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888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데이식스 더보이즈 엑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08
이 글은 6년 전 (2020/2/03) 게시물이에요

생각해보니 가수들은 "댄서"라고 하고 팬들이나 기사,방송에서 "백댄서"라고 하는거같음

둘다 거기서 거기지만 뭔가 어감차이가 없지않아 있으니까

대표 사진
익인1
많지 뭐 그 단어 말한다고 이상한 것도 아닌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상하다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ㄹㅇ궁금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백댄서 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그냥 궁금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백댄서라구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백업 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댄서라고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게 댄서라는 표현이 그분들을 더 존중해주는거라고 들었어 그래서 댄서라고 해 나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백댄서라고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있기야 하겠지 팬들중에서도 백댄서라고 하는사람 댄서라고 하는사람 있듯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문에 어감차이가 있다고 말해놓은 이상 그렇게 말한 가수가 있더라도 여기에서 주어까고 말하기엔 그렇지..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걍 있냐고 물어본건데? 주어 딱히 궁금하다기보단
댄서라고 하는 가수들만 봐서 백댄서라고 하는가수도 있나 궁금한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항 그렇구나 누구! 이렇게 나올수도 있는 글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잘못이해했나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비하인드 같은거보면 걍 댄서형들 ~이러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분들은 그 무대만 백업하시고 본업은 그냥 댄서니까 가수들은 댄서라고 하는거같고 팬들은 그 무대만 보니까 본진의 무대를 백업 해주시는 분들이라 생각해서 백댄서(백업댄서)라고 많이들 부르는거 아닐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백업댄서 백댄서가 이상한 단어가 아님..비하하는 단어도 아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백댄서 맞지않아???? 그게 잘못된말이아닌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못된단어는 아닌데 기분나쁘다는 사람이 있다는거같은데 나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글고 어떤가수가 백댄서쓰지말라는 식으로 얘기한거봤어 이유는 기억이 안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백업댄서 출신 가수들도 본인 백댄서 출신이라 하는거보면 비하용어는 아닌거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 사람의 직업은 댄서인데 무대는 백업으로 서는거니 맞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틀린 말도 아니지 않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는 백댄서는 가수들 무대에서 춤추는 사람들이고 댄서는 그냥 그 무대의 주인공이 댄서일때 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치? 가수입장에서는 댄서고
우리 입장에서는( 가수도 춤춤 댄서분도 춤춤 = 구분짓기위함)백댄서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전에 춤췄었는데 댄서 백댄서 이런 호칭은 별상관없었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그게 무시하는 단어야..? 내 본은 본인이 백업댄서로 섰었다 라고 그러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무시는 아니고 그냥 댄서라고 많이 하길래 궁금해성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울애들은 그냥 댄서형들이라구 해 완전친해서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 본은 항상 댄서라고 하던데 전본은 백댄서라고 하긴 하더라 틀린 말인지는 모르겠는데 그 댄서팀이 유독 그 호칭 기분 나쁘다 했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분나쁘다는 사람도 있다는거같아 ㅇ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는 댄서라고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백업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우리애는 댄서형들 아님 식구들이라고 부르는것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는 댄서분들 뭐 이런식으로 말하는 거 같음 백댄서 백업댄서 라는 말은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입에 잘 안 붙어서 잘 안 쓰는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우리애는 댄스팀 형들이라 하더라 뭐가 어찌됐든 춤을 추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본질만 잘 담고있으면 되지 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뭐 그 무대에서는 가수들이 주인공이고 우리는 가수위주로만 보니까 나는 평소에는 댄서분들이라고 하는데 무대얘기할때는 백댄서라고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백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백업댄서 라는 말도 쓰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백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상한것도 아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코디랑 스타일리스트 같은 차인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냥 뒤에서 춤춰주시는 분들이니까? 딱히 별 의미 없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백댄서가 비하용어라그래서 완전 쓰면 안되는 말인줄 알았는데 사전에도 떡하니 백댄서라고 있더라 그래서 그냥 백댄서라고 부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백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뒤에서 춤추니까 백댄서맞는거아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도 백댄서라 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백업 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내본진은 백댄서들한테 ㅇㅇ(팀명) 어벤져스라고 항상 말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난 백댄서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 말 엄청 싫어해서 지양해달라는 가수도 있긴 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백댄서라는 단어에 이상한 의미 붙이거나 낮게 바라보는거니 안된다는 것도 프레임 아님?
엄연히 존재하는 직업이고 비하용어도 아닌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백댄서, 백업댄서라고 함
자기 본분을 잊어버리는 사람들이 보이는게 좀 별로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백업댄서아냐????.... 가수를.더 빛나게 백업해주는 댄서님들이잖아...댄서나 백댄서나...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틀린말은 아니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무대 전체를 생각했을때 진짜 뒤에서만 추는 무대가 몇이나 됨 예전에야 솔로가수 하나에 진짜 뒤에서 춤췄지만 요즘은 댄서들도 그 무대의 일환인데 굳이굳이 백댄서라고 부르는 이유를 모르겠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프론트 댄서는 아니자나ㅎ...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본인이 메인인 무대면 당연히 댄서인데 가수들의 무대를 함께 채워주는 경우에는 백업댄서, 백댄서라 불러도 무방한거 같음 걍 지원의 의미잖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ㅁㅋ 일 생각보다 커지네..
13:32 l 조회 8
릴스랑 쇼츠에서 정송박 이러는거 엄청 많이 뜸ㅋㅋㅋ
13:32 l 조회 14
다큰 어른들 데리고 내 최애 빼줘 내 최애 엮지마 내 최애 왜 빼 실화냐고
13:32 l 조회 5
콜옵남이 뭐야?
13:32 l 조회 5
23즈 보고퍼
13:32 l 조회 2
스키즈 랩라 진짜 미쳤어ㅠㅠ
13:32 l 조회 6
원래 그룹에 실력충이나 비주얼 끽해야 다 한둘인건데
13:32 l 조회 20
돌팬덤은 정신병이 맞아
13:32 l 조회 5
성찬 ㄹㅇ 천년돌
13:31 l 조회 39
근데 진짜 커뮤에 팬많은거 티내봤자 좋은거 없는거 같다2
13:31 l 조회 28
조합 별개로 객관적으로 저 3명은 어딜가도 인정 받을 비주얼 아님?12
13:31 l 조회 72
스키즈 노래 마지막에 한 창빈 랩 주고 받는거
13:31 l 조회 8
멜티 질문있음1
13:31 l 조회 4
다음달부터 백수인데 청년미래적금 우대돼..??
13:30 l 조회 15
요새 팬들 컨프짓 진짜 ㄹㅈㄷ네 자의싱과잉수준ㅋㅋㅋㅋ3
13:30 l 조회 26
근데 단순 앓는글도 싫으면 본인 악개력을 인정하고 필터링 하는게 맞음
13:30 l 조회 20
진짜 플 쭉 봤는데 5세대 플같지가 않아7
13:30 l 조회 82
난 ㅇ뮤다 센터같은 세명 묶어놓은줄7
13:30 l 조회 71
초록글 한 번씩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항상 저 그룹들이 올라오네
13:30 l 조회 29
뻘하게 ㄹㅇㅈ 멤버구성 말인데6
13:30 l 조회 12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