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79758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N서인영 1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
이 글은 6년 전 (2020/1/08) 게시물이에요

요새 너무 돌판이라는 문화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고, 팬질 자체에 현타가 와서 주저리주저리 써.

예전에는 뭐랄까.... 내 본의 행복이 우선이고 내가 당장 불편하고 부당한 대우를 당하더라도 내 본을 위해서라면 다 참고 견뎠어.

근데 요새는 그 생각자체에 의문이 들더라고. 팬질자체가 나(를 포함한 팬들)를 갈아서 하는 힘든 일이라는게 점점 느껴져.



내가 아무리 바쁘더라도 내 일 다 제쳐두고 열심히 하던 덕질이, 요새는 내 일이 우선이 되더라.

내 본이 내던 노래는 취향에 맞던지 말던지 열심히 들었는데, 요새는 내가 듣고싶은 노래만 듣고싶을때 듣게되더라.

10장이상 사던 앨범도, 요새는 1장만 사거나 그조차도 잘 안사고 내 옷이나 맛있는걸 사게되더라.

예전에 열애설같은게 났을때는 '그래 내새끼가 행복하면 됐지 ㅠㅠ' 라고 생각하며 버티려고 노렸했는데, 요새는 만약 열애설이 난다면 '내가 왜 굳이 내 힘든 감정을 버텨가면서 참고 덕질을 하지? 많이 힘들면 팬질 그만하지뭐' 라고 생각할것 같더라.

참 나쁜 팬이지?



'아이돌', '팬덤', '팬질'에 조금씩 이 느껴지면서 점점 내 마음이 식어가는게 느껴져. 특히 '나보다 본진이 우선이다!!' 라는 식으로 아이돌 팬덤이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서 더더욱. 내 본은 정말 열심히 잘 하고있고 잘못한게 없는데, 내가 조금씩 지치는것같아. 조금 쉬면 나아질까? 10년이상 내본을 덕질해왔는데, 이 덕질이 이렇게 끝날까봐 조금 무서워.    



대표 사진
익인1
나쁜 팬 전혀 아니고 당연한 거야. 내 인생이 훨씬 중요하지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돈을 얼마나 벌고싶은건지 감도 안온다는 티코 신상
16:26 l 조회 20
요즘 돌 컴백이랑 월드컵 상관없는거 맞지?1
16:25 l 조회 11
엔젤노이즈 해나 솔로 데뷔에 에핑 남주&펜타곤 후이가 도와줬구나
16:25 l 조회 4
복숭아처돌이들아 납작복숭아랑 그냥 복숭아랑 뭔 차이야
16:25 l 조회 8
도쿄가면 대부분 뭐하고 놀아?2
16:25 l 조회 12
드림은 메가커피 안하려나
16:25 l 조회 17
재계약 앞두고 콘서트에서 멤버 우는거 보면 이제4
16:25 l 조회 41
회사가 올릴건 릴스가 아니라 고소공진데3
16:25 l 조회 45
피부색 논쟁 언제 끝날까2
16:25 l 조회 5
대기업 온실 속에 있을때가 아름답다2
16:24 l 조회 24
소속사 달라져도 멤버들끼리 똘똘 뭉치면 됨1
16:24 l 조회 32
저건 일을 못하는 수준이 아니라 기괴하게 한다14
16:24 l 조회 113
빅히트 돌들은 전부 다 디올이랑 뭐 하는구낭6
16:24 l 조회 44
지효 콘서트에서 울었다며ㅜ7
16:23 l 조회 96
와 메가커피 팬덤마케팅으로 엄청 효과봤네8
16:23 l 조회 123
정보/소식 쇼미더머니 출연 래퍼의 여자친구, 인연이 될 출연자 모집
16:23 l 조회 20
소속사 달라져도 그룹활동 가능함5
16:22 l 조회 67
내 최애 팬들이2
16:22 l 조회 61
코르티스 디올 떴당2
16:22 l 조회 108
정보/소식 [속보] 홈플러스 "메리츠 2000억 대출 거부…파산 막도록 정부가 나서야”1
16:22 l 조회 7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