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7131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더보이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1
이 글은 6년 전 (2020/2/16) 게시물이에요
근데 어떤 상황에 쓰냐  

만약에 친구가 수업시간에 꿀잠을 잤다 그러면 이제  

"와 우리 ☆☆☆이 잘잤노~ㅋㅋㅋㅋ"  

이런식으로 놀릴때 사용함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게 왜 말이나오냐면 노만붙이면 사투리인줄 아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듯 예를 들어서 

뭐꼬? 이게 사투리인데 

뭐노? 이러는 사람들.... 진짜... 진짜 짜증남ㅋㅋㅋㅋㅋㅋ 아오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잘잤노는 어색하지않아.. 저렇게 쓰거나 아니면 내가 혼자 아 잘잤노 이렇게 쓰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ㅋㅋㅋㅋㅋ 그것도 맞아 일어나면서 아 꿀잠 잤노~ 이렇게 쓰긴함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내가 잘 자면 잘잤노 씀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렇게 쓰기도 하지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의문형 아니면 나도 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ㅇㅈ 의문형은 절대 ㄴ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어떤데도 쓰이지 않는 밥 먹었노? 이런게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ㄹㅇ.... 뭐노? 밥 먹었노? 으... 제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걍 재미로 쓴다는데 왜 내 평소 말투가 유머로 소비돼야 하는거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상황에 맞게 쓰면 상관없음 근데 뜬금 사용하면 그건 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쓰긴쓰는데 의문형으로는 안쓴다는거지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저거 사용하는 상황이 딱 있음 그때는 괜찮은데 뜬금없이 사용하면 엥; 완전 불편ㅋㅋㅋ큐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노 안녕하노 별로노 이런거 ...ㅋㅋㅋㅋㅋㅋㅋ 왜 사투리 쓰는 사람만 피해봐야 됨 재미로 쓰는 거면 쓰지말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녕하노 별로노는 또 뭐야 경악;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 입니다노 입니노도 있음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싫어 이건 그냥 문법 파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금 말 나오는 건 잘 잤어? 인데 잘 잤노? 여서 그런듯 ㅇㅂ부터 시작해서 이상한 노체 퍼진 거 경상도익이라 너무 싫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노 이걸 의문형으로 써서 그런듯...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아 이집트 힘을내…
12:40 l 조회 1
와 오늘 뷔 너무나 핫가이
12:40 l 조회 1
홍명보: "싸 워.”
12:40 l 조회 12
확실히 외국선수들은 피지컬도 그렇지만 체력이 넘사네
12:40 l 조회 3
OnAir 이집트도 그냥 비겨도 된다는 생각인듯
12:39 l 조회 15
OnAir 이란 21번 1대1되면 아예 뒷짐을 져버리네ㅋㅋㅋㅋㅋㅋ
12:39 l 조회 17
OnAir 축구에 진심인 우리아빠....이미 상심이 크고 체념한듯한 아빠...ㅋㅋㅋㅋㅋ..
12:39 l 조회 36
OnAir 야 나는 항상 응원하는 팀있는 채로 경기보면 져서 그냥 안 보고 있어
12:39 l 조회 8
OnAir 코너킥 한번에 넣어버리자
12:39 l 조회 5
OnAir 그나마 다행인건 PK를 막았다는거임....2
12:39 l 조회 28
원빈팬은 행복해요3
12:38 l 조회 29
생각해보니까 영지소녀랑 세븐틴의 첫 시작이1
12:38 l 조회 28
OnAir 뭐야 1:1이구나 제발...
12:38 l 조회 8
OnAir 난 걍 이란이 호감이라 응원함 미국이 괴롭히는 나라라서
12:38 l 조회 34
OnAir 생각보다 이란이 잘하고 이집트가 못하네2
12:38 l 조회 46
OnAir 이야 뛰는게 다르다 재밌다걍
12:38 l 조회 8
OnAir 나는 근데 명예이집트인이긴 해
12:38 l 조회 17
OnAir 얘들아 제발 파라오의 분노 가보자
12:38 l 조회 8
남아공한테 진거 아직도 쪽팔림
12:38 l 조회 15
근데 장기하 윤가이 열애설이 아침 일찍 뜨고 되게 빨리 입장냈네?
12:37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