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7131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N리센느 6일 전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1
이 글은 6년 전 (2020/2/16) 게시물이에요
근데 어떤 상황에 쓰냐  

만약에 친구가 수업시간에 꿀잠을 잤다 그러면 이제  

"와 우리 ☆☆☆이 잘잤노~ㅋㅋㅋㅋ"  

이런식으로 놀릴때 사용함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게 왜 말이나오냐면 노만붙이면 사투리인줄 아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듯 예를 들어서 

뭐꼬? 이게 사투리인데 

뭐노? 이러는 사람들.... 진짜... 진짜 짜증남ㅋㅋㅋㅋㅋㅋ 아오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잘잤노는 어색하지않아.. 저렇게 쓰거나 아니면 내가 혼자 아 잘잤노 이렇게 쓰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ㅋㅋㅋㅋㅋ 그것도 맞아 일어나면서 아 꿀잠 잤노~ 이렇게 쓰긴함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내가 잘 자면 잘잤노 씀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렇게 쓰기도 하지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의문형 아니면 나도 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ㅇㅈ 의문형은 절대 ㄴ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어떤데도 쓰이지 않는 밥 먹었노? 이런게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ㄹㅇ.... 뭐노? 밥 먹었노? 으... 제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걍 재미로 쓴다는데 왜 내 평소 말투가 유머로 소비돼야 하는거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상황에 맞게 쓰면 상관없음 근데 뜬금 사용하면 그건 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쓰긴쓰는데 의문형으로는 안쓴다는거지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저거 사용하는 상황이 딱 있음 그때는 괜찮은데 뜬금없이 사용하면 엥; 완전 불편ㅋㅋㅋ큐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노 안녕하노 별로노 이런거 ...ㅋㅋㅋㅋㅋㅋㅋ 왜 사투리 쓰는 사람만 피해봐야 됨 재미로 쓰는 거면 쓰지말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녕하노 별로노는 또 뭐야 경악;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 입니다노 입니노도 있음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싫어 이건 그냥 문법 파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금 말 나오는 건 잘 잤어? 인데 잘 잤노? 여서 그런듯 ㅇㅂ부터 시작해서 이상한 노체 퍼진 거 경상도익이라 너무 싫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노 이걸 의문형으로 써서 그런듯...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학생때 연애 안해보면 성인 돼서도 연애하기 힘들어?
15:23 l 조회 1
너넨 여행 가면 사진 보정 당일에 바로 해??
15:23 l 조회 2
최애 그룹에 ㄹㅇ 큰 이슈 있었거든 근데 개꿀
15:23 l 조회 3
축구는 감독 말 안들으면 담경기 못 뛸수도 있음ㅋㅋㅋ
15:23 l 조회 2
나 아까 길에서 오토바이 폭주족 봤는데
15:23 l 조회 2
일본 선수들 네덜란드전 직전 분위기.gif
15:23 l 조회 3
OnAir 라이즈 1위 후보다
15:23 l 조회 3
정몽규 문제 있다는 소리는 ㄹㅇ 몇년전부터 들은것 같은데
15:22 l 조회 8
월드컵 뭐 거의 예선탈락이네ㅋㅋ
15:22 l 조회 14
하츠투하츠 에이나 완전 웨이브체형 맞지?
15:22 l 조회 7
정국 솔로곡 중에 뭐가 제일 좋아?
15:22 l 조회 6
트리플에스 멤버 또 쓰러졌네
15:22 l 조회 26
혹시 톱남돌이 배우들보다 스포츠 선수보다 큰 돈 벌어?3
15:21 l 조회 17
ㅈㄱㅎ 열애설 보니까 내가 4살 차이 고민하던 건 아무것도 아니었음4
15:21 l 조회 25
네임드가 까빠인 판도 있어?1
15:21 l 조회 10
근데 축협개혁 진짜 힘들긴하다1
15:21 l 조회 18
다이소 캐리어 무게측정기 써본사람 있음?2
15:20 l 조회 16
아 인스타 길티한거 봄 ㅋㅋㅋㅋㅋ
15:20 l 조회 30
키키 404도 은근 모든 파트가 킬링파트임
15:20 l 조회 16
OnAir 노래 좋은데?
15:19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