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227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74

진짜 개스트레스 받는데 맨날 그럼 나가살으라하니까 할말없고 내가 챙겨주는거 하나도 모르는거같고 걍 나도 안챙겨야하나

대표 사진
익인1
30이상이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이상 아닌데... 걍 돈 못모아도 나가살아야하나 아!!! 진심 스트레스받아 죽겟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얹혀살다니ㅜㅜㅜ 같이 사는거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아무래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그래서 참고 삶
집안일도 거의 내가 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근데 나도 금전적으로 지원하는 부분이 있는데 걍 이거 다 끊고 각자도생처럼 참고 살아야되나 싶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난 부모님한테 금전적으로 지원 안하고 ㄹㅇ 걍 내 월급 내가 쓰고 모으고 사는거라...
그런거면 걍 나가서 자취할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27살인데 그냥 이제 내가 다 참는더… 그냥 좋게 좋게 하려고 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다참어?? 나 10번 참다가 1번 좀 뭐라해도 바로 나가라고하니까 진짜 대화도안되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그런 상황인데
올해초에 진짜 크게 싸웠다가 그 뒤로 그냥 이 악물고 성질 죽이고 살고 있어……..
글고 걍 대화를 잘 안하려고 하는 거 같음 요즘엔 저녁에 걍 운동하러 가거나 그래..ㅋ쿠ㅜ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취업하고 생활비 35만원씩드리고 전세자금도 빌려줬는데 계속 돈가지고 사람 힘들게하고
싸우면 나가라나가라 이러다가 짜증나서 나옴 나오니까 속이다후련 왜참고살았는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나오니까 어때 추천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결혼해서 나오긴했는데 진작 고시원에살껄 이생각...부모가 아니라 돈먹는 하마였음 ..1700만원중 500못받음
진짜 진작에좀 나올걸 ㅠㅠ 너무후회됨 나 결혼하고 나서 엄마 심장수술해서 아예내돈 못줌 와중 내 탓하더라 버리고 나갔다면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20대 후반인데 본가 살아 근데 뭐만하면 그럴거면 나가 여서 나가겠다 하니까 집안일 하기 싫어서 나가냐 연 끊자는 거냐 등등; 걍 나가야 답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심.... 그냥 나가야맞는건가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는 나갈 계획임 스트레스 받아서 그냥 생활비 지불할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나가 살면 비용 어마어마하게 깨짐… 월세 공과금 관리비에 식비도 배로 들고 잘 고민해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갠적으로 대학까지 다 졸업했으면 엄마아빠가 봐주고 있으니까 집에 지금처럼 붙어사는 거라고 생각함... 우리 엄마아빠도 저러면 내가 할 말이 없어 심리적으로 너무 가깝지 않게 선 긋길 원하니까 저런가보다하고 난 정 좀 덜어내고 심리적으로 분리했어 근데 늘 느끼는 거지만 이러니까 회사 사회생활 같아짐...... 눈치 보고 기분 살피고 챙길 건 챙겨주되 감정적으로 넘어가는 오지랖은 안 부리고 깊은얘기 안함 그리고 이러니까 엄마아빠가 더 좋아함 난 물려받을 돈 때문에 부모님이랑 친하게 지내고 본가에 오래 남아있는 게 금전적으로 이득이 커서 나갈 이유가 없는데 쓰니는 그런 거 없으면 걍 나가버려.. 윗댓들만 봐도 나간 애들 암도 후회 안하더라 나간다고 절연하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계속 연락하고 얼굴 보고 살자나 어느정도 거리두면 서로 편해져 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얼마를 지원하는지 모르겠지만 스트레스받으면 나가사는게 좋을듯
나가살면 돈은 많이 들지만 만족감은 클거임
또한 부모님에 대한 마음도 좀 더 각별해져서 비용 외엔 단점없음
단 부모님 집에서 너무 멀지 않은 곳으로 가야 본집에서 삥뜯기 편함.ㅋㅋ (자취비용 절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라면 나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그게 싫으면 나가서 살아야지
나도 잔소리 듣기 싫어서 바로 독립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난 취직하고나니까 부모님이 내 눈치 봐 통신비 보험비 그리고 생활비도 부모님 카드 받아서 써
근데 주변 보면 부모님이 경제적으로 능력 많이 안받쳐주는 집이 더 눈치주는거같아 예를들면 생활비 달라고 한다던지 취업 압박한다던지 대출받아달라고 한다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부모님이 눈치는 왜보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3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는 알콜중독부모 때문에 스트레스 개받아도 걍 참고 사는중 어지간하면 걍 뇌빼고 참고 사는게 돈 버는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얼마내는데? 애매하게 외식쏘기 이런거 하지말구 그냥 생활비 관리비 이런거 딱 내고 권리주장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일방적으로 혜택 받는 건데 당연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자꾸 부딪치고 힘들면 돈 내고 생색내봐야 아무 쓸모없고 걍 독립해야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0대 아니면 참아야지ㅠㅠ
나도 싸울때 웬만하면 내가 참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취직했거나 돈버는 상태면 나감 지방이라 서울보단 집세가 싸기도하고 안맞는데 부대끼며 살면 힘들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다 참다가 못 참겠어서 나왔음 근데 나가는 비용 비슷한 듯 그냥 나오는 게 답이었어 편함 돈 좀 있으면 그냥 나와버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멀로 싸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맞긴 함 말 그대로 얹혀사는 거니까 참아야지
싫으면 나오면 됨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6인데 걍 참는중...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대화로 풀건 풀고 존버하셈 존버하다 독립하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9인데 로청 하나 선물해드렸고 그냥 취업잔소리 결혼잔소리 이런건 한듣한흘중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래도 풀건 풀어야 한다고 생각함 우리 아빠도 자꾸 그런 식으로 말하길래 나는 지금 내가 얹혀살아서가 아니라 부모님이라서 더 존중하고 참는건데 그런식으로 말하면 나중에 나갔을때 다 내 마음대로 하고 살거다 나갔으니까 뭔 말을 해도 들을 필요 없는거지? 하니까 안 그럼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삼전 34층에 누가사냐?ㅋㅋ
18:02 l 조회 1
일경험 인턴은 경력에 쓰면 안되는거지?
18:02 l 조회 1
빠른 99년생인데 98년생 보면 반갑거든?
18:02 l 조회 1
isfj infj 익들은 취미가 어떻게 돼?
18:01 l 조회 3
직장상사가 a4 4장 낭비한걸로 팔뚝 때리길래 짜증냈는데ㅠ
18:01 l 조회 4
부모의 사랑이란 참 어렵다
18:01 l 조회 3
하 얘들아 기업 면접이 다대일 영어 면접이야
18:01 l 조회 4
캥거루하는 익들 부모님 아프기 전에는 독립해야됨
18:01 l 조회 5
러닝할 때 듣기 좋은 케이팝 추천좀
18:00 l 조회 5
야호 저녁 먹으러 애슐리 간당1
18:00 l 조회 4
단쉐 소비기한 지난거 먹어도 됨......?
18:00 l 조회 5
한번 입은 옷 바로바로 빨아야해?
18:00 l 조회 4
나 초딩때 진심 개잘생겼는데 집에서 게임만 하는 어떤 오빠 봄
18:00 l 조회 7
디올 쿠션 케이스만 새로 하나 사려고 하는데 골라쥬라🌷🩵1122332
18:00 l 조회 6
가방 골라주라!!ㅠㅠ2
17:59 l 조회 14
퇴사할 때 싸우고 퇴사하는거 무조건 안 좋나2
17:58 l 조회 21
아까 도서전에서 나솔31기 경수봄3
17:58 l 조회 20
집 비는데 애인 본가가는거 어때?6
17:58 l 조회 28
나 사기 당한 거 같은데2
17:58 l 조회 26
근데 비서는 왜케 파견직이 많아??2
17:58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