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708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6년 전 (2020/2/02) 게시물이에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어떤 영상을 봤는데

동생이 형한테 야 어쩌고 저쩌고 이랬어

근데 막 야 야 거리는데 이게 장난이 아니고 형들도 너무 자연스럽게 받아주고 하길래

오잉? 했는데 막내도 형한테 야 어쩌고 하는데 아무도 뭐라 안해 !!!

이런거 처음봐 

형동생끼리 반말하는건 많이 봤는데 야야 거리는거는 처음봐 신기해 !!!! 뭔일이 있었던겨 !!!!

대표 사진
익인1
반말 존대 섞어가며 쓰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친해서 반말햌ㅋㅋㅋㅋㅋㅋ아무도 이상하게 생각 안하는게 유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무 오래 같이지내서... 나이에 대한 경계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세븐틴 나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응 ㅋㅋㅋㅋ 막 나이에 크게 신경 안 쓰는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너무 오래 같이 살아서 기분 나빠하지도 않고 걍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는 거 같아 ㅋㅋㅋ 애들이 장난을 많이 치기도 하고 서로 말을 넘 많이 하니까 더 반말?할 환경이 조성된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넘 오래 살아서 그냥 편한대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워낙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븐틴에는 나이가 없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기는 나이가 엄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형들이 알고도 넘어가는 거 아닐까? 그리고 굉장히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거에 대해 멤버들이 얘기한적은 없어? 그냥 팬들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거야?
재밌는 에피소드라도 있는줄 알았어.. 참고로 나쁘다는거 아님 신기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들이 말한 적 있을 걸 오래 봐서 그런다고?
막 가끔 막내가 반말(그냥 이름만 말하면)하면 다 컸다고 놀리기도 해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말한적 있구나 ㅋㅋㅋㅋㅋ 되게 다들 쿨하다 !! 그만큼 사이가 좋다는거겠찌 ㅋㅋㅋ 답댓 고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애들이 워낙 친하고 오래 봐서 ㅋㅋㅋ 거의 연생때부터 팀같이..? 팀으로..? 지내와서.. ㅋㅋㅋㅋ 그치만 서로 아끼고 막 선넘고 이러지는 않아서 다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앙 근데 진짜 애들 오래 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어릴때부터 같이 살았고 또 친한 것도 맞는데 약간 그보다 친동생, 친형 느낌이라 반말이 더 편한 분위기 같아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인적으론 외국처럼 나이 구분안하고 서로 친구가 된 모습처럼 느껴져서 이런 모습도 신선하고 보기 좋은 것 같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존/잘 땡큐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생들이 야 야 ! 해도 형들이 아구 귀여운 동생들 ~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기도 ㅋㅋㅋㅋ
귀여워 애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정한이가 친해서그런거라고 신경안쓴다고했오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마플사촌오빠랑 둘이서 바닷가 가는거 할 수 있음? 비키니 입고218 06.26 22:4917275 0
연예 명품백 골라줘 엄마랑 의견 엄청 갈림193 06.26 22:4111516 0
연예 우리나라 선발 떴다!!!60 11:083895 4
드영배진짜개레전드 인생드라마 1개만 추천해줘188 06.26 23:046010 1
성한빈/정보/소식 6/29 친친 스페셜디제이하나봐 72 12:31885 34
진짜 한국남자 아이돌들한테 인기있는건 일본여자들인데
14:37 l 조회 1
와 근데 ㄹㅇ 기적처럼 빙고 성공하면 진짜 내적친밀감 지릴듯
14:37 l 조회 1
한국 대표팀 이제 언제 볼 수 있어?
14:37 l 조회 1
빙고에서 중앙 먹는게 제일 중요하잖아 그래도 중앙은 됐네
14:37 l 조회 1
근데 월드컵 노래 중독성 이ㅛ다
14:37 l 조회 3
밖에선 한국 축구 그렇게 못하는 이미지가 아닌가?
14:37 l 조회 11
마플 우리팀 못생긴멤 한가지 머리만 고정해줬으면 좋겠음
14:36 l 조회 14
당시에 벤투는 계약 연장을 안한거야? 아님 경질이야??5
14:36 l 조회 23
아 너무 아까워 지금 선수들이
14:36 l 조회 7
근데 김승규 조현우 다음 월드컵 가능해?1
14:36 l 조회 15
?? : 전술 그런거 없고 싸워2
14:36 l 조회 21
어제 방탄콘 플로어 진짜 개재밌었겠다ㅋㅋㅋ
14:36 l 조회 17
응원봉 페어링 하고 건전지 빼두됨?
14:36 l 조회 3
홍은 항상 운은 좋은데 왜 받아먹지를 못함?4
14:35 l 조회 8
와근데 홍명보는 엄청 옛날부터 손흥민을 안좋아했구나3
14:35 l 조회 30
이강인 이제껏 출전한 모든 대회 다 토너먼트 진출이었는데1
14:35 l 조회 28
나 축구 하나도 몰라서 그러는데2
14:35 l 조회 16
홍명보 인티하나
14:35 l 조회 17
본선 3경기 이동거리 보니까 남아공이 새삼 대단하다
14:35 l 조회 24
인티에 아직도 민반청들 있구나9
14:34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