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개혁전에 자정에 나와서 줄세우기 하던거 ㅇㅇ 그정도 하는 아이돌은 팬덤에서 스밍 문화 패봤자 부질없음... 공개했을때 그정도 줄세우기 한다는건 이미 팬덤 스밍으로 올릴 수 있는 음원성적은 가득 끌어올렸단 얘기임 방탄이 더 음원성적이 좋아지려면 팬들이 스밍을 더 해야하는게 아니라 머글들이 들어야 하는거임 차트 상위권은 팬덤 스밍으로 안 돼
글이 굉장히 꼰대같고 세상 다 산 사람 처럼 보이겠지만 덕질 오래 해보니까 그렇더라고..... 팬들끼리 충돌 나는거 보니까 괜히 안타까워서 8ㅅ8
입스밍때문에 화나는 것도 이해하고 너무 강하게 말해서 맘상하는 사람들도 이해감 입스밍에 너무 목매봤자 하는 사람들만 스트레스 받더라....걔넨 뭔 일이 있어도 안하거든...

인스티즈앱
더글로리 이도현 송혜교 럽라 반응 안좋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