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쓴글아니야..
안될것도 알고있지만
미국보면 판사들이 꼭 법률에만 의거하는게 아니라
정말 억울한일을 당했다면
피해자입장에서 화내주고 욕도해주던데
한국은 보면 판사가 지금 이해를 하고있는지 모를정도로 굉장히 침착하고 굉장히 AI적인거같음
결국 판사도 기계도 아니고 사람인데
항상 그사람들이 내리는 판결이 백프로 맞을까라는 의구심도들고..
사회적 도덕적으로 이해안되는 판결로 사람도 돌아가시는거 보면.. 그냥 그런생각이 또든다..
|
진지하게 쓴글아니야.. 안될것도 알고있지만 미국보면 판사들이 꼭 법률에만 의거하는게 아니라 정말 억울한일을 당했다면 피해자입장에서 화내주고 욕도해주던데 한국은 보면 판사가 지금 이해를 하고있는지 모를정도로 굉장히 침착하고 굉장히 AI적인거같음 결국 판사도 기계도 아니고 사람인데 항상 그사람들이 내리는 판결이 백프로 맞을까라는 의구심도들고.. 사회적 도덕적으로 이해안되는 판결로 사람도 돌아가시는거 보면.. 그냥 그런생각이 또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