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93929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87
이 글은 7년 전 (2018/12/22) 게시물이에요
어떻게 불법뒷조사에 몰카에 약점캐서 남 흔들고 다니는건 코디랑 한서진이고 자기 뒷배경 다 속이고 결혼한 것도 한서진인데 얘넨 괜찮다그러고 걍 어렸을 때 친구라 다 알고 있어서 둘이 있을 때 미향라고 부르는게 욕할 거리가 돠는거지.. 시청자 반응 어쩔 때 보면 무섭고 진짜 이해안가. 뭐 그런 의미에서 풍자드라마 진짜 잘 만든거 같기도함. 드라마도 드라마인데 시청자반응이 더 우리나라 현실을 확실하게 보여줘..
대표 사진
익인1
ㅇㅈ 난 진짜 사람들 반응보면 이해가 안가.. 내가 이상한건가 싶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우주엄마 욕하는거 진짜 이해 안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진짜 반응보고 너무 놀랬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약간 예서엄마시점으로 나와서 그런 긋 약간 주인공이 나빠도 주인공 응원하게 되는 그런 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원래 그런 악한사람은 그대론데 좀 착하다싶은 캐릭터 나오면 하나하나 검열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심 반응이 더 코미디얔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진짜 예서 엄마 아빠 너무 싫어 + 코디쌤 진짜 나러어ㅓㅏㅓ러무 싫어 예서 어머니 제발 하 그만 나댔.. (배우님은 좋아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진짜 예서네 철저하게 망했으먄ㅠ너무 시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444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서진도 가정폭력 피해자인데 이수임은 어렸을때도 지금도 한서진이 자기 부모 부끄러워하는걸 그냥 불효로 치부하고 가르치려 드는거 때문에 우주엄마 싫은데 ...ㅠㅠ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수임이 한서진 가정폭력 당한 거 알고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알고있어??? 그 부분 나왔었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헛 내가ㅠ이해 안가게 잘못썼나 술주정뱅이 아빠한테 가정폭력 당하며 살아와서 자기 아빠가 부끄럽고 숨기고 싶을수도 있는데 남의 가정상황은 1도 모르면서 자기 기준에서 부끄럽냐고 재단하는거 너무 싫어서 우주엄마가 싫다고하는 말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한서진은 소문을 이수임이 낸 줄 알고 착각해서 불러내서 따지고, 이수임은 그 소문에 화난 한서진이 이해못해서 나온 말아닌가 가정상황 알지못하게 공격만 한 게 한서진인데 이수임은 알 수가 없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아빠가 선지파는것만 아는거아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빠가 주정뱅이라 창피해? 이런 내용 나왓던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정뱅이가 아니고 선지파는게 창피해? 였을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수임은 한서진이 자기아빠가 선지판다고 창피하는걸로 알고 있으니 당연히 불효라고 생각할 수 밖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것부터가 내 기준으로 남을 판단한거니까 잘못이지... 어떤 환경에서 사는지도 모르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자기 아빠 직업 갖고 창피해서 싫다는 사람보면 똑같이 불효자라고 생각할거같은데? 오직 "직업이 창피해서" 안 밝히는 걸로 알고 있잖아 만약 다른 이유가 있는 걸 알고 있었다면 안그랬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아빠 직업 때문에 창피하다 소리를 한적이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그래 알지도 못하면서 혼자 민폐짓하는데 정의구현한다는식으로 자기합리화하면서 사람들 피곤하게 하고 답답캐릭이라 짱싫 워낙에 발암답답호구캐들 싫어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러니까 시청자까지 우주 엄마 만만하게 보는거 같음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ㄹ 반응보고 내가 이상한줄 알았어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온갖짓 다 하는 살인마도 캐릭터성으로 덕질하는데.... 드라마니까 그러는거 아닐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스캐 나오는 인물들이 다 장단점이 명확해서 한서진 감싸는사람들이 다 우주엄마 까는건 아닌거같은뎅 솔직히 미향아웃팅하는건 오지랖맞고 뒷조사한건 예서네 코디랑 엄마가 잘못한건맞는데 저 두개는 별개사건이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ㅇㄱㄹㅇ 그리고 정의감을 오지랖이라고 표현하는 건 내 기준 이해안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22 ㄹㅇ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노승혜는 욕 안 먹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러니까 드라마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실제 사건으로 그러는거 아니잖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시청자 반응이 ㄹㅇ 우리나라 현실ㅋㅋㅋㅋㅋㅋㅋ 소오로오름 단순히 마음에 안 드는 건 그렇다쳐도 반응이 진짜 기이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니 그냥 우주엄마 싫다 혜나 싫다 이럴 순 있는데 딱봐도 나쁜 역할보다 그래도 민폐는 끼쳐도 나쁜 사람은 아닌 역할을 더 나쁘게 몰아가는 상황이 이상하다는 거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ㅇ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드라마는 드라마로 봐야지
나도 예서네 응원하는데 우리나라 현실이라고 못박아버리니까 좀 그렇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드라마는 드라마라기엔 요즘 미디어의 영향이 크니까 드라마내에서도 현실비판 풍자는 많이 담기지 작가의 의도도 많고! 이런 의견 저런 의견 있다고 생각해 스카이캐슬같은 스캐보다 더한 현실도 존재하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ㅈㅇㅈ 반응이 진짜 소름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ㅇㅈ 나 예서처럼 어른한테 재수없다고 말하고 그렇게 싸갈쓰바갈쓰인 애가 혜나보다 낫다고 옹호받는 거,, 막 서울의대 응원해 이러던데 그런 인성 바닥인 아이가 공부 서포트 받아서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이 사회를 비판하는 드라마 아니었던가,,,,,,, 내가 이상ㅈ한 줄 알았음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우주옴마가 나빠ㅏ?? 왜??? 젤 착한고 아니야???ㅠㅠㅠ 드라마 다 안봤지만 우주옴마 젤 착해보이는듀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드라마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두 반응보구 놀랬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예서 응원하는 거 진짜 말도 안 됨... 실제로 그런 애가 성공하면, 특히나 의료계에서 성공하면 큰일 날게 분명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니깐 너무 우주엄마랑 혜나싫어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난 그래서 다 싫어함 쌍둥이엄마 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예서네 응원하는거 살짝 무섭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현실에서도 절대선이나 절대악은 없잖아, 다른 드라마랑은 다르게 이 드라마 캐릭터들은 때론 모순적이기도 해서 사람들마다 어느지점을 중요시 하느냐에 따라 반응이 다른것뿐 이라고 생각해... 서로반대되는 두입장을 가진 사람들이 이렇게 싸우는거 자체가 이해안감 내 기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도 이해안간다... 전에봤던 댓글인데 진짜 예서가족? 처럼 비정의로운 가족이 중심으로 보여져서 다들 그 시각으로 바라보게돼서 우주네 가족 욕하는 거라는데 난 그 댓에 진짜 공감갔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뭐라고 해야하지? 난 우주엄마 위선떠는것같아서 별로 그렇다고 예서네나 다른집이 좋다는건 아니고 대놓고 나쁜거랑 좋아보이는데 몇몇부분이 나쁜거 둘중에 후자가 더 나쁘게 느껴지는거지 그래서 난 우주 엄마가 별로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덧붙이면 좀 찜찜한데 명분상 좋은거라 반박하지 못하는 답답함, 불쾌함? 그런걸 우주엄마한테 느끼는거 같아
우리는 드라마 보는 제3자 입장에서 다 보지만 우주엄만 단편적인거만 보고 판단하잖아 그게 합리적인 사고로 결론을 내는게 아니라 자기가 원하는 결론을 정하고 끼워마추는것처럼 느껴져서 그것도 별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ㅇㅈ반응 소름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도.... 아무리 예서엄마가 주인공이라 그쪽에 감정이입하게 만들어놨어도 인류애 잃어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런 거 다 생각하면서 보는 것도 아니고 우주엄마가 너무 착한! 캐릭터 포지션으로 나오는게 보이니까 불편한 듯?
우주엄마가 다른 사람들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려는 모습을 보였다면 난 좀 더 호감이였을 거야
그리고 아무래도 우주엄마보단 예서네 중심의 서사고 우주네는 더 정붙일만한 내용이 안 나와서. 드라마니까 어쩔 수 없어 마음 가는 대로 응원하고 그러는 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우주엄마가 예서엄마 아버지 얘기한거는 선지 판다는것밖에 몰라서 그런거 아니야? 그리고 예서 엄마도 우주 아빠 보육원 출신인거 비꼬고 그랬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심지어 예서 엄마는 아동학대 피해자인 영재한테 대놓고 너 때문에 너네 엄마 죽었다고 한 사람임... 영재가 얼마나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학대 당해왔는지 영재 일기 읽고 다 아는 상태에서 그런 말 함 ㅇㅇ 근데 그런 예서 엄마보다 영재네 이야기로 동화 쓰는 우주 엄마가 더 욕먹음 ㅋㅋㅋ우주 엄마는 아직 책 출판하지도 않았고, 자기 입으로 르포 작가 아니고 동화 작가라고 했는데도..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ㄹㅇ모숭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 그래서 인터넷에 스캐 관련 글 보이면 기빨려서 댓글 안 달아 매번 예서네 편 vs 우주네 편 갈려서 싸우는데
드라마가 한서진 초점으로 진행되니 그쪽에 감정이입하는 것까지는 이해하겠는데 가치판단까지 한서진처럼 하니까 놀라울 따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볼때마다 반응너무무서워 극성엄마들한테 빙의된거마냥 누구야누구야 난너를응원해 하면서 서로 상대방욕하고 이거보고 무섭다느낌
그래서 본방사수는안함... 그리고 출생의비밀나오자 마자 짜게식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대한민국 마지막 경우의 수
12:25 l 조회 1
진짜 손흥민 커리어 망치는게 32강 진출보다 중요했나봐
12:25 l 조회 1
OnAir 메시 잘하긴 한다
12:24 l 조회 9
담 월드컵 4년뒤 내 나이 어캄 ㅜ
12:24 l 조회 16
내일 출근이긴 하지만... 지금 만화카페방 갈까말까4
12:23 l 조회 18
하 황금세대를 이렇게 보내냐
12:23 l 조회 30
만약 쏜 마지막 월드컵이 이번이라면 남아공 교체가 끝이네
12:23 l 조회 28
축알못인데 축구 감독 사퇴 이런건 경기력 어느정도로 안 좋아야 해??3
12:23 l 조회 16
내가 몰래 선수인척 들어가서 홍명보 전술 들어보고 싶음1
12:22 l 조회 12
OnAir 메시 나오니까 경기장 함성 ㄹㅈㄷ
12:22 l 조회 20
전여친 언니랑 사랑하는 노래가 어떻게 2006년에 나왔지?2
12:22 l 조회 25
손흥민이 !!풀로!! 뛰었음에도 경기력이 이상했음 뭐라안해4
12:22 l 조회 20
정보/소식 [속보] 정부, 촉법소년 기준 13세로 조건부 하향 가닥3
12:22 l 조회 47
독일 2:0으로 이겨도 16강 진출 못한것보다 1
12:22 l 조회 37
엠카 방송본 보는데 1위후보가 왜저래??5
12:22 l 조회 99
일본이 우리나라 보고 16강에서 만나자 했는데2
12:22 l 조회 28
케이팝 가수들 영어노래 내는거 나만 오글거림?ㅋㅋ7
12:22 l 조회 29
OnAir 아씨 오스트리아 추가골1
12:21 l 조회 55
한국축구는 4대회 연속으로 피지컬에 개털리는중인데도 피지컬이 개선 안되더라4
12:21 l 조회 29
안정환도 감독 준비중이라고 하지 않았음?1
12:21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