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8042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
이 글은 7년 전 (2018/9/11) 게시물이에요
난 개인적으로 9인지지 8인지지 다 입장 이해하고 있음!  

근데 유독 인티에서 8인지지가 어그로 취급당하는 이유가 뭘까 생각을 해봤는데, 큰방 익들은 다 알다시피 큰방 엑소 어그로가 정말정말 많잖아? 

근데 '나 8인지지야!' 라는 말을 하는 순간 어그로들의 먹이가 되잖아. 어그로 판이 시작되기도 하고. 

8인지지도 엑소의 팬인데 당연히 엑소 욕먹고, 엑소로 어그로 끌리는게 싫을텐데 왜 굳이 저렇게 어그로에게 판을 깔아줄까.. 하는 생각때문에 예민해지는것 같음. 

큰방 다른가수 팬들도 굳이 끌고오지 않아도 되는 얘기 끌고와서 어그로에게 먹이 던져주는 사람들을 설사 팬이여도 어그로로 취급하는것처럼 인티 내 엑소팬들사이에서는 8인지지를 그런 사람들 취급하는것 같아. 

 

어쨌든 8인지지라는 말을 하는순간 큰방이 어그로소굴이 되어버리니까 다들 조심하는거 같기도 하고ㅠㅠ 

 

양쪽다 너무 이해가 되는 입장이라서 그냥 지켜보는 팬1의 입장에서는 이 상황이 너무 안타까울 뿐이다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다 받는다 ㅇㅇ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진심 쟤네 큰방에서 맨날 저러냐
13:44 l 조회 8
근데 북미사람이 남부연합기를 모를수가있나1
13:43 l 조회 7
팬들 쉴드 치는 방법 독특하다4
13:43 l 조회 38
정리하자면 그냥 저 판이 조합릴스 달라고 타령하는 애들때문에 안그래도 조합에 예민해져있음4
13:43 l 조회 39
앓는글에 내최애는 빼달라 각자 빨자 이거 자글방 아냐?4
13:43 l 조회 21
랩이 너무 벅차요
13:43 l 조회 14
조합으로 묶든지 말든지 관심없어
13:43 l 조회 16
걍 까놓고 말해서 그 조합 계속 요구하는거 호모충 내지 1
13:43 l 조회 23
"주어없이" 허공저격은 내부정병이다>>이말이 너무 자의식과잉같음1
13:43 l 조회 6
저도 갠팬인데 지금은 걍 플 타는 갠팬들을 줘패고 싶은데요?2
13:43 l 조회 27
요즘 라이즈 삼끼즈 조아4
13:43 l 조회 26
걍마플 흐름이 병크터지고 갑자기 조합이야기해서 그런것같은데2
13:42 l 조회 24
예전 3-4세대 아이돌 덕질할 때만 해도 내돈내산 콘서트 정가 주고 갔는데
13:42 l 조회 11
또이즈 지겹다1
13:42 l 조회 36
그런데 저기 선배 그룹은 비주얼로 유닛 그룹도 나오지 않음?5
13:42 l 조회 51
트위터에다간 지.랄할 깜냥도 없는 애들이1
13:42 l 조회 38
학교랑 유치원에서 일하는 사람들 진짜 존경한다
13:42 l 조회 13
이번엔 왜 ㅁㄹ 곡정보 갖고와서 연령대 플 안탐?4
13:42 l 조회 38
플보는데 안낀 멤이랑 팬들만 불쌍함6
13:42 l 조회 71
조합글은 너무 흔하지않아? 이렇게 마플타는게 신기하다10
13:41 l 조회 5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