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61461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5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82
이 글은 6년 전 (2019/10/04) 게시물이에요

프엑 방송초기에 들은건데

원래 요한이는 이름 알리려고 나온거고 

같은 소속사 선배들이랑

프엑 끝나면 준비기간 거친 후에 그룹으로 나오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방송되고나서 생각보다 순위 너무 높아서 다른 애들 다시 연생으로 돌아가야하나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한다는 얘기 들었었음 


대표 사진
익인1
빼박 언나 애들이랑 데뷔할 예정이었던 거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솔직히 언나 애들 계약 끝나고 오면 딱 요한이 연습생 기간 얼추 늘어서 그때 데뷔시키려고 했던 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시기가 딱 언나애들이랑 내년에 데뷔할 각이었을거같음 뭔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름알리려고나오기에는 너무 많이 올라갔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거 어디서 나온 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좀 가능성 있는게 어떤 사장이 연습생 1주일차를 내보내겠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이런건 인증 있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언나 애들이랑 데뷔조 꾸릴 예정이었던건 맞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언나랑 할 거 같긴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기간보면 언나랑 같이 데뷔하려던게 맞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어디서 나온말인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이해는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위엔터입장에서는 좋은건지 나쁜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좋은거지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완전 멍이득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논란없었으면 멍이득 맞는데 논란때문에 그래도 김요한 얻은건 멍멍이득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위엔터 대현이 동한이랑 같이 그룹한다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노노 언나애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언더나인팅 나온 친구들 유용하랑 김준서 ㅠ
걔네도 대박 잘 생김 ㅜㅜ 내 픽이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 준서는 안다ㅋㅋㅋ 나는 은디렉터때매 언나봐서 대부분 픽이 퍼포팀이어ㅛ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맞음 시기가 딱 맞음 솔직히 위엔터 요한이 이렇게 잘 될줄은 생각도 못했을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뭔가 연생 일주일차 내보내는거라 높게 올라갈거라는 기대 안했을지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웅 이거일걸 올라갈수록 좋지만 데뷔는 기대도 안했을듯 완전 새싹이였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ㅇㅇ 맞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 완전 옛날부터 위 애들 다 덕질했었는데 언나 애들이랑 데뷔시킬려고 했던거 맞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ㅈㄷㅎ 김.동ㅎ 때도 그렇고 계속 남그룹 만들고 싶어하는데 애들이 자꾸 이것저것 다른 그룹으로 빠져서 이도저도 못하고 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연생 1주차에 1등데뷔 생각할수록 대박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뭔가 그룹 만들고 싶은데 자꾸 틀어져서 못하는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와 그 그룹으로 나왔으면 비주얼 진짜 대박이다... 언나봤었는데 그때도 잘생겼다고 생각한 애들이었는데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생각해보면 ㄹㅇ 연생 1주일 된 애를 데뷔 바라고 보냈을 것 같진 않음.. 언나애들이랑 데뷔시킬려고 연생 받다가 딱 김요한 받고 프듀에서 인기 조금 얻어서 같이 데뷔시킬려고 한 거 아귀가 맞는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잉?? 어디서 나온 말이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하긴 연생 1주차에 데뷔를 바라고 내보냈어도 욕심일듯ㅇㅇ...근데 무려 1등을 해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로또다 로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언나가 언더나인틴이었ㅇ었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밖에 러브버그 왤케많아
19:57 l 조회 1
쿠플 취켓 오늘 풀리긴해???
19:57 l 조회 1
나 10분전 들어갔는데 이미 선점됟자리
19:57 l 조회 1
익들아 만약에 응아 2시간 참으면 참았다가 응아눌때
19:57 l 조회 1
정보/소식 빅뱅 고양콘 선예매 매진2
19:56 l 조회 36
앞드림 뒷드림 선드림 후드림..
19:56 l 조회 8
아니 나 못했다고ㅠㅠㅠ 3
19:56 l 조회 27
ㅈㅇㅇ 진짜 지리긴 한다2
19:56 l 조회 45
빅뱅 한 2-3분 전에 3층 잡았다
19:56 l 조회 40
예매율 99퍼인데 앞에 8400명이면4
19:55 l 조회 43
뷔 개사랑스럽다 진짜
19:55 l 조회 16
빅뱅 또 앙콘 할거야!!!!2
19:55 l 조회 43
대리티켓팅 할때 티켓값은 먼저주고6
19:54 l 조회 31
빅뱅 월드투어 2027년까지 할까 ???6
19:54 l 조회 50
아 뭔가 타멤이용해서 억이라는걸 느껴버림...
19:54 l 조회 56
고양 3층 나쁘지 않음
19:53 l 조회 55
yg 신인 여태까지 여돌에선 못보던 페이스인데1
19:53 l 조회 126
업자 없는 쾌적한 티켓팅은 개뿔
19:53 l 조회 65
빅뱅 고양콘 f12구역 시야 어떨까? 8
19:53 l 조회 33
나 그 악명 높았던 지디 첫 위버맨쉬도 플로어 잡아줬었는데13
19:52 l 조회 11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