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2707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2
이 글은 4년 전 (2021/9/24) 게시물이에요
환경문제도 물론 있고 ㅇㅇ  

오히려 앨범 인플레 되고나서 그냥 "돈 많이 쏟아붓는팬덤"이란 인식만 강해지고 대중성은 더 떨어지고.... 

특정 그룹 저격이 아니라 (지금 플 주어 누군지도 모름)  

우리가 다같이 개선해나가야할 아이돌 문화 제1과제인거같아
대표 사진
익인1
걍 성적에 집착 안하면 좋을텐데 치기하는 사람만 없었으면 좋았을듯 흑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게 문제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렇다고 앨범을 안사면 대중성도 없고 앨범도 못파는 그룹이 되니까 아무도 포기를 못하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인식을 바꿔나가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차피 안바뀜.. 절대 안바뀜 난 그러려니함 자유니까 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유때문에 환경파괴하고있는 팬덤문화 이미지만 얻는것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모든 팬덤과 회사가 대동단결해서 일시에 바꾸면 가능하겠지만 뭐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떤 문화도 일시에 한순간에 바뀌진 않음 조금씩 바꾸려고 노력해야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구체적인 노력방안을 제시해야지 그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리고 나도 여러 장 사는 거 안좋게 봄 이런 제안이 걍 현실성이 없다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앨범 그만큼 사놔봤자 듣지도 보지도 않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소장용으로 하나 갖는건 이해되는데 성적 위해서 몇십개씩 사는건 좀 한심해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나도 돌판 탈덕한지 꽤 됐는데 이런거 보면 머글들이 왜 덕질하는거 이해 못하는지 알거가틈.. 근데 팬들한테 지금 당장은 그게 최선이니까,, 아예 뒤집어 엎지 않는 이상 어쩔 수 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력한 결과 환경파괴범되기... 팬덤문화에 먹칠하기..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사는건 자유지! 근데 그결과 환경파괴 된다는 뉴스 요즘 엄청 쏟아져서 덕질하는 나한테 우리아빠도 말하는 주젠데 이건 무슨 멍소리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굳이 한심까지? 같은 돌팬이면서? 그리고 지금 당장 뭐 어떻게 할 방법도 없는데 ..? 차라리 뭐라고 할거면 초동 문화나 음반 판매량으로 상 주는 시상식을 욕해야지 왜 사는 팬들을 한심하다고 표현하는 거지 비판의 화살이 잘못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정없는 집단은 비판 받는게 맞지 ㅇㅇ 나도 돌팬이니까 문화 바꾸난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요즘은 성적보다더 포카로 재테크하는거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래서 난 앨범크기나 부피 줄이고 포카나 요즘트렌드에 맞는 구성으로 조금 바뀌었으면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솔직히 이젠 앨범도 아니고 포카장사잖아 그럴거면 그냥 포카만 따로 팔던가... 앨범 나올 땓 마다 랜덤포카 24종 2세트 가자...!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제한하는건 문제라고 생각해 공산당도 아니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신 팬들이 이렇게 자정작용 갖다보면 소속사에서 피드백이 올거라고 생각함 예를들면 음반점수를 방송사에서 뺀다던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요즘 방송계 자막들 긍정적으로 바뀌는것처럼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음반 시장을 죽이지 않으면서.. 환경친화적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쥐..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영지 뭔가 차쥐뿔하면서 점점 내향적이게 되는거같지않아?5
2:50 l 조회 60
같소속사 선배 유무 ㅂㄹ 알 바 아니었는데7
2:50 l 조회 35
나도 어렸을때 마플 심하게 달리는 쪽이었거든1
2:49 l 조회 23
신유 흑발하고2
2:49 l 조회 24
진짜 개빡친다1
2:49 l 조회 36
아니 근데 일투 응모 했다가 여러곳 되면
2:47 l 조회 22
새로찾은 최애 덕질하는데 느끼는게많아3
2:46 l 조회 52
팬들 불만을 여기 저기 표출해야 회사가 알아먹는다고 생각하는 같팬들이 있음..5
2:45 l 조회 61
계란구름라면은 진짜 ㅇㅈ이야4
2:45 l 조회 98
모기 왜케 많냐3
2:43 l 조회 28
사람들 표정, 말투에 쉽게 휘둘리는 사람보면2
2:43 l 조회 55
하투하 레몬탱 지우 왤케 귀엽지1
2:43 l 조회 17
박ㅈ훈 최근에 입덕해서 판에 있는데6
2:39 l 조회 111
휴 일콘 응모햇다
2:37 l 조회 29
버블 최애만 했을때랑 여러명 구독 했을때 차이점6
2:36 l 조회 141
그룹 탈퇴했다고 팬들이 나서서 조롱롤 돌리는거 무섭네13
2:36 l 조회 137
와 오랜만에 짹 들어갔는데
2:35 l 조회 36
요새는 약간 전체적인 판 자체가 마플을 사서 타?18
2:34 l 조회 96
막댓 사수한다는 뜻이 뭐야??14
2:33 l 조회 119
요즘 노래 진짜 잘 부르는 남돌 이분 같음7
2:31 l 조회 268 l 추천 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54