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708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데이식스 프로듀스101 스트레이키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6년 전 (2020/2/02) 게시물이에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어떤 영상을 봤는데

동생이 형한테 야 어쩌고 저쩌고 이랬어

근데 막 야 야 거리는데 이게 장난이 아니고 형들도 너무 자연스럽게 받아주고 하길래

오잉? 했는데 막내도 형한테 야 어쩌고 하는데 아무도 뭐라 안해 !!!

이런거 처음봐 

형동생끼리 반말하는건 많이 봤는데 야야 거리는거는 처음봐 신기해 !!!! 뭔일이 있었던겨 !!!!

대표 사진
익인1
반말 존대 섞어가며 쓰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친해서 반말햌ㅋㅋㅋㅋㅋㅋ아무도 이상하게 생각 안하는게 유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무 오래 같이지내서... 나이에 대한 경계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세븐틴 나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응 ㅋㅋㅋㅋ 막 나이에 크게 신경 안 쓰는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너무 오래 같이 살아서 기분 나빠하지도 않고 걍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는 거 같아 ㅋㅋㅋ 애들이 장난을 많이 치기도 하고 서로 말을 넘 많이 하니까 더 반말?할 환경이 조성된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넘 오래 살아서 그냥 편한대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워낙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븐틴에는 나이가 없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기는 나이가 엄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형들이 알고도 넘어가는 거 아닐까? 그리고 굉장히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거에 대해 멤버들이 얘기한적은 없어? 그냥 팬들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거야?
재밌는 에피소드라도 있는줄 알았어.. 참고로 나쁘다는거 아님 신기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들이 말한 적 있을 걸 오래 봐서 그런다고?
막 가끔 막내가 반말(그냥 이름만 말하면)하면 다 컸다고 놀리기도 해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말한적 있구나 ㅋㅋㅋㅋㅋ 되게 다들 쿨하다 !! 그만큼 사이가 좋다는거겠찌 ㅋㅋㅋ 답댓 고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애들이 워낙 친하고 오래 봐서 ㅋㅋㅋ 거의 연생때부터 팀같이..? 팀으로..? 지내와서.. ㅋㅋㅋㅋ 그치만 서로 아끼고 막 선넘고 이러지는 않아서 다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앙 근데 진짜 애들 오래 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어릴때부터 같이 살았고 또 친한 것도 맞는데 약간 그보다 친동생, 친형 느낌이라 반말이 더 편한 분위기 같아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인적으론 외국처럼 나이 구분안하고 서로 친구가 된 모습처럼 느껴져서 이런 모습도 신선하고 보기 좋은 것 같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존/잘 땡큐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생들이 야 야 ! 해도 형들이 아구 귀여운 동생들 ~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기도 ㅋㅋㅋㅋ
귀여워 애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정한이가 친해서그런거라고 신경안쓴다고했오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 스페인이 이겨서 강제로 멱살잡고
11:19 l 조회 1
이집트vs이란전을 바라보는 kbs의 상태
11:19 l 조회 1
남은 4경기 중에 현실적으로
11:19 l 조회 1
이란은 어때 ?2
11:18 l 조회 10
걍 개망해서 엿도 맞고 욕 더 처먹고해야 갈아엎진못해도 변화가 좀 있지않을까
11:18 l 조회 10
현실 일반인들 연애에서 몇살차커플부터 농담으로 도둑놈 소리나와?6
11:18 l 조회 14
진심으로 보는 경기가 많아져서 재밌긴 하다1
11:18 l 조회 11
이집트 지면 탈락 가능성 높음
11:18 l 조회 48
이집트가 이겨주고 오스트리아가 이겨주면 끝난다
11:17 l 조회 10
일단 스페인 하나 이겼으니까1
11:17 l 조회 12
나도 최애 입덕직캠 썸네일 투표란걸 해보고싶다.......
11:17 l 조회 8
박주호가 축협 깔때 도와준 선수 누가있냐 ㅋㅋ2
11:17 l 조회 38
너희 지금 이불 여름 거야 겨울 거야?8
11:16 l 조회 32
너넨 몇살부터 나이차 많이난다 느껴짐??9
11:16 l 조회 35
국적이 한시간마다 바뀌네..
11:16 l 조회 19
ㅋㅋㅋ 케사 스페인국대 유니폼입고 중계한거2
11:16 l 조회 34
빙고 하나 채운거 웃프다4
11:15 l 조회 73
그니까 빠에야 먹으면서 이집트 이기면 이집트 디저트 먹으면 되는거지?
11:15 l 조회 7
난 역시 보넥도 에너지 느껴지는 무대가 좋은거같음
11:15 l 조회 16
근데 뭔가 이기적일수 있는데6
11:15 l 조회 9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