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09112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60
이 글은 8년 전 (2018/1/02) 게시물이에요
고3때까지 시험도 내팽겨치고 덕질했는데 

대학가고 진짜 시간도 없고 모임도 많아서 그런가 

가끔 보면 떡밥 밀려있고 또 언제 다 보나 싶어서 안보고 그럼 

고3때는 대학가면 맨날 덕질만 할라했는데 

세상에 재밌는게 너무 많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뭔가 그럴거같다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람마다 다른가봐 난 왜 더 타오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식을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불타오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올해 20인데 고3 말부터 나도 모르게 덕질에서 손을 놓고 있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난 공방이랑 올콘때문에 인서울가려고 엄청 공부했는데... 덕심이 식는다니... 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나는 더 멈머이처럼 다녔는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식었다가 대학적응하변서 다시 타올랐어 애들이 너무 예뻐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좀 그랬음 너무 바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주변에 그런 사람 꽤 있긴한데
대학 들어와서 현본진 입덕해서 불타오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두 고삼+재수 하면서 자연스럽게 덕질 멀어지더니 대학와서 사진도 거의 저장안한다... 진짜 앨범만 사고... 애들한테 쓸 돈이 없어... 놀고 먹고 꾸미기 바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20살땐 그랬고 대학 적응하고 불타오름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22222222 레알 나랑 똑같 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3333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4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 난 반대로 대학와서 공강에 공방뛰느라고 덕심 불타오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그랬는데 그것도 아주 잠깐이었다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대학교 오고 수업 째고 맨날 공방 다녀서 F받은 사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학년 때는 그런데 학년 높아지면서 술자리나 모임 없어지면 또 시작함
내가 그러면서 입덕했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그랬는데 3학년때 다시 입덕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회 엄청했다 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는 대학가니까 더 자유로워져서 불타오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그래서 20살에 탈덕하고 1년 머글로 살았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듀 때문에 다시 돌판 들어왔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지금 재수 끝나고 덕심 식어서 오프 하나도 안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그랬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래서 요즘엔 걍 스밍만 돌리고 그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ㄱㄹㅇ...수능 끝나면 덕질만 할 줄 알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나는 대학 가고 나서 덕질했눈데... (학점폭망)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더 불타올랐는데ㅋㅋㅋㅋㅋ 20살때 고삐풀려서 콘서트 뮤지컬 다 보러다님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그랬다가 1년만에 다시 불타올랬는데 너무 후회쓰 그냥 덕질할걸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대학가서 입덕함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더 불타올랐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냐 난 대학가서 본격적으로 덕질 시작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대학오고나서 공방이랑 행사 다다녔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대학오니까 자유로워져서 덕질하는게 더 행복해짐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엇 난 대학생되고나서 본격적으로 오프뛰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는 미치는중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다음말 전공 시험인데 취켁팅성공함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다음말 전공 시험인데 취켁팅성공함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거기서 탈닥하면 머글되는건데 탈덕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다시 입덕하거나 다른 아이돌 빠지면 그때부터 진짜 못헤어나왘ㅋㅋㅋㅋㅋㅋ성인돼서 하는 덕질은 진짜 장애물 없이 다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공방 가고싶으면 자체 휴강 돈 없으면 알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ㅈ내 세상이 더 재밌어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난 대학오니까 더 열심히 덕질중 처음으로 오프도 다니곸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그랬는데 과생활 동아리생활 없고 각자 갠플하는 3학년 되니 다시 덕질 시작함ㅋㅋㅋ알바도 하고 돈도 있으니 더욱 주체할수가없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웅 나도 그래서 휴덕하다가,,졸업하고 직장다니면서 다시 불타서 인티 로그인도 한 4년만에 다시 함...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도...현생이 넘 힘들다... 중간끝나면 기말시작 실화냐고... 강제로 마음이 식음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난 새내기때 그러다가 전본진 탈덕함ㅋㅋㅋㅋ 그러다 2학년 들어가기 직전에 현본진 입덕해서 이제4학년 되넼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는 돈생기고 여유생기니 날아다니고있는데... 초딩때부터 덕질해서 못벗어나 거기다 대학와서 새본진생김ㅋㅋㅋㄱ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난 맨날 오프 뛰었는뎅 여태까지 5년동안 애들 본것보다 20살때 애들 본게 더 많음 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대학오고 덕메를 만나서 아직까지 같이 덕질 중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는 오히려 고3때 식고 대학와서 넘쳐 흐르는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대학가면 더 덕질할줄알았는데 수능끝나자마자 덕질식었어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도 대학와서 진짜 덕질 2년간 손 놓았다가 휴학하고 다시 덕질함 대학가니까 이것저것 재밌는것도 많고 술먹고 그러니까 덕질 팍 식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리고 트위터 한번 밀리니까 들어가기가 싫더라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반대 고3쉴때 진짜 무기력햇는데 대학들어와서 더 불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난불타올랐는데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나도.. 탈덕은 절대 아니지만 오프에 목숨걸던내가 티켓팅 광탈해도 그러려니 하고 떡밥도 빨라야 일주일뒤에 보고 그럼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난 대학가서 더 어마무시해짐 ㅋㅋㅋ 이러려고 서울왔지 ㅎㅎㄹㄹㄹㄹㄹㅎㅎㅎㅎㅎㅎ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사바사인듯 난 입학하고 1학기는 바빠서 휴덕하다가 이제 2학년 되고 그러니까 약간 덕질에 더 미침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오우 난 덕질밖에 할 거 없던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난 사람도 엄청 만나고 다니고 본진도 엄청 보러다녔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돜ㅋㅋㅋㅋ 그래서 성적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맞아..나 식어서 5년넘게판 본진 탈덕했어ㅠ
갑자기 한순간에 팍 식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나는 공방이랑 콘서트 열심히 다니려고 인서울 가고싶어서 열심히 공부했는데 진짜 그런가,,,?? 지금 수능 끝나고 열심히 덕질중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대학 졸업하면 다시 생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그랬음 취업하고 본진바꾸고 덕질 다시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ㅋㅋㅋㅋㅋ케바켄듯ㅋㅋㅋ난 대학때 입덕했엌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 20대초에 그러다가 지금 중반인데 다른곳 정착... 다른 팬분들이랑 나이차이가...^^ 자동 일코하게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난 대학가서 더 불타오르던뎁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약간 덕질에 미친줄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역시 사람마다 다르네 난 더 불타오름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는 불 타ㅆ음. 술집에서 애들 노래 나오면 씨익 웃고 그랬는데 큐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ㄹㅇ떡밥 밀리면 잘 안보게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사바사...... 난 난리 났어 아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사바사...난 과제 다 내팽개치고 덕질했드...크...큼....과제는 몰아서 해야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오히려 성인되니깐 더 공방뛰고 외박하고 덕심타올랐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그랬는데.... 3학년때 입덕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나는 대학와서 더 불타올랏다..고3때 주춤햇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취직해도.. 나 취업하고 한동안 삶이 고단해서 덕질도 쉬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하지만 지금 다시 불타오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대학 졸업하고 직장 오니 꾸밀 일도 없고 시간도 없어 무조건 덕질에 올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대학 땐 시험 기간에 방탄밤 보눈 게 그리 재밌도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나는 덕질 쉬다가 올해 프듀 때문에 불타오름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는 수능 끝나고 입덕해서 4년째 불타서 미치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나도 돈벌어서 덕질해야지! 하고 취업했는데 여유가 없어서 강제휴덕중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에???ㄴㄴ나 신나서 자휴때리고 공방보러다니느라고 학점똥이엇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나도 제발 그랬으면... 왜 나는 나이가 들수록 더 격렬히 덕질하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마자 대학오고 나서 너무 바빠서 현일에 치이기 바빠..
근데 종강한 지금 덕질에 올인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ㅇㄱㄹ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엇 나는 미친듯이 더 하고있다...나 빼고 내 주위는 식긴했어...나만 엄청 불타올라..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난 대학 오고 더 어마무시해짐ㅋㅋㅋㅋㅋㅋ 그래 내가 이러려고 서울로 왔지 암 그렇고 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난 대학오고 알바 시작하면서 콘서트 다니기 시작했닼ㅋㅋㅋㅋㅋ 걍 삶의 낙이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마자 난 수능끝나고 입덕했던 아이돌 개강하고 탈덕함.. ㄹㄹ 안보게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난 졸업과 동시에 내가 돈 벌어서 본격 덕질 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이건 진짜 사바사.. 나는 고삼 끝나자마자 다음날에 인티 들어와서 큰방에 본진이름 검색하고 1년동안 다 복습함 그리고 더 미친듯이 덕질하는데 공방뛰고 팬싸가던 동기는 좀 식더니 연애하고 아예 관심 없어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난 대학 자퇴하고 일하면서 식음,, 근데 올콘 올팬미팅은 간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난 수능끝나고 불타올랏는뎈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난 수능 끝나고 식었어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맞아 예를 들어 덕질에 50만원 다 썼었다면 지금은 25만원 이하로만 씀 지금도 똑같이 좋아하긴 한데... 내가 쓸 게 많아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난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미친듯이 덕질하고 있는뎅....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헐 나는 고3때 시름시름아련애틋 하다가 대학와서 공방 다뛰고 난리나써 알바해서 굿즈 다지르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탈덕해서 머글화 되다가 프듀로 입덕ㅋㅋㅋㅋㅋㅋ내 인생 안녕 ? 여태까지 덕질 중 최고를 달리고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막 아예 놓는다는건아닌데 고딩때보다 현생에 치일게너무많아서 나도 그렇게되더라..신기했어ㅋㅋㅋㅌ돈도 더 적게쓰고 절제하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나도...진짜 고딩때 덕질 개열심히 했는데 대학오고 자연스럽게 다 식어서 탈...덕...그래도 덕질은 안 해도 응원한당 최애였던 멤버 가아끔 영상도 찾아보공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난 대학 서울로 와서 오프 뛰기 시작하니까 더 타오르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진짜 부럽다 난 이번에 대학교 졸업하는데도 여전히 덕질 충성충성임 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난 여전해...대학교 3학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난 수능 끝나고 4월까지 덕질 안하다가 5월부터 다시 불타오름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난 불타오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사바사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난 오히려,,, 공방 엄청 뜀ㅋㅋㅋㅋㅋ 더 타오른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난 더 불타오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난 대학 적응하느라 바빠서 식었다가 완벽적응 하고 더 불타올랐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옛날이 모닥불이라면 지금은 캠프파이어ㄹ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난 인서울가서 ㄹㅇ 불타올릴건데 자취방도 서울잡아서 공방 뮤지컬 별에 별거 다 보러 다닐꺼임 ㄹ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새내기땐 그랬는데 대학적응 다 하고 알바하면서 돈도 모이고 하니까 덕심이 그때보다 더 불타오름ㅋㅋㅋㅋㅋ대놓고 여러군데 티는 못 내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나도그랬는데 또누가나타나면 불타오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점점 더 그러다가 다시 타올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난 대학생되고 오프도 더 뛰고 영상도 더 보고 그럼 확실히 내 시간이 많으니까 그리고 알바도 하니까 금전적으로 더 여유가 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슴하나살인데 고3입시~스물 반년까지 휴덕했음
덕질 하려고 하니까 밀린게 많아서 포기하다가
컴백했는데도 불구하고 전보다 덕심이 안드는거
그러다가 무대를 봤는데....한번 내시키는 영원한 내시키라는 걸 깨달음 그리고 다시 덕질~ing
티켓팅두 하고~굿즈도 사고~~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자의식 과잉을 줄여
13:53 l 조회 5
아까부터 자꾸 올라왔던 글 수정해서 자기가 쓴 것처럼 재업하는
13:53 l 조회 4
지금보는데 조합앓는글에 내멤빼달라고한거야?4
13:52 l 조회 33
멤버가 자꾸 딴멤들꺼 따라하는데
13:52 l 조회 45
생리통 심한 익들
13:52 l 조회 19
그냥 제삼자가 보고있으면 견제 지린다 라는 생각이 듦6
13:52 l 조회 44
역바 포기해야 하는 정병들 보이긴 함
13:52 l 조회 20
아이들 아형 단체로 7월에 나오네
13:52 l 조회 7
정보/소식 [단독] 트와이스 정연, JYP 떠나 변우석 회사 이적하나 "최근 미팅"6
13:52 l 조회 89
중고거래 하다보면 서비스직 절대 하지 말아야지 다짐함
13:52 l 조회 3
마크 일 커뮤에서만 언급되는거야?3
13:52 l 조회 15
쓸데없는거로 신고먹이지 말고 제발 지금 이 정병플들이나 처리하라고1
13:51 l 조회 11
큰방에서 방 빼는게 지들한테 무슨 이득이 있음??1
13:51 l 조회 21
Jtbc하면 떠오르는 프로그램 딱 3개 뭐야?8
13:51 l 조회 20
커뮤가 뭐라고 방빼게 하는거에 온힘을 다 하는거임5
13:51 l 조회 49
아니 커뮤 관리를 안함?6
13:51 l 조회 69
이번일 터지기 전에도 팬들 인티에서 활동못하게 난리쳤잖음
13:51 l 조회 32
큰방에서 방안뺄거라고 100번째 말하는중1
13:50 l 조회 38
커뮤라서 불가능인건 아는데 뭔 글이 올라오면 그 글 댓으로 끝내면 안됨..?7
13:50 l 조회 44
라이즈정병이 큰방서 라이즈팬들 방빼게한댔는데15
13:50 l 조회 16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