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708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프로듀스101 플레이브 데이식스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6년 전 (2020/2/02) 게시물이에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어떤 영상을 봤는데

동생이 형한테 야 어쩌고 저쩌고 이랬어

근데 막 야 야 거리는데 이게 장난이 아니고 형들도 너무 자연스럽게 받아주고 하길래

오잉? 했는데 막내도 형한테 야 어쩌고 하는데 아무도 뭐라 안해 !!!

이런거 처음봐 

형동생끼리 반말하는건 많이 봤는데 야야 거리는거는 처음봐 신기해 !!!! 뭔일이 있었던겨 !!!!

대표 사진
익인1
반말 존대 섞어가며 쓰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친해서 반말햌ㅋㅋㅋㅋㅋㅋ아무도 이상하게 생각 안하는게 유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무 오래 같이지내서... 나이에 대한 경계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세븐틴 나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응 ㅋㅋㅋㅋ 막 나이에 크게 신경 안 쓰는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너무 오래 같이 살아서 기분 나빠하지도 않고 걍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는 거 같아 ㅋㅋㅋ 애들이 장난을 많이 치기도 하고 서로 말을 넘 많이 하니까 더 반말?할 환경이 조성된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넘 오래 살아서 그냥 편한대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워낙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븐틴에는 나이가 없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기는 나이가 엄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형들이 알고도 넘어가는 거 아닐까? 그리고 굉장히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거에 대해 멤버들이 얘기한적은 없어? 그냥 팬들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거야?
재밌는 에피소드라도 있는줄 알았어.. 참고로 나쁘다는거 아님 신기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들이 말한 적 있을 걸 오래 봐서 그런다고?
막 가끔 막내가 반말(그냥 이름만 말하면)하면 다 컸다고 놀리기도 해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말한적 있구나 ㅋㅋㅋㅋㅋ 되게 다들 쿨하다 !! 그만큼 사이가 좋다는거겠찌 ㅋㅋㅋ 답댓 고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애들이 워낙 친하고 오래 봐서 ㅋㅋㅋ 거의 연생때부터 팀같이..? 팀으로..? 지내와서.. ㅋㅋㅋㅋ 그치만 서로 아끼고 막 선넘고 이러지는 않아서 다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앙 근데 진짜 애들 오래 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어릴때부터 같이 살았고 또 친한 것도 맞는데 약간 그보다 친동생, 친형 느낌이라 반말이 더 편한 분위기 같아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인적으론 외국처럼 나이 구분안하고 서로 친구가 된 모습처럼 느껴져서 이런 모습도 신선하고 보기 좋은 것 같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존/잘 땡큐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생들이 야 야 ! 해도 형들이 아구 귀여운 동생들 ~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기도 ㅋㅋㅋㅋ
귀여워 애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정한이가 친해서그런거라고 신경안쓴다고했오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정보/소식 역대급 오픈월드 게임 GTA6 사전예약 오픈 직후 3900만장 판매
6:01 l 조회 7
옌스? 이 사람은 외국인이던데7
5:54 l 조회 49
원빈 셋로그에 디다 있던데2
5:49 l 조회 70
지민팬들아1
5:49 l 조회 23
OnAir 독일 잘한다며13
5:47 l 조회 63
만약 올라가면 벨기에 진짜 너무 못하던데1
5:44 l 조회 32
정국이 챌린지 이렇게 보니까 더 좋아2
5:42 l 조회 30
미친 일어나자마자 취켓팅 하러 들어갔는데
5:39 l 조회 48
지금 에콰도르랑 독일 경기 누가 이겨야지 우리한테 득이야?3
5:35 l 조회 64
축구커뮤에선 홍명보가 일부러 졌다는 여론이 대세인듯4
5:31 l 조회 109
지민 근데 모공이 하나도 없네..2
5:29 l 조회 69
피부 개 드러워져서 뭐지 했더니
5:26 l 조회 41
월드컵 누가 우승할거 같아
5:22 l 조회 14
지가 원하는 답 못들으니까 댓삭해버리네5
5:16 l 조회 84
이 시간에 모기와 사투를 벌이고 있다
5:10 l 조회 11
근데 축구선수 잘생긴 거 뭐 메리트 있나55
5:09 l 조회 148
와 소름돋는다 ㅋㅋㅋ 홍명보 진짜 재평가 해야하는듯??7
5:09 l 조회 232
요즘은 잼민이들끼리도 잼적잼 있겠지?
5:06 l 조회 9
나 근데 좀 꼰대같은건가... 고소공지올린 선수가 박주영한테 하는거 보고
5:04 l 조회 54
OnAir 독일골넣음1
5:04 l 조회 6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