은 오른쪽같은 느낌이였음 그리고 까맣고 노란끼 도는 사람이 웜톤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음 그나마 봄웜은 좀 인기많았는데 갈웜이 ㄹㅇ 제일 안예쁜 퍼컬이라는 인식 강했음
요즘은 메이크업 발전해서 웜톤이든 쿨톤이든 다 예쁨 내 개인적으론 갈웜이 넘 예뻐보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