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2301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1
이 글은 8년 전 (2018/1/14) 게시물이에요
둘 다 언급하기 싫어하는 팬들 우선 미안해. 

그냥 내가 지켜보니까 

방탄 팬 토닥이는 글이나 이해하는 글 올라오면 12월에 이래주지 그랬어 라거나 반응 유하다는 말이 계속해서 나오는데 그렇게 따지면 방탄쪽에서도 5월일도 마찬가지잖아. 그땐 왜 그랬어? 이 반응 충분히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래서 지금 얘기만 가지고 이야기 하자는거 아니야? 

사실 따지면 5월일 실트 보고 안말린 사람들, 12월일 동조하고 방관한 사람들, 지금 동조하고 방관한 사람들 다 문제잖아. 

지금 일 아니면 서로 언급해봤자 득될게 없는 거 같은데 

12월이랑 비교해서 반응얘기 나오니까 가져올거면 5월일도 가져와 이런 느낌 아닐까? 

 

5월일이 다 엑소팬들 문제라는건 아님! 그냥 반응차이를 말하고 싶으면 5월일도 나올 수 있다는 거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어제부터 보면서 쓰는 글 뭔가 내가 다 답답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서 양쪽 다 전 일 끌올하지말자고 하는중
끌올하면 양쪽 다 말할거 많아서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ㅁ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피해자가 이중잣대 언급하는거랑 가해자가 너네도 똑같잖아! 이러는건 다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 이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건 ㄹㅇ 덮으려고 하는거지 정당화시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33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시비거는게 아니라 방탄팬들도 그때는 피해자였잖아. 그 일이 어떠한 사과가 뭐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내가 당사자가 아니라 이해가 잘 안되는건가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22222 나 큰방에 있으면서 지금까지 그때 5월만큼 한 가수 한 팬덤 몰아가는거 한번도 본 적 없어. 그때도 방탄이나 탄들이 뭘 잘못했던건 아니었잖아
지금일은 당연히 비난받아 마땅한 일이긴한데 옛날 일 끌고오면 사실 탄들도 할 말 많을 수 밖에 없을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지금 일에서는 징들이 피해자잖아 그런데 5월 일 끌올하면서 미러링이라는 소리도 나오고 당해도 싸다 이런 말 나오는데 당연히 속상하지... 5월 일 끌올해서 너넨 이 때 왜그랬어? 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이번 일을 정당화 시키니까 문제가 됐었던거고, 징들이 처음에 12월 일을 언급한건 지금과 비슷하게 한 쪽이 피해 본 일이였는데 (물론 엑소엘인지도 확실하지 않았지만) 너무 다른 큰방 반응차이 때문에 서러워서 그랬던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히 어제 한 쪽 끌올하면 한 쪽이 왜 끌올하냐 하면서 그쪽도 끌올하고 둘 다 상처받고 반복의 반복이였던 것 같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끌올안하면안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ㅈ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핫치즈밤치킨 어때? 불닭도 잘 못먹음
10:46 l 조회 1
오늘은 11시 호주vs파라과이네
10:46 l 조회 1
눈동자 혼자 보기 무서움?
10:46 l 조회 1
난 근데 일본 목표 우승이라고 말하는건 맘에 듦ㅋㅋㅋㅋㅋㅋ1
10:45 l 조회 1
파라과이 경기 하는데 그선수 아예 퇴장 한거야 ?
10:45 l 조회 1
옌스가 귀화선수라는데 무슨 말이야?2
10:44 l 조회 20
월드컵이 6월 한달만에 끝날 줄이야 ㅠㅠ
10:44 l 조회 11
오이소박이
10:44 l 조회 5
너네 해장할때 뭐로 해??12
10:44 l 조회 18
어우 난 근데 옌스가 제일 불쌍하다
10:44 l 조회 12
월드컵 광탈하고 20억 부럽다 ㅋ
10:43 l 조회 8
인스타 과보정으로 알티타고있는 방탄 지민2
10:43 l 조회 53
요즘 다 이럼?
10:43 l 조회 7
홍명보 조국 닮음
10:43 l 조회 6
축구협회 진지하게 국민청원 하면 안 되나
10:43 l 조회 7
투표 잘하는 팬덤은 진짜 남다르긴 하더라2
10:42 l 조회 34
총수를 먹어도 각각 관계성에 맞게 먹으면 괜찮은데 꼭 1
10:42 l 조회 20
설영우 고소로 반응 개살벌하네...4
10:42 l 조회 87 l 추천 1
근데 진짜 궁금한건데 축구는 감독의 전술로 하는거야?7
10:41 l 조회 37
걍 야구라도 발전시켜라5
10:41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