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377188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3
이 글은 9년 전 (2016/8/28) 게시물이에요
'~들이네'라고 욕처럼 ㅈㅍㅇ를 사용하는건 비하의도를 가지고 한거면 빼박 잘못한거고 비판받아 마땅함. 

근데 '~들이래'라는건 비하할 의도는 아닌거지.. 

왜 논란이 됐는지부터 파악해야할 듯
대표 사진
익인1
들이래는 왜 비하할 의도가 아닌거야? 시비 아니고 궁금해서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단순히 단어전달이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텍스트로 보면 단순한 언어전달의 역할만 하겠지만 실제로 쓰일때는 굳이 그렇게 안쓰일수 도 있지 않아? 나도 애들끼리 놀때 애들이 야한말하거나 그럴 때 야야 쟤네 변태들이래 신경쓰지 말자 이런 식으로 말을 옮기는게 아니라 내 생각을 나타 낼때도 쓰는데?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난 요즘 그런 생각이 드는데 한국 특유의 기준인 인생에서 벗어나면 더 잘사는 시대가 오지않았나 싶어
21:18 l 조회 1
미나미 교토식 화법 개잘한다ㅋㅋ
21:18 l 조회 18
안정환 강하게 말했구나
21:18 l 조회 29
요즘 이계훈이 너무 좋음
21:17 l 조회 3
원빈 오늘 진짜 하울같음3
21:17 l 조회 18
260628 닝닝 인스타 업뎃1
21:17 l 조회 11
안정환 틱톡라이브? 짤만 보는데 순수재미ㅋㅌㅋㅋㅋㅋㅋㅋㅋ
21:17 l 조회 7
정보/소식 선 넘는 팬들의 콘서트 피드백에 엑디즈 건일 버블 답장
21:17 l 조회 40
근데진ㅉㅏ누구하나...축구 제대로 발전시키겟다고 진지하게 임하는 사람 하나 없는것같음
21:17 l 조회 5
이소희 뭐해2
21:17 l 조회 12
덕질은 가볍게 하는게 좋은거같아
21:17 l 조회 6
세븐틴 정한 왜 사회복무2
21:17 l 조회 24
정국 필릭스 원빈 건호 좋아하는거면4
21:17 l 조회 14
최애 연애하는거 몰랐던 때로 돌아가고 싶다1
21:17 l 조회 21
OnAir 타임레이스??
21:17 l 조회 6
월급은 그저그런데 워라벨좋은 중소 n년째 다니니깐 이직못하겠음3
21:16 l 조회 12
나 내일 오후 4시에 운전 연수 있는데 맥주 마셔도 되려나…?3
21:16 l 조회 28
개충격적임 요즘 애들 웃찾사도 모름...1
21:16 l 조회 5
이상원 진짜 바보햄스터....2
21:15 l 조회 14
와 이 와중에 원빈 공항 레전드 사진 떴네5
21:15 l 조회 68 l 추천 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