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06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우리집 재산 20억되는데 부모님 연금이 300만원밖에 안나와서 생활이 쪼들리는건 사실임. 근데 내가 왜 난 해외여행 별로못가봤냐, 나보다 못사는애들도 유럽은 가봤다 하니까 엄마가 울먹이면서 난 머리하는것도 만원짜리가서한다, 커피 한번사먹은적없다 철없는 소리하지말라고 그래서
대표 사진
익인1
안 가난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쓰니 몇살이길래? 부모님 연금이 나오실 나이 정도면 쓰니도 틴에이저는 아닌가본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5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오잉...? 근데도 부모님한테 해외여행 보내달라고 해?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부모님 돈으로 가는거아님? 유럽 갈 돈 어케모아..ㄷ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요즘 대학생들도 방학때 알바해서 간단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오잉 왜 못 모아 대학생때 알바하고 가끔씩 용돈 받는거 주섬주섬 모으다보면 한 번쯤은 갈 수 있어
저축하는 습관이 없어서 그래 그리고 지금 당장 돈이 없으면 당연히 유럽 못 가는거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아니 다들 알바해서 감
난 부모님 돈으로 가지만 내주변에 부모님 돈으로 가는 애 나밖에 없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글쓴이에게
난 알바해서 유럽만 2번 감 저정도집이면 알바한 돈 전부 여행에 써도되겠는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짠내나게 사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유럽여행 정도는 너가 벌어서 가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안 가난하고 부모님이 지원 안 해줘도 유럽 여행 네가 돈 모아서 가면 되잖아 난 대학생 때 알바비 모은 걸로도 충분히 다녀왔는데 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가난한건 아니어도 당장 쓸수있는 자산이 별로 없는가봐 쓰니가 열심히 모아서 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산이 20억이고 가처분은 없다 이말이겠지... 부동산일 가능성이 높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처분이 모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유동가능한 자본... 쓰니는 재테크 공부를 하거나 쓰리잡 알바를 해서 유럽여행을 가거나 하자 그냥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 마음이 가난한건 맞는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마음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멘탈!ㅎ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현금이 아니라 거주집 1, 차 1~2 면 그럴 수 있지.
여행은 알바하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가난한건 아니지만 여행가는것도 당연한건 아니니까 말야 그리고 그렇게 아껴서 저정도 모으신 분들이라면 집을 사셔도 씀씀이 잘 안커지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유럽여행갈 돈 내놔
결혼할때 집살 돈 내놔
부모님이 자식농사 참 잘했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부모님이 지원해줘서 갔는데 생각보다 알바해서 유럽여행 패키지로 가는 애들 많더라
난 알바로 따로 돈 모으면 그거 한번에 패키지로 못 쓸 것 같긴 한데… 쓰니도 그렇게라도 해봐!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이 집 잘사나보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알바해서 부모님 커피나 사드려 과외나 장학금받기도있자너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울집도 쓰니네랑 비슷하거나 더 여유있는디 여행은 전부 내돈으로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부모님이 불쌍하네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 우리집도 그정돈데 매년마다 엄마가 동생이랑 아시아권 여행가라고 돈 줌
그래서 매년 일본 가는디... 유럽 보내줄 정도의 형편은 안되서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벌이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25살먹고 유럽여행 보내달라고 징징대는건 좀 창피하지않냐...
나야 보내주니까 감사합니다하고 가지만 내가 먼저 징징대진 않는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집에 희귀병환자있어?빚있어?그런거 아니고서야 20억이란금액옆에 가난이란게 붙을수있는 금액인가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가족 건강하고 빚 아예 없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엄마가 혹시 전원주인가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밖에서 라면 하나 안사드신다. 진짜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쓴이가 돈많이 벌어서 엄마한테 돈팍팍쓰면서 이런즐거움이 있다라는걸 보여줘야할듯 마인드를 바꿔야될텐데 우리집은 10억도 없는데 사고싶은거 다사고 여행도 가고 돈에연연하지않음 우리아빠도 자기한테 돈한장쓰는거 아까워하던사람이였는데 내가 벌고 아빠한테 팍팍쓰니까 마인드 바꾸고 행복하게사심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렇게 짠순이 짠돌이처럼 살아서 그 돈 모은거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절대 안 가난함.. 오히려 부자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어머니는 가난했던 습관을 못떨쳐서 그럼
그건 평생 못벗겨냄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밥도 맨날 찬밥 말아드심.. ㅠ밖에서 김밥한줄 안사드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언타깝다ㅠ 살아있읆대 펑펑 써야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연금이 300 ㅋㅋ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웃는거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궁금하면 ai한테 글 내용 그대로 물어봐 뭐라하는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뜻이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너가 거지인지 ai는 통계적으로 설명해주니깐 거기다가 물어보라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후비작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걸 우린 하우스푸어라고 합니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말이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하우스푸어가 뭔말인지 몰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주택자면 진짜 그럴수잇어 그게 하우스푸어임 너 그집 물려주려고 가난하게사시는건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주택자야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럼 그거 팔아서 보내달라행…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철없는 소리 맞는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5살이면 이제 니 밥 그릇 니가 챙겨야지. 더군다나 여행 같은거 여유자금으로 가는거라 생각함. 부모가 여유되서 도와주면 좋지. 다만 그게 절대적인건 아님. 너가 유럽여행이나 다른 여행 가고 싶으면 너가 돈 벌어서 가면 됨. 그럼 부모한테 아쉬운 소리 할 필요도 없고 니 욕구도 충족가능함.
이제 본인 나이가 그렇게 어리지 않고, 스스로 욕구 충족에 필요한 돈은 스스로가 벌 줄 알아야하는 나이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애매하게 잘사는 집안이 세금도 폭탄이라 애매하게 쪼들리고 살아야됨
우리집이 지금 사업 잘되서 아주 잘사는중이고 30억이던 시절 있었는데 1년에 아빠가 세금만 2억씩 냈어
그래서 친구랑 유럽 해외여행은 꿈도 못꿈 일본 해외여행 가도 풍족한 쇼핑은 하고오지도 못함
그래서 지금 직장인 되고 부모님 돈으로 세미패키지로 유럽여행 다녀옴 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은 30억 아닌거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30억보단 훨씬 잘살지 우리집 사업 잘되거든
연금 300이면 국민연금 맥시멈 부을정도로 고액연봉자였다는 이야기인데 고액연봉자가 세금 일년에 얼마 내는지 모르는 애들 수두룩할걸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쓰니 진짜 스물다섯이야? 글 내용이랑 답글만 보면 열다섯 같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지... 나 진짜 철없는건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부모님께서 돈쓰는법을 몰라서, 돈 빠져나갈곳도 많아서 그럼 우리집은 쓰니네보다 재산 많은데도 애매한 구간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네도 비슷하지 않을까...?
5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대부분 실제로 일을 잘할까?
21:55 l 조회 1
엉어ㅓㅇ어엉엉 힘들어
21:55 l 조회 2
파스타 만드는거 너무 쉬워
21:55 l 조회 2
소개팅했는데 인스타 찾아봤거든
21:55 l 조회 2
7월부터 달라집니다! 1
21:54 l 조회 11
과대해석 하는 거 없앨 수 있나?3
21:54 l 조회 9
한컴한글 많이 써서 워드프로세서 따야 하는데
21:54 l 조회 5
뭘 공부하든 빈칸 암기법이 직빵인거같음 1
21:53 l 조회 8
티빙 털리고 스팸전화 겁나 오는듯2
21:53 l 조회 8
키크고 잘생긴 35살 동안 오빠는 울어요~ 7
21:53 l 조회 32
최근에 에어컨 샀는데 요즘 너무 시원해서
21:53 l 조회 5
여우상처럼 동양적으로 긴 눈인데 쌍수+밑트임하면
21:53 l 조회 3
미용실에서 머리 자른 날은 머리 안감는게 나아??
21:53 l 조회 5
나만큼 따뜻한 편의점 알바 못 봤을걸3
21:52 l 조회 11
26살인데 취업때문에 밤낮 매일매일 기분 오락가락항1
21:52 l 조회 13
디엠 녹화하면 알림가?
21:52 l 조회 7
엥간한 사람 다 중단발이 잘 어울리는 이유 뭘까?
21:52 l 조회 11
컴활2급 아예 노베에 공부머리없는데 학원다녀야할까….?2
21:52 l 조회 6
익들이라면 오피스텔 증여 받을거야 말거야1
21:52 l 조회 10
인사팀 아니면 회사원들 있뉭.....! 궁금한 점 있어
21:52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