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91982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4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04
이 글은 8년 전 (2017/10/19) 게시물이에요
남들이 모르니까 묻고 넘어가도 된다 이런게 아니고 

어디가서 말해봐야 플디가 안들어줄꺼 아니까 그냥 플디가 하는대로 지켜보고있는것 뿐이야 

우리가 난리친다고 플디가 들어줄것 같았으면 상황 이렇게 악화되기 전에 벌써 활중했을껄 

하나부터 열까지 플디맘이니까 걍 조용히 있을뿐.. 

팬들이 나서서 동호 활중시키라면서 실트총공하고 여기저기 글 올리면서 얘기하고 다녀봐야 관심도 없던 사람 한명 더 알려주는 꼴 밖에 더 됨? 

이 문제 자체를 덮고 넘어가자는게 아니고 뭐가 옳은건지 모르니까 가만히 지켜보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어 

다른 애들 욕먹는거? 이미지 망가지는거? 나도 당연히 걱정돼 

근데 우리가 할 수 있는게 대체 뭐가있어 동호 얘기 나오면 다른 멤버들도 따라오잖아 

난 단체로 싸잡아서 욕먹는거 싫어서라도 가만히 있는다.. 

동호 믿는다 어쩐다 그런소리 할 생각도 없어 내가 애를 알아봐야 얼마나 안다고 주제넘게 믿는단 소릴해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누구에게도 미안함 느끼고 싶지 않아서 입다물고 있는거야 

나처럼 생각하고 있는 팬들도 많을꺼라 생각해..그저 눈귀막귀하면서 입막음이나 하고다니는 이상한 팬덤이라고 생각 안했으면 좋겠다. 

그냥 이래저래 속상한 마음에 하고싶은 말 하고 감.. 

 

부기단이고 원하면 인증해 줌..
대표 사진
익인2
팬들이 나서서 동호 활중시키라면서 실트총공하고 여기저기 글 올리면서 얘기하고 다녀봐야 관심도 없던 사람 한명 더 알려주는 꼴 밖에 더 됨??
이 말을 하는 거 보니깐 그냥 쓰니 아니라고 한 사람이랑 똑같은거 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10/21 13:12:1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22해본적도 없으면서 플디가 안들어줄지는 어케아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종현이 좋게 보던 커뮤에서도 방관자 프레임에 웃기만 해도 까는데 ㅋㅋ 아 쓰니 멘탈 부럽다 닮고 싶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람들이 관심이 없다고? 어떻게 관심이 없어? 지금은 관심도가 적어보이겠지 수면위로 완전히 올라오지 않았으니까 근데 나중은? 이미지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이자는건데
대체 왜? 사건의 옳고 그름은 내가 판단하지못해 근데 현재상황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활동을 하는게 문제라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_현실직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람 눈총이 얼마나 무서운건데 진짜ㅋㅋㅋ 아닌척 해도 사람들이 수근대는 얘기만 해도 혼자 심장 무너질걸? 근데 어쩌 팬인데도 이렇게 생각을 해??? 일단은 보호를 해야지 그게 답답한거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가 뭘해도 달라지는게 없으니까 가만히 지켜봐야한다는 생각많은거 같은데... 이럴때 팬들이 뭉쳐서 활중요구를 해야지 플디가 듣는척이라도 하지ㅋㅋ
지금만 봐도 목소리내는 사람이 소수고 지금 대부분이 동호 컨텐츠 아무렇지않게 소비하고 행복회로 돌리고 있잖아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ㅇ너익 말 이해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이해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쓰니야 ㅋㅋㅋ제발 현실을 좀 봐 우리가 언제 팬들끼리 똘똘 뭉쳐서 활중요구를 했니 뭘했니? 다 분열되서 서로 까기 바빴고 쓰니 부기단이라고 했지? 종현이 좋아하는 ㅌㅇㅌ 팬들 싸이버 볼링으로 이름 적혀서 다 레스트 걸었어 ㅋㅋㅋㅋㅋㅋㅋ제발 지금이라도 뭉쳐서 활중요구를 해야하는 마당에 ㅋㅋㅋㅋㅋ연예인은 이미지로 먹고 살아 이미지가 바닥을 쳐가는데 3명이라도 살아야지 부기단이면 진짜 이런글 못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 또 댓글보니까 생각나서 화나네.... 부기단이면 정말 그런 생각 안들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디가서 말해봐야 플디가 안들어줄꺼 아니까 그냥 플디가 하는대로 지켜보고있는것 뿐이야
우리가 난리친다고 플디가 들어줄것 같았으면 상황 이렇게 악화되기 전에 벌써 활중했을껄

요구는 해봤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니 이해해 나도 그생각 하ㅏㅁ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10/30 14:57:3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부기단이면 종현이를 지켜줄 생각을 해. 제발.. 너무 답답하고 지금 걍 머리 깨고 죽고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약간 오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내가 뭐라 써야할지 모르겠어서 그렇게 쓴거야. 대외적으로 일 키워봐야 멤버들도 같이 싸잡혀서 욕먹으니까 했던 소리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첨부 사진우리 애들 컴백시켜달라고 총공하던때를 기억해 요구해서 일어낸거야 지금 종현이가 얼마나 피해보는데.. 우리 초반 싫어요 얼마나 적었는지 보이니? 참고로 동호기사 아니고 뉴이스트 메인기사 시간순이야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 많아서 대댓 안달고 따로 쓸게
내가 말 정리를 잘 못해서 그런가..내 말은 굳이 이런 커뮤에서 서로 싸워봐야 소용없단소리였어. 방법을 다르게 해서 플디한테 따로 의견전달을 할 수도 있는거잖아
아예 그냥 입 싹 닫고 가만있으란 소리는 아니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분열만 일으킬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부기단인거 인증해 주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분열 분열 지겨워 분열되면 왜 안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2 분열되더라로 할 일 해야 되는거 아니야? 이렇게 가만히 덮는게 무슨 소용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33쓰니는 멤버들보다 팬덤이 더중요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인증해주라 진심 부기단인거 다 뭐든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이미 분열은 났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부기단 인증해줘 믿을 수가 없다..ㅠㅠ 문투로 해줘 난 종현개인팬인데 굿즈는 나도 민기 동호꺼 많아..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문투,기사댓관,라비오뜨물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근데 어차피 우리가 해도 플디는 안봐<<<<이런식으로 제대로해보지도않아놓고 미래는 바뀌지않는다며 손놓는거 이해못하겠다 플디가 어쩔지
쓰니가 어떻게알아? 평소에 뭐에 매달릴때도 어차피안될텐데 뭐 이런식 마인드가 가장 안좋은거 알고있어?
지금 진짜 간절하니까 가능성이 희박해도 팬들이 잡고 물어지는거야
내가보기엔 그냥 하기도전에 다포기한사람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2 어차피 우리가 해도 플디가 안봐 이런 마인드는 정말 별로다. 우리가 힘합쳐서 요구하면 플디가 들어줄지 어떻게 알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래서 전달하려고 노력은 해보고 확신하냐 이말이야... 궁예하면 안된다면서 왜 플디가 안 들어줄거란건 확신하는거야? 해본 일도 아니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부기단인데 이 사태에 있어서 이렇게 느긋할수 있는게 신기하다. 가장 이미지 손상 큰거 당사자 다음으로 김종현이라고 생각하거든? 종현이는 일단 각종 커뮤에서 대체적인 이미지가 호감이미지였어.. 지금은 커뮤에서 어떤 반응인지 알지? 검색 몇번 하면 피가 식을 정도의 반응들이 대다수야. 그게 과연 커뮤사세 반응일까? 요즘은 커뮤가 곧 여론이고 대중이야.. 플디에게 팬들이 의견을 표명할수 있는 법이 많지 않아. 그 중 하나가 실트였고. 실트를 통해 목소리를 냈던 팬들을 리스트 만들어 조리돌림하고 사이버불링 하는 팬들이 상당히 다수였어. 그럼에도 팬들이 할수 있는게 없다고 손을 놓을거야? 그 팬들은 계속 컨텐츠를 소비할거고 플디는 변하지 않을거야. 종현이 컴백하게 만든거 팬들이야. 그때와 지금이 뭐가 다르다고 팬들이 먼저 손을 놓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3333 우습게도 이상황에 피해는 종현이가 가장 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답댓 보고 추가하는데, 마이크 가장 앞에서 잡는거 김종현이야. 그런데도 태연할수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4444종현이는 무슨 피해야 정말 손떨리네 진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쓰니가 부기단이 맞다면 난 정말 ㅋㅋㅋㅋㅋ 정말 더 힘들어 질 것 같다. 내가 같은 부기단이랑도 당장에 의견이 안맞아서 언쟁을 해야 한다는게 넘 속상해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헤엑 말해도 안들어줄거라서 말 안하는거라니.... 컴백을 이루어내지 않았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미 한 사람 때문에 그룹 전체 이미지가 망가지고 있는데 그걸 방관하겠다는 태도가 신기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22 3인 활동 지지하는 거 몇몇 사람들이 악개 취급하는 것도 신기하고 한 사람은 보이고 세 사람은 안중에도 없나보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 부기단이면 종현이 최애라는 소리인데 종현이 이미지 바닥나고 조롱 받고 있는 건 안 보이는 거야? 종현이 개인팬인 나는 이해하려고 해도 할 수가 없다 내새끼가 잘 쌓아놓은 이미지 박살나고 조롱 당하고 있어서 진짜 눈물 나고 그러는데 진짜 부기단 맞니? 왜 종현이 생각은 안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종현이 최애가 이상황에 팬분열이 걱정된다구? 종현이 욕먹는게 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왜 제대로 해보지도 않아놓고 어차피안될거래? 미래를 알아? 그런소리할꺼면 최소한 한번이라도 제대로 뭔갈해보고 이소리가나왔으면한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제대로 활중요구는 해보고 그런 소리하는거야? 내가 본건 목소리 낸 부기 네임드들 박제당하고 조리돌림된것뿐인데? 뭔갈 제대로 해보고 이 소리하면 이해라도 가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컴백도 우리가 역주행 노력해서 이룬거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가장 앞에서 마이크 잡고 먼저 입 여는 건 리더인 김종현이야. 그런데도 이렇게 태연할 수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어 이렇게라도 해서 한명이라도 더 알아줬으면 해서 한다ㅋㅋㅋ부기단이면 알잖아 우리 6월부터 아무이유없이 욕먹고 애 뭐할때마다 욕먹고 우리 정치질 신물나게 당하고 조리돌림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기단들 진짜 종현이 위해서 다 뭐든지 했고 어떻게든 다른사람한테 피해 안주려고 노력했어 그만큼 근데 너는 뭐? 팬분열? 차라리 러브 팬이라그래 진짜 종현이 밖에서 뭔욕먹는지는 알아? 매일 밤마다 실트총공하면서 종현이 글 보는데 애가 웃기만해도 가만히 있어도 뭘해도 욕먹어 같이보기싫대ㅋㅋㅋ이게 정상이냐?얘 아무것도 안했어 니가 그토록 분열 안나길 바라는 팬들은 우리팬들 사이버불링하면서 박제하고 조리돌림하는데 넌 그게 좋다생각해? 그분들도 종현이 위해서 그리고 다른멤버들 위한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서 입을 연건데 너는 정말ㅋㅋ..진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이제 어딜 가도 마이크 잡는건 종현이야 그런 종현이 진짜 생각 안해봤냐? 진짜 그냥 어디가서 부기단이라 하지마 진짜 다 짜증나고 속상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나는 싸우자고 한 소리 아니고요..의견이야 서로 다를 수 있는거고, 물론 내새끼 이미지 당연히 중요해...내가 종현이 생각 아예 안하는 사람으로 몰아가진 말아주라. 팬분열 걱정?지나치게 과열돼서 서로 물어뜯고 싸우니까 하는 소리야. 그런다고 상황이 바뀌는 것도 아니고 그런다고 뭔가 해결책이 나왔어? 나도 가능하면 활중하는게 맞다고 생각해. 필요한부분에 있어선 논의를 해서 따로 의견전달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고. 내가 가만히 있었다는 말은 커뮤내에서, 굳이 의견표출 안하고 있었다는 의미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미안한데 인증은 언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하면 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생일서폿이나 이천일서폿인증도해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덧관 라비오뜨물품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티몬엠넷투표한것도있음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티몬 투픽말고 원픽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저기 지금 해결책이 활중하는거야. 해결책이 안나온게 아니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지나치게 과열될 정도로 팬덤에서 입막음을 시켰으니 이 상황까지 왔겠지. 안그래?? 난 너무 분통이 터져서 내가 애 위해서 뭐라도 해보겠다는데 안될거니까 관두라는 식의 글은 너무 상처인거 알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손떨린다 정말 종현이 팬 맞아? 화나려고 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입막음도 지긋지긋하다 뭐만하면 다 거른다 부터 시작해서 확실하지도 않으면서 악개로 몰아가고 왜 종현이 팬들이 상처받아야 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아직 인증없잖아 설마.. ㅠㅠ 아닐거라 믿는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돈없어서 라비오뜨도 못샀고, 태어나서
서폿같은건 해본적도 없다..프듀문투밖에 없어
이거라도 원하면 가져올게.
나는 뭐 관두라 이런말 한 적 없어ㅠㅜ제발..그냥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는거잖아 왜 입막음이래..난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싸워봐야 소용없단 소리였는데 검증까지 당할만큼 잘못된거야? 나는 팬들 분열나는거 걱정한적 없고 사안이 사안인 만큼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 근데 이게 계속 반복된다고 해서 얻는게 뭐야 대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니가 원하면 인증해준다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너 댓관도안해봤어?원하는거 인증 다 해준다면서 그럼 첨부터 못하는 인증은 빼고말하지그랬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아니 인중할수있는게 문투밖에 없어??프듀끝난지 몇개월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댓관은? 아니 검증이 아니라 쓰니가 인증 가능하다고 햇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럼 문투 오늘 날짜 보이게 인증 해주라. 그거면 할 수 있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최애 뚜드려맞고있는데 거기다 그룹이미지가 망가지고있는데 그냥 손놓고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스밍인증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인증언제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문투 티몬엠넷투표 댓관 이 셋중 하나라도 갖고와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여기서 싸우지 말잔 소리였어!!!맨날 큰방에서 서로 싸우고 그래봐야 좋을거 하나도 없다는거 알잖아ㅠ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손놓고 방관하자는 의미가 아니라고...매번 큰방에서 언급나오고 싸우고 욕하고 욕먹고 그게 싫었던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인증 고마워. 그래도 종현이를 위해서 목소리 내줬으면 해. 종현이 욕먹는거 싫잖아. 부기단이고 프듀시절부터 다 겪어왔으면 잘 알거면서.. ㅠㅠㅠ 에효....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22222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손놓고 있겠다는거 아니라고 방금말했어 필요없이 싸워봐야 애들 욕먹이는 짓이니까 그런거지. 매번 감정 격해져서 서로 싸워봐야 무슨 의미냐고....그럴시간에 차라리 독방에서 다같이 모여서 방법을 찾아보는게 빠르지않겠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애들 이미 욕먹고있어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플디가 안들어줄거라고 확신하네 너무 책임전가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타팬이지만 이미 싸잡혀서 온 커뮤에서 이미지 안좋아진건 사실이고 해결책은 활중밖에 없어보이는데..
그리구 쓰니가 먼저 원하면 인증한다고 했으면서 이게 검증까지 당해야될 일이냐고 감정적으로 나오는건 좀 아닌것 같다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남은멤버들 싸잡혀 욕먹고 그룹이미지 망가졌는데 내가 생각해봐도 답은 활중밖에없는데
니가 어케말하든 플디가 안들어줄거라 단언하는데 말이라도 해보긴 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이미 다른 멤버들까지 같이 욕먹고 있어 화제가 저절로 식는 거 기다리기엔 이미 늦은 거 같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나도 같은 생각인데 댓글 무섭다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여기 쓰니가 의사표현했는데 공격적인 댓글이 무섭다거였어 나도 손벌벌떨리는데 쓰니괜찮나 걱정되서 걱정도 하면 안되니?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여기서 그래봐야 소요없단 소리였어..우리끼리 싸워봐야 서로 기분만 나쁘잖아. 분열이 이미지에 영향끼친단 소리가 아니고 굳이 말 꺼내봐야 서로 기분만 상하고 상황이 나아지는 것도 아니고..화제가 식길 바라고 한 소리도 아니고 활중요청 할 수도 있지 근데 차라리 팩총을 하는게 낫지 인티에서 난 쟤 활동 중지했음 좋겠다 우리 짹에서 실총을 하자 그래봐야 소용이 없으니까 했던 소리야..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요즘 듣기 좋은 노래 추천해주자 서로!!
19:14 l 조회 3
다들 빅뱅 어디 노려?
19:14 l 조회 7
역대급 안빠진다
19:14 l 조회 16
연준 껌 피규어 나한테 팔 사람 없냐고
19:13 l 조회 3
최애 소통만 좀 더 노력하면
19:13 l 조회 12
지금 자리 어디 남았는지 말해줄 익
19:13 l 조회 52
판 갈아타고도 쨱 계정 그대로 쓰는 애들 이해가기 시작함
19:12 l 조회 31
빅뱅 콘서트2
19:12 l 조회 70
나 6천번대였는데 막콘 이층 갔어2
19:12 l 조회 84
놀토에 강남, 리센느 원이랑 미나미 나와주세요
19:12 l 조회 7
자리 잡고 또 대기타는 중4
19:12 l 조회 69
빅뱅 막콘 2천번대로 들어갔는데1
19:12 l 조회 96
플투스ㅡ 관계성이 글케 대박이야?
19:12 l 조회 17
빅뱅 막콘 자리 있나요
19:12 l 조회 42
정보/소식 걸그룹 리센느 수원시 홍보대사 임명1
19:11 l 조회 24
타싸에서 처맞고 여기와서 화풀이하는 정병들만 없어도
19:11 l 조회 19
대기열 다 빠지고 튕기진 않는거지??1
19:11 l 조회 29
안효섭 게티 영상 봐ㄷㄷ
19:11 l 조회 14
앤톤이가 추천한 여행지라는데2
19:11 l 조회 46 l 추천 1
쿠플도 튕표 자주 튕겨?? 놀티켓이랑 시스템 똑같나4
19:11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