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20726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83
이 글은 7년 전 (2019/5/15) 게시물이에요
남돌은 그걸로 어필도 하고 그런 경우 많은데 여돌은 잘 못본듯 아 아이유 ..? 그래서 아이유는 더더 잘된거같고
대표 사진
익인1
여자아이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마마무 작사작곡 참여 많이하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원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중성이 중요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여돌은 대중성으로 어필해야 하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exid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작사는 거의 하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원더걸스 아마 와쏘론리 앨범 전곡작사작곡일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엑스아이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여자아이들 생각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 애들도 참여 많이 하고 자작곡도 있는데.. 회사가 활동을 안시켜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프리스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웅... ㅎㅎ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타가수노래지만 유리구두진짜좋아하는데..컴백언제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라붐도 멤버가 하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니까 여돌도 신인때부터 본인이 타이틀곡 작사작곡 하고 본인 스스로 만들어내려고 하는 독립심 있는 애들이 별로 없는건지 아님 회사에서 못하게 하는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신인이 타이틀 작사작곡하는가링 독립심은 관계xxxxxx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작사는 소시도 꽤 했어 서현이 수영이 유리 파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진짜 별로 없긴한듯 왜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댓글 보니까 여돌도 많이 하는데 회사에서 홍보를 안 하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작사작곡을 해봤자 그게 팬 끌어모으는데 플러스 요소가 안 되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남돌 봐도 딱히 그걸 팬 끄는 요소로 한다기보다는 그냥 본인이 곡쓰고 싶어서 하는 애들이 더 많은거 같아서 반드시 그 목적때문에 하는건 아닌거 같어. 꼭 작사작곡을 플러스 요소때문에 해야하나? 그냥 본인이 자기 이야기 하고 싶어서 하는게 자작곡이고 작사작곡이지. 꼭 이득을 위해서만 한다고 하면 모든 작사작곡 가수들이 이익때문에만 한다는거 같잖어. 이익 안내는 그냥 믹테 내는 가수들도 얼마나 많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아 남돌들이 다 그렇단 얘긴 아니야!
상대적으로 여돌이 그룹을 어필하는데 자작곡은 별로 필요가 없단 거였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원걸 자작곡으로 앨범 채웠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엑스아이디 여자아이들 원걸도 있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드는 수고에 비해 별로 득이 없으니까 덜 하는거겠지
여돌은 작사작곡 한다고 더 쳐주는게 딱히 없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여돌한테는 그게 큰 플러스 요점이 되는 것 같진 않아 확실히 여돌은 팬덤형보다는 대중성이 크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은근 많아! 남돌이 확실히 더 많긴 하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남돌이든 여돌이든 곡 쓰는건 좋은데 잘쓸거 아니면 맡기는게 낫다고 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에이핑크도 초롱이 작사하고 은지 솔로는 은지 자작곡도 꽤 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이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원더걸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다이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작사는 많이 참여하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여자아이들 소연이 거의다 프로듀싱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소연인 그런 사람이 워낙 없었으니 유명해졌구 다른 애들은 소연이 만큼 타이틀에 매번 참여하는 애들은 드문게 사실이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남돌이든 여돌이든 작사작곡을 어필해도 크게 도움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 어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냥 순수하게 자기 이야기를 담으려고 하는 애들이 왜 별로 없나 싶은 거야 상업적인 이유 말고 자기 이야기 담고싶단 욕심은 있을 수 있잖아 여돌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딱히 남돌에도 순수하게 자기이야기 담으려고 하는 애들 많이 못본거같은데...? 하는 애들만 하지ㅋㅋㅋㅋ 그냥 여돌이고 남돌이고 비슷해보이는데 되게 여돌에 한정지어서 얘기하는거 같당
어필하기위해서 작사작곡하는 돌이 어디있어... 그냥 작사작곡 잘하니까 하는거지... 어필은 팬들이 영업하면서 하는거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여돌이든 남돌이든 신인이 자작곡 들고 나오는 건 걔들의 독립심이랑 별개로 셀링 포인트고 그룹의 컨셉을 잡아준거임 회사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달샤벳 수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프리스틴 데뷔 앨범부터 작사작곡 다 하는데 활동을 안 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남돌이많다고??누구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돌은 안하는 경우가 더 적지않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딱히? 남돌은 블락비 세븐틴 방탄 정세운밖에 없지않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에엥 와이지 남그룹 싹다 작사작곡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남돌은 진짜 많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지금 바로 생각나는것만
Yg남돌들거의다랑 세븐틴이나 b1a4진영이나 펜타곤 하이라이트도... ㅜㅜ..그랬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10그룹 언저리네 거의 세보면 막 그렇게 많진않은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뉴이스트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데이식스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에이비식스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스트레이키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방탄 블락비 세븐틴 빅뱅 아이콘 위너 비원에이포 뉴이스트 펜타곤 하이라이트 에이비식스 몬스타엑스 투피엠 비투비 스키즈 정세운 하성운 데이식스 엔플라잉 씨엔블루 에프티
여기서 밴드는 뺀다고 해도 엄청 많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JYP돌은 그냥 다 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게 큰 셀링포인트가 되지는 않으니까 굳이 싶은 거 아닐까? 남돌도 많긴 한데 크게 셀링포인트인지는 모르겠음 뜨는 경우가 더 드물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들 이엑스아이디 원걸은 생각났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아이들 생각났음 ㅋㅋㅋ 너무 자신들한테 어울리는 곡을 찰떡으로 만들어내서 감탄했던 기억이 나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이들은 진짜... 소연이가 작사작곡하는 게 대박인 것 같아... 덕분에 라타타라는 갓곡을 데뷔곡으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여돌이 의지가 없다 음악욕심이 없다 뭐 이런식으로 얘기가 가는거같네
작사작곡 하는 여돌들은 많아 근데 그걸 타이틀이나 수록곡으로 넣어주냐 그 문제지 곡선택은 회사가 하는거야 컨셉도 방향도 회사가 정하는거고
남돌들이 잘나서 작곡 많이 하고 음악욕심 많은게 아니라 회사가 남돌은 그런 노선으로 키우는 경우가 많은거 뿐이고 왜 그걸 의지의 차이로 만드는지 모르겠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니까.. 작사작곡 안 하면 본인들 음악 안 하는 것 같다는 뉘앙스 많아서 흠냐 하게 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리고 타이틀까지 멤버가 작곡하는 그룹중에 노래퀄로 말나오고 작곡가 쓰자고 하는 팬덤들 좀 있던데
그게 꼭 기존작곡가들 다 이기고 채택될만큼 잘해서 작사작곡 다하는거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난 절대 그런의미로 쓴 거 아니야 진짜로 잘 없는 거 같아서 많아졌음 좋겠는 맘에 적었어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대개 작사작곡 먼저 시작하는 멤버들이 랩멤이고 주로 랩메이킹부터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아이돌은 상대적으로 남자아이돌보다 랩 비중이나 주력이 적어서 그런 게 아닐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참여를 안하는것보단 참여한 곡이 수록곡이든 타이틀이든 어쨌든 기존 작곡가들이랑 경쟁에서 이겨야 앨범에 수록될텐데 그 경쟁에서 이기지 못한거 아닐까.. 소속사는 그 앨범으로 돈을 벌어야하는데 더 잘난곡을 넣고 싶을테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엥? 프로듀싱은 팬덤어필을 노리고 하는 게 아니지 노려진거지 능력이 뛰어나다는 걸 증명해주니까 그리고 대중성이랑은 상관없는게 대중적인 곡들 잘 쓰는 아이돌들 있잖아.. 나도 윗댓처럼 기존 작곡가들과의 경쟁에서 채택이 안된걸로 생각함 여기 은근히 프로듀싱 잘하는 남돌들 치는 댓들이 있길래..회사 방향성과는 상관 없지 자기 능력이 되는건데 능력이 뛰어나다는 걸 부정하지 말길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여돌 팬들의 니즈는 작사작곡이 아니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많던데? 그냥 남돌이 좀 더 많아서 그렇게 보이는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여돌은 회사가 나서서 잘 안시키는 것 같음 남돌은 연생때부터 가르치는 경우도 많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여자아이들!! 완전 프로듀싱다하자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회사에 따라 다를 듯 내 본 회사는 익명으로 제출한 다음 수많은 후보에서 하나로 선정이 되어야 세상 밖으로 나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남돌이 여돌보다는 힙합쪽 노선 많이 갔는데 작사작곡 안하면 무시 받고 해야 인정 받고 그런 분위기 있어서 더 그런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원걸 전멤버가 작사작곡했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라붐도!! 체온 ㄹㅇ좋던데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일본 일단 전반 0:0으로 끝났는데 이게 문제가 아님
8:55 l 조회 1
우리 지금 경우의수땜에 오도가도 못하고
8:54 l 조회 9
한국국대 피지컬 일본보다 안좋음
8:54 l 조회 4
우리나라축구는 언더독팀들이 갑자기 스페인 프랑스 아르헨티나 와비슷한경기력을뽐내는것처럼
8:54 l 조회 3
구최애 트위터에서 욕먹는거 봤는데
8:54 l 조회 9
32강 경우의 수 정리3
8:54 l 조회 50
생각보다..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진않네...1
8:53 l 조회 46
연습벌레로 유명한 멤팬이 다른 멤 연습 좀 하라고 뭐라 그러는거 보면3
8:53 l 조회 18
홍명보가 손웅정씨랑 거하게 대판 싸웠어서 그의 아들인 손흥민도 꼴도보기 싫은거면 몰라2
8:53 l 조회 30
하 경기 전에는 무슨 일본을 응원해 했는데5
8:52 l 조회 39
원빈 ㅈㅉ 개 잘생김2
8:52 l 조회 19
지금 경기는 일본이 2대0이상으로 이겨야함?3
8:51 l 조회 66
이강인 엄청 피곤해보이네4
8:51 l 조회 39
OnAir 스웨덴 키퍼 잘생겼다
8:51 l 조회 8
2002년 신화들이 현대축구 다 망치네 ㅋㅋㅋㅋㅋㅋㅋ2
8:50 l 조회 95
보넥도 진짜 심하다 심해..... 비하인드 영상 한개에서 나온
8:50 l 조회 55
OnAir 근데 일본 키퍼도 혼열인가보네 흑인이네1
8:50 l 조회 22
근데 베리발 금발 엄청 튄다2
8:50 l 조회 23
OnAir 아 이거 골 안나온다 스웨덴도 단단하네
8:50 l 조회 11
주변에 올공 다녀온거 계속 얘기하고 싶어하는 사람 있음
8:50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