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708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6년 전 (2020/2/02) 게시물이에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어떤 영상을 봤는데

동생이 형한테 야 어쩌고 저쩌고 이랬어

근데 막 야 야 거리는데 이게 장난이 아니고 형들도 너무 자연스럽게 받아주고 하길래

오잉? 했는데 막내도 형한테 야 어쩌고 하는데 아무도 뭐라 안해 !!!

이런거 처음봐 

형동생끼리 반말하는건 많이 봤는데 야야 거리는거는 처음봐 신기해 !!!! 뭔일이 있었던겨 !!!!

대표 사진
익인1
반말 존대 섞어가며 쓰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친해서 반말햌ㅋㅋㅋㅋㅋㅋ아무도 이상하게 생각 안하는게 유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무 오래 같이지내서... 나이에 대한 경계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세븐틴 나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응 ㅋㅋㅋㅋ 막 나이에 크게 신경 안 쓰는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너무 오래 같이 살아서 기분 나빠하지도 않고 걍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는 거 같아 ㅋㅋㅋ 애들이 장난을 많이 치기도 하고 서로 말을 넘 많이 하니까 더 반말?할 환경이 조성된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넘 오래 살아서 그냥 편한대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워낙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븐틴에는 나이가 없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기는 나이가 엄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형들이 알고도 넘어가는 거 아닐까? 그리고 굉장히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거에 대해 멤버들이 얘기한적은 없어? 그냥 팬들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거야?
재밌는 에피소드라도 있는줄 알았어.. 참고로 나쁘다는거 아님 신기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들이 말한 적 있을 걸 오래 봐서 그런다고?
막 가끔 막내가 반말(그냥 이름만 말하면)하면 다 컸다고 놀리기도 해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말한적 있구나 ㅋㅋㅋㅋㅋ 되게 다들 쿨하다 !! 그만큼 사이가 좋다는거겠찌 ㅋㅋㅋ 답댓 고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애들이 워낙 친하고 오래 봐서 ㅋㅋㅋ 거의 연생때부터 팀같이..? 팀으로..? 지내와서.. ㅋㅋㅋㅋ 그치만 서로 아끼고 막 선넘고 이러지는 않아서 다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앙 근데 진짜 애들 오래 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어릴때부터 같이 살았고 또 친한 것도 맞는데 약간 그보다 친동생, 친형 느낌이라 반말이 더 편한 분위기 같아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인적으론 외국처럼 나이 구분안하고 서로 친구가 된 모습처럼 느껴져서 이런 모습도 신선하고 보기 좋은 것 같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존/잘 땡큐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생들이 야 야 ! 해도 형들이 아구 귀여운 동생들 ~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기도 ㅋㅋㅋㅋ
귀여워 애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정한이가 친해서그런거라고 신경안쓴다고했오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진짜 김호영ㅋㅋㅋㅋㅋㅋㅋㅋ
23:34 l 조회 1
왜 유독 특정조합만 떡밥 뭐 주면 회사가 밀어준다고 난리칠까
23:34 l 조회 1
오 아이들 신곡 스포티파이에서 1위했다
23:34 l 조회 1
언젠가부터 트위터에 업자 사칭해서 아무나 걸려라 트윗 도배하는 사기꾼들 너무 많음 진짜
23:34 l 조회 1
OnAir 오 첫회부터 완불
23:33 l 조회 1
엑디즈 입덕했는데 뭐부터 해야하지...
23:33 l 조회 1
장하오 심리키 내일은없어 릴스왔다ㅋㅋㅋㅋㅋㅋ1
23:32 l 조회 16
OnAir 지금 사연 너무 안타깝다.....
23:32 l 조회 25
잘생기고 못생기고 떠나서 색기있는 아이돌이 있는거같아4
23:31 l 조회 38
트위터 다시 코마에서 정신차린듯
23:31 l 조회 17
아이오아이 연습 영상 방송국 제출용 영상이래 ㅎㅎㅎ
23:31 l 조회 25
일론머스크 ㅌㅇㅌ를 등신 sns로 만든거 너무 빡침1
23:31 l 조회 20
다들 티빙 소송 그거 했어?11
23:30 l 조회 64
OnAir 흠...사연자 안타깝다
23:30 l 조회 18
양홍원 학폭폭로 반응 되게 미지근하네…12
23:30 l 조회 222
하투하도 팬덤 좀 붙었나?1
23:30 l 조회 53
내 기준 진짜 저평가된 여돌멤 있는데ㅜ 하 진짜 다 구라같음1
23:30 l 조회 35
요즘 트위터에서 여자 욕하는거 딱 이느낌임
23:29 l 조회 49
트위터 나만돼?3
23:29 l 조회 56
근데 ㅅㅈㅇ 정병 진짜 오래간다 싶음6
23:29 l 조회 5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